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구매 의사 결정단계 분석] 롯데리아 햄버거에 대한 소비자 구매 의사 결정 단계 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7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햄버거 구매시 고려 속성들

이용 소비자의 연령 분석

문제 인식

정보 탐색 (Ⅰ)

정보탐색 (Ⅱ)

대안 평가&구매(Ⅰ)

접근성(점포수)

대안 평가 및 구매(Ⅱ)

가격, 음식맛 및 기타 평가요소들



맥도날드의 문제점&개선사항

버거킹의 문제점&개선사항

본문내용
햄버거 구매시 고려 속성들
거리
가격

매장 청결
주위 권유

이용 소비자의 연령 분석
(그래프와 그림으로 설명되어 있습니다)
문제 인식
식사 대용
간식
만날 장소로 활용
정보 탐색 (Ⅰ)
� 전제 - 햄버거는 제한적 의사결정 상품
� 내부탐색
- 과거 경험에 대한 만족 여부
� 외부탐색
- 준거집단과 정보의 접근가능성 -> 친구들로부터 버거킹
햄버거가 타사와는 차별된 석쇠로 고기를 구워 맛있다는
소리를 들었음
- 마케팅 자극 ->
롯데리아 - '니들이 게맛을 알아?' '10년전 가격으로…데리버거 1000원'
맥도날드 - 마이 세트 카이카드 소지자 할인
버거킹 - 그다지 알려진 바 없음
(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패스트푸드의 문제점과 해결방안]패스트푸드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소비자가 재료의 생산과정이나 가공과정을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안정성과 품질을 의심할 수밖에 없다. 실제로 맥도날드에서 사용되는 햄버거용 고기, 즉 패티 성분을 분석해 본 결과 다량의 화학첨가제가 포함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만큼 안정성에 문제가 있다는 것이며, 이에 대한 최소한의 정보도 제공하지 않은 것은 더욱 큰 문제가 된다. 또한 바비큐소스에 무엇이 첨가되어 있는지, 시스닝오일 에스엘이 인체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전

  • 국제 마케팅 마케팅 개념 마케팅 현지화 의미 마케팅 현지화 필요성
  • 분석지금까지 살펴본 프랑스 시장 및 프랑스의 향수시장에 대한 여러 가지 정보들을 종합하여 기존의 대표적인 분석도구에 적용하여 도시화하면 다음과 같다.S화장품에 대한 축적된 지식높은 품질력풍부한 자본W상대적으로 브랜드력 약함국가이미지가 취약O뚜렷한 선도자가 없음거대한 시장규모소비자의 욕구빈틈 포착집적효과T잠재 진입자의 위협이 큼소비자의 스위칭 코스트 낮음(4) 경쟁자 분석1) 샤넬No.5 이 유명한 향수는 러시아의

  • [국제경영론] 제너시스 BBQ 비비큐 해외 진출 사례 분석 -중국 진출 전략
  • 대한 소비자 불안을 없앰으로써 브랜드 신뢰도는 크게 상승했다. 올리브유 교체로 치킨 한 마리당 가격이 2,000원 가량 올랐지만 매출증가율이 10%대로 꾸준한 점으로 미루어 보아 BBQ의 과감한 의사결정이 성공적이었음을 보여주고 있다. 이는 BBQ가 저가로 승부하는 패스트푸드가 아니라 어느 나라에 진출하더라도 최고급 치킨제품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포지션 시키고자 하는 마케팅 전략의 일관성을 유지한 좋은 예이다.3. 외부 환경 분석- 진출시장분

  • [글로벌마케팅] Global 마케팅의 표준화와 현지화
  • 대한 지속적 투자이라크 전쟁 발발 후 반미감정 고조대표적 미국브랜드인 Levi’s가 불매 운동의 타겟이 될 가능성 농후세계2위 소비자 시장 일본 공략 Nippon SunHouse와 공동 출자강력한 경쟁자 Kao와 Lion의 반격 실패경영 성과 극도로 악화시장 점유율 6년 사이 22%→13%하락판매 물량 약 2/3 감소매출 대비 7천 5백만 달러-70% 마진율 적자P&G 일본시장에서의 실패미국 방식 그대로 일본 시장 적용**1. 진출 시장에 대한 조사 및 검토 부족 -일본 소비

  • [생산운영관리] 롯데리아의 경영사례 분석
  • 롯데리아의 경쟁우위전략을 버거킹의 경쟁우위전략과 비교, 분석 할 것이다. 그리고 서비스 개념의 8가지 요소에 대한 ‘롯데리아’의 운영 현황을 살펴보고, 다른 여러 Fast Food업과의 비교를 통한 ‘롯데리아’의 운영상의 특성을 살펴볼 것이다. 마지막으로 이상의 분석 내용들을 토대로 ‘롯데리아’의 서비스 운영상, 전략상의 문제점을 도출하고 롯데리아가 좀더 질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Fast Food점으로 발전하기 위한 개선방안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