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시리즈광고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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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광고 속의 시리즈광고 2



Ⅱ. 본론

1. 시리즈 광고의 정의 2

2. 시리즈 광고의 필요성 3

3. 시리즈 광고의 특징 4

4. 시리즈 광고의 종류 5

5. 시리즈 광고의 효과 8



Ⅲ. 결론

6. 성공사례 10

7. 앞으로의 방향 11


본문내용
Ⅰ. 서론

세계화, 국제화의 흐름 속에서 글로벌 마케팅이 중시되고 대부분의 제품들은 생산기술 수준의 향상으로 평준화되어지는 현 시점에서 각 기업이나 상품은 차별화를 통한 경쟁력 재고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광고는 기업이나 제품을 차별화 시켜줄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다.
아침에 일어나 저녁에 잠자리에 들 때까지 우리가 생활 속에서 접하는 광고는 무수히 많다. TV나 라디오 또는 신문을 통해서 접하는 광고도 있지만 전철을 타거나 버스를 탈 때 무의식적으로 보게 되는 광고들, 거리를 다니며 접하는 광고들은 자신도 모르게 접하게 되는 광고들이다. 수많은 광고들 중에서 하나의 제품이나 기업을 사람들에게 인상깊게 기억시키는 것은 무척 어려운 일이다. 그래서 광고를 하는 이들은 수용자들에게 좀 더 인상깊게 광고를 각인시키기 위해 여러 가지 광고 기법들을 이용한다. 그 중에 하나로 시리즈 광고를 들 수 있겠다. 광고를 통해 한 기업이나 제품이 하나의 이미지를 형성하기 위해서는 장기적인 전략을 지속적으로 일관되게 실행하는 것이 필요하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광고는 대개가 1회로 끝이 나거나, 한가지의 전략을 지속적으로 사용하지 않고 있다.
시리즈 광고는 여러가지 측면에서 일회성 광고보다 효과가 높으며, 같은 주제로 다른 비주얼(visual)을 사용하는 형식, 비슷한 주제에 다른 의미를 부여한 형식, 캐릭터를 사용한 형식, 시간․공간을 변화시키는 형식, 드라마처럼 이야기의 전개를 보여주는 형식, 티저 기법을 사용한 형식 등 6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참고문헌
● 참고 문헌
- 「광고학신론」. 정어지루. 형성출판사. 1994
- 「성공기업, 광고전략」. 임은모. 나남출판사. 1994
- 「시리즈 광고(Series advertising)의 효과에 관한 연구」. 許珍我. 숙명여자대학교

● 참고 사이트
- www.wowzine.net
- www.cheil.com
- www.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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