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문화] 프랑스의 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II. 본론
1. 프랑스의 문화
(1) 상징
(2) 영웅
(3) 의식
(4) 가치
2. 프랑스 광고 시장
(1) 광고 시장 규모 및 전망
(2) 광고 규제
(3) 대표적 광고 대행사
3. 프랑스 광고의 대표적 특징
(1) 낭만적인 광고
(2) 개방적인 광고
(3) 철학적인 광고
4. 프랑스의 공익 광고
(1) AIDES 공익 광고
(2) 가정폭력 공익 광고
(3) 노숙자 공익 광고
(4) 금연 공익 광고
5. 칸 국제 광고제
III. 결론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서론
현대사회는 TV, 인터넷, 지하철 등에서 한 소비자에게 노출되는 광고 수가 수백, 수천가지에 달하는 시대이다. 소비사회에 살면서 언제 어디서나 접할 수 있는 것이 바로 ‘광고’이다. 수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고, 그런 제품들을 알리기 위해서 다양한 매체를 이용한 수많은 광고들도 세계 곳곳에서 제작되고 있다. 세계 곳곳에서 제작되는 광고는 그 나라의 경제, 문화, 시장상황 등 여러 가지 요소에 의해 영향을 받게 된다.
따라서 광고는 사회를 반영한다. 광고는 하나의 사회현상으로서 사회의 가치를 반영할 수밖에 없다. 각 나라의 광고를 살펴보면 미국의 광고는 ‘상업적’, 영국의 광고는 ‘해학적’, 독일의 광고는 ‘이성적’ 이라는 특징을 갖고 있다고 한다.
많은 나라들 중 칸 광고제를 개최하는 나라, ‘예술적’인 나라, 포도주와 향수 등으로 우리들에게 익숙한 나라인 프랑스의 광고시장은 어떤 모습이고 어떤 특징을 갖고 있는지에 대해서 살펴보기로 한다.
지금부터 프랑스 광고에 대해서 이해하기 위해 먼저 프랑스의 문화, 광고 시장상황 및 규제 등에 대해서 알아보고 대표적인 특징에 따라 분류하여 프랑스 광고를 살펴보기로 한다.
II. 본론
1. 프랑스의 문화
1) 상징
(1) 국기(國旗)
프랑스의 국기(TRICOLORE)는 귀족(청색), 왕(흰색), 무산계급 또는 서민계급(붉은색)을 상징하는 삼색기로 프랑스 대혁명의 해인 1789년에 최초로 사용되었으며 프랑스 국민정신인 자유·평등·박애도 상징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관계론]OECD의 현황과 문제점 그리고 해결방안
- 영화 기생충을 보고 사회복지사로서 개입 방법 1 부자 집 개입 방법과 2 반지하 집 사는 사람들의 개입 방법에 대해 기술하시오
- 가족상담및가족치료-나의 원가족을 가계도로 도식화해보고 보웬의 다세대가족치료모델의 자아분화의 개념을 적용하여 자기를 깊이있게 성찰해보세요
- 3주 1차시에 아동관찰 방법 중 서술식 관찰의 대표적인 방법으로 표본기록법과 일화기록법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표본기록법과 일화기록법의 장단점을 비교한 후 공통점과 차이점을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록의 목적과 기록의 유형을 기술하세요.
-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이론으로 본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주인공 벤자민 버튼
- 사회복지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문제와 개선방안
- 2013년부터 2020년대의 사회복지법에 대하여 논술하시오
- 애착장애영유아 아동 치료적 접근1
- 영유아교수방법론] 구성주의, 행동주의 입장에서 교사의 역할의 차이점을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