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문화] 프랑스의 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1. 광고와 대중사회
2. 광고의 역사
3. 깐느 국제 광고제 (CANNES LIONS)
4. 프랑스 광고의 특성
5. 프랑스 광고의 변화
결론
- 본문내용
-
서 론
광고는 자본주의의 꽃으로 불린다. 광고로 인해, 상품의 소비와 생산이 촉진되기 때문에 자본주의를 움직이는 원동력이 된다는 의미에서다. 광고의 목적은 수요를 창출하는 것이고, 이는 대중이 존재하기 때문에 가능하다. 그러한 의미에서 자본주의와 더불어 형성된 대중문화를 논할 때 광고를 빼놓을 수는 없을 것이다. 이렇듯 누군가 광고를 ‘대중문화의 제1원소’라고 규정한 것은 과장은 아니다.
물론 광고가 불필요한 수요, 애초에는 없던 수요도 만들어내고, 사회적 계급을 재창출한다는 등의 비판이 존재한다. 그러나 이것은 광고가 현 사회의 분위기, 유행 그리고 광고의 수혜자인 대중의 특징, 심리 등을 잘 담아내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능력이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
이를 바탕으로 우리는 앞으로 프랑스 광고의 특징과 그것이 갖는 의미에 대해 생각해 보고자 한다. 또한 현재 프랑스 광고가 어떻게 변화하고 있으며, 그 변화가 무엇을 의미하고 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이는 절대적인 것도 아니며, 일반화 시킬 수도 없다. 그것은 우리가 접할 수 있는 자료의 한계가 분명히 존재하고, 우리의 주관적인 의식의 반영을 배제할 수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수업 안에서 우리의 조사 및 고찰은 우리 스스로에게 분명히 의미 있는 것이라고 평가하고 싶다.
프랑스 광고의 특징을 평가하는 비교기준은 아무래도 (우리가 가장 많이 접하는)한국의 광고에는 나타나지 않는 특징일 것이다. 그렇지만 발표의 목적은 프랑스 광고와 한국 광고를 비교하는 것이 아니라 프랑스 광고 그 자체에 있다는 것을 밝힌다.
- 참고문헌
-
이창순, 『프랑스 문화의 이해』
2) 박규태, 『20세기 광고의 패러다임』
3) 윌슨 브라이언 키『섹스어필광고, 섹스어필미디어』그외 다수
<참고 싸이트>
1) www.canneslions.co.kr
2) www.pubstv.com
3) www.tvcf.co.kr
4) www.france.co.kr
5) 제일기획 사보싸이트 www.cheil.com
6) 광고정보센터 www.advertising.co.kr
7) fr.yahoo.com/video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개인심리학자인 아들러이론의 주요 개념 (1) 열등감과 보상, (2) 우월에 대한 추구, (3) 가상의 목표, (4) 사회적 관심, (5) 생활양식, (6) 출생순위 중 4개를 선택하여 각각의 개념에 학습자 자신의 성장과정과 현재 자신의 삶에 적용하여 분석하여 설명하시오. (이론에 대한 내용정리는 하지 않습니다)
- 우리는 살면서 크고 작은 공포와 불안을 경험하게 된다
- 정신장애관련 매체에 등장하는 인물 1명을 선정하여 인물의 주요 증상을 정리하여 해당 장애의 원인과 특징 그리고 예상진단을 내리고
- 사람들은 다양한 대인관계를 맺고 살아갑니다 사람들이 대인관계를 맺는 과정에서는 자신만의 중요한 심리적 요인들의 영향을 받게 됩니다 자신의 대인관계를 돌아보면서 내가 대인관계를 맺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하게 영향을 받는다고 생각되는 요소나 요인들은 무엇이며, 그러한 요소들이 대인관계심리학의 이론으로 분석하면 어떤 의미와 작용을 하는지에 대해 분석하여 기술하시기
- 나의 소비 행동 사례를 통해 소비자 구매행동 개념과 구매행동 5단계 과정을 제시하고, 구매행동 각 단계별 특징을 설명하시오
- 국가수준의 보육과정을 참고하여 만4~5세 연령 중 1연령을 선택하여 ‘교통기관’과 관련된 동극활동 계획안
- 학습자에게 오류가 중요한 것인지 여러 학자들의 견해가 있다 오류에 특징에 대해 알아보고 오류가 중요한지 아닌지 근거를 제시하여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국가수준의 보육과정을 참고하여 만4~5세 연령 중 1연령을 선택하여 ‘교통기관’과 관련된 동극활동 계획안을
- [심리학]대학생의 통학시간과 학점 간의 상관관계 연구
- 과학적 관리론에 대해 설명하고, 이를 사회복지조직에 적용할 때의 한계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