[일본사회와 문화] 모닝구 무스메의 문화와 수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소개 - 모닝구 무스메란와 하로프로젝트?

2. 모닝구 무스메의 인기 비결

3. 소비자의 소비와 수용

4. 느낀 점


본문내용
모닝구 무스메(이하 모무스). 아침을 뜻하는 영어의 Morning과 딸, 아가씨를 뜻하는 일본어 娘(むすめ)를 합친 이름이다. 1997년 ASAYAN이라는 테레비 도쿄의 방송 프로그램에서 사란Q의 새로운 보컬을 뽑는 오디션이 한창이었다. 11명의 최종 후보 중 영예의 합격은 참가번호 3098번 '헤이케 미치요'에게 돌아갔고, 나머지는 쓸쓸히 고향으로 돌아가야 했다. 그런데 10일 후, 이 오디션을 기획했던 사란Q의 멤버 층쿠는 탈락자 중 5명을 집합시킨다. 5일동안 5개의 도시 전국투어를 통해 인디 싱글 5만장을 판매하면 정식으로 데뷔하게 해 주겠다는 제안으로 오디션 탈락자 5명으로 구성된 '모무스'는 그렇게 첫 발을 내딛는다. 신인가수가 5일동안 5만장을 판매한다는 것이 무모해 보였지만, 그들은 의지와 노력으로 목표를 달성해 내었고 그 모습은 전파를 타고 전 일본에 중계되었다. 1997년 11월 3일 인디싱글 '愛の種(아이노타네 ; 사랑의씨앗)로 인디 데뷔, 5만장의 판매를 올리고 1998년 1월 28일 마침내 그들의 싱글 1집 モーニングコーヒー (모닝구 코-히- ; 모닝커피)를 통해 메이저에 데뷔하게 된다. 그후 8년간 30장의 싱글 앨범, 7장의 정규 앨범, 2장의 베스트 앨범을 통해 명실상부한 일본 최고의 아이돌 그룹으로 성장한다. 2006년 현재 10명의 멤버로 구성되어 있다. 최연소자는 1992년생 (쿠스미 코하루), 최연장자는 1985년생 (요시자와 히토미)이다.
하로프로젝트(Hello Project)는 모무스의 소속사인 ‘업 프론트 에이전시’에 속한 아이돌 여가수 집합체이다. 우리나라로 따지면 YG 엔터테인먼트의 YG 패밀리라고 볼 수 있다. 여기에는 모무스를 포함하여 10대 미만의 어린이부터 30대 가수까지 연령층이 다양하다. 2004년 12월 현재 솔로 8명, 그룹 9팀, 총 46명의 인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참고문헌
스모남편과 벤토부인 / 한국일어일문학회 / 글로세움 - 챕터 13 / 챕터 22
일본 방송개방과 교류 / 김영덕 / 커뮤니케이션북스
경영학을 씹어야 인생이 달콤하다 / 김광희 / 미래와 경영 - 4장
공부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방법 / 와다히데키 / 지식여행 - 법칙 13

뉴스&매스컴

고무줄 변신 그룹 / MBC 뉴스 / 2001
i-13 “우리가 모닝구 무스메와 다른점?” / 조이뉴스 / 2005.10.7
おたくのまよいち / 오카다 도시오 / 文春文庫
ちょっと一息「サラリーマン川柳」10選 / 日本経済新聞(일본 케이자이신문) / 2002.4.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류 열풍에 대하여
  • 일본 대중문화 유입으로 일본상품(의복, 자동차, 완구 등)의 유입 확대 구실 우려※ 출처 : 김무곤, 일본방송개방에 따른 국내방송시장 영향분석(방송 산업연구 1), 2000. 12, 방송위원회, 보고서 내용 요약 및 편집한류열풍과 우리문화 되돌아보기우리는 우리 문화상품이 지닌 장르별 특성과 장르별 차이점의 분석․정리한 결과 한류 현상의 원인에 대해 다음과 같은 결론이 나왔다. 우선 한국 문화가 일본인에게 빠르게 수용되어 질 수 있었던 요인으로

  • 대중문화와 기독교
  • 사회의 각종 현상을 대변하는 용어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매스미디어의 발달, 다양한 정보의 흐름, 산업사회의 발달로 인하여 발생된 생활양식의 변화, 인간관과 세계관의 다양성 등을 지칭하는 용어로 사용되고 있는 것입니다. 기존(전통이나 근대성) 형식의 탈피, 본질 대신 이미지의 중요성, 자아관의 다양성 등 현대사회를 특징짓는 여러 요소들이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2) 포스트모던 문화 표현기법(1) 패스티쉬(혼성모방)무엇인가를 모방

  • [대중문화] 교재 6,7,8장 고급예술과 대중문화
  • 문화의 장래 이 사회에서의 희방은 문화적 엘리트를 다시 일으키는것 뿐.- 그러나 고급문화와 대중문화는 이미 완전히 섞어 분리 불가능- 지식인층 또한 뭉치지 못하고 개인플레이 => 회복불가능한 고급문화 대중문화는 더욱 암담- 대중문화 = 한 번 작동하면 멈출 수 없는 왕복 기관차 - 여기서 더 나빠지지만 않아도 다행- 기업 : 대중의 욕구에 맞춘 비현실적 환상의 대용품을 판매대중 : 마취적으로 이것을 수용 ★ 독창성 상실 -> 대중문화는

  • 대중예술과 한류(일본 대중 음악)
  • 일본 음악 역사에 한 획을 그었다. 이 외에 하마사키 아유미와 다수의 여성으로 구성된 아이돌 그룹 모닝구 무스메도 상당한 인기를 누리게 된다. * 2000~현재 - 다양한 장르의 인기1978년 데뷔한 밴드 Southern All Stars의 TSUNAMI가 큰 성공을 거두고, 우타다 히카루, 하마사키 아유미, 모닝구 무스메 등 여성 아티스트의 인기도 지속된다. 2002년 까지는 케미스트리, 나카시마 미카 등의 신인들이 등장하여 인기가수의 대열에 올랐으나, 2002년 이후 J-POP시장의 최

  • [일본문화] 한국 아이돌의 변천사와 해외진출산업
  • 일본 팝 문화에 관심이 많은 젊은 층 고객들을 겨냥한 링크톤의 포괄적인 무선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받기 원하는 목적과 AVEX측의 일본 소속 연예인들의 중국 진출을 돕기 위한 목적에 의해 이루어진 제휴이다.한국 시장을 겨냥하며 AVEX는 또한 한국의 SM엔터테인먼트 사와 전략적 제휴를 하게 된다. 일본과 한국 두 시장은 규모에서 엄청난 차이가 나기 때문에 현재 두 회사간에 이루어지는 전략적 제휴는 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