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_국내외 광고의 성공 또는 실패사례에 대하여 선정이유, 광고내용(광고이미지 삽입요망), 성공 또는 실패요인, 사례에 관한 자신의 의견 등을 정리하시오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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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광고학
국내외 광고의 성공 또는 실패사례에 대하여 선정이유, 광고내용(광고이미지 삽입요망), 성공 또는 실패요인, 사례에 관한 자신의 의견 등을 정리하시오.
목 차
참고문헌
참고문헌
Ⅰ. 서론
소비 대중을 대상으로 해 상품의 판매와 서비스의 이용이나 기업ㅘ 단체의 이미지 증진 등을 궁극 목표로 하여 필요한 정보를 매체를 통해 유료나 무료로 전달하는 홍보행위를 광고라 한다. 제품을 홍보하고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방식은 많이 다양해졌다. 과거 티브이에서만 하던 것이 현재는 다양한 형식의 도입으로 소비자는 제품을 만나고 있다. 국내외 광고의 성공 또는 실패사례에 대하여 선정이유, 광고내용(광고이미지 삽입요망), 성공 또는 실패요인, 사례에 관한 자신의 의견 등을 정리하고자 한다.
Ⅱ. 본론
1) 성공한 광고
① 에이스 침대
최근 박보겸을 내세워 에이스 침대는 과거의 광고를 버리고 새로 출발하고자 한다. 박보겸을 등장시켜 따뜻하고 설레고 편한 침대라는 인식을 심어주고 있다. 시리즈로 광고를 제작하여 많은 고객들이 그 침대를 사고 싶도록 만들었다.
박보검의 일상을 담은 새로운 광고의 공개는 ‘좋은 잠’을 강조하고 있다. TV CF는 조금은 늦은 시간의 박보검의 일상을 보여준다. 밤새워 공부를 하는 모습을 담은 광고는 ‘아침사과 편’이다. 그리로 연락을 기다리다 깜빡 잠들었을 때 연인의 전화를 받고 일어나 밤새 긴 대화를 이어가는 ‘초콜릿편’으로 두 편 모두 활력이 필요한 늦은 시간에 평소에 쌓아둔 좋은 잠을 꺼내 먹는다는 것에 착안하여 에너지를 채울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아서 그것을 다른 방식으로 보여주고 있다. 좋은 잠을 알려주는 것도 일상의 모습에서 우리가 겪을 수 있는 것을 가지고 광고를 만들었다. 우리도 느낄 수 있는 감정을 잘생긴 남자 배우가 이야기를 한다면, 많은 여성들이 녹아들어간다. 이러한 포인트를 잡아서 에이스 침대는 시리즈로 만들어 나갔다. 또 후편으로 초콜릿 편도 기다리다가 잠에 들었으면서도 아닌 듯 통화를 하며 이야기 한다. 금새 자고 일어났지만, 아닌 듯 포근한 느낌을 보여주는 것이다. 이번에 광고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한 것이 있다. 그것은 주목할 색다른 포인트가 바로 배경 음악인 자이언티의 ‘꺼내 먹어요’의 가사를 적극 활용하는 것이었다. 영상 내에 녹여냈다는 점과 ‘지치고 힘들 때 이 노래를 꺼내 먹고 위로를 받았으면 좋겠다‘ 라는 것처럼 곡의 메시지와 ‘일상 속 활기가 필요할 때 좋은 잠을 꺼내 먹는다’는 것처럼 매칭이 잘 이루어졌다. 이번 TV CF의 이야기가 맞물려 있고, 에이스 침대의 과거의 오점을 지울 수 있는 성공한 광고가 된다.
[박보겸의 일상을 보여주는 광고]
② 실패한 광고
에이스 침대가 된다. 과거 에이스 침대는 [침대는 가구가 아니다, 에이스다.] 라는 문구를 사용해 초등학생들의 시험지 답안에서 햇갈리게 만들었다는 여담이 있다. 침대는 가구인데 과학이라는 말에 답안지를 적으며 작은 미담도 남겼다. 이 당시 이러한 문구를 사용하였던 것은 93년 정도에 침대는 가구전문점에서 우르르 사던 제품이었다. 그때 침대는 과학이므로 침대 전문점에서 사야한다. 라는 의도를 가지고 있었다. 그리고 당시, 에이스침대는 "침대는 직접 누워보고 사야한다" 는 철학을 가지고 있어 이러한 문구를 만들어 광고를 하게 되었다.
Ⅲ. 결론
광고라는 것은 어떻게 의도하고 만드는가에 따라서 다른 양상을 보여준다. 자동차 광고를 보여준 적이 있다. 이 자동차를 타고 주변의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는 현대 자동차의 광고였다. 차의 성능과 기능에 맞추어 광고를 하기도 하고, 속도와 달라진 모습을 가지고도 광고를 한다. 하지만, 최근에 자주 보는 광고들은 이미지 광고들이 많아졌다. 기업들은 제품에 대한 광고도 지속적으로 이루어지지만, 자신들의 기업 이미지 광고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좋은 인상과 인식을 얻고자 한다. 수많게 광고들이 쏟아질 때 유독하게 남는 광고들이 있고, 저런 광고는 왜 만들었지 하는 의문이드는 광고들도 존재한다. 하지만, 결국 광고는 소비자들을 이끌게 하기 위한 수단이 된다.
Ⅳ. 참고문헌
1. 이데일리 박보검 vs 침대 본질…에이스·시몬스 광고대전 본격화 함지현 기자 2023-01-24
2. 광고의 기능과 역할, 한국광고협회 광고정보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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