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놀이 지도안-채소왕국에 토마토 왕자와 공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3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자유 선택 놀이 맵
2. 자유 선택 놀이 영역
<< 언어영역 >>
<< 미술영역 >>
<< 신체. 음률 영역 >>
<< 쌓기 영역 >>
<< 역할 영역 >>
3. 대집단 활동
<< 토마토 샐러드 요리 놀이 >>
“ 채소왕국에 토마토 왕자와 공주 ”
토마토 샐러드 요리 놀이
◀◀ 시 나 리 오 ▶▶
< 언어영역 시나리오 >
< 미술영역 시나리오 >
< 음률 및 신체활동 시나리오 >
<쌓기 영역 시나리오>
<역할놀이 시나리오>
<요리활동 시나리오 >
<평가>
- 본문내용
-
활동명 채소 단어(이름) 찾기 (토마토는 채소친구~^^)
대상연령 만 5~ 6세
활동목표
- 채소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게 한다.
- 언어 표현 능력을 발달시킨다.
- 스스로 생각할 수 있는 사고 능력을 발달시킨다.
준비물
융판, 채소카드, 단어카드, (카드를 담을 수 있는 상자)
활동방법
① 토마토, 양배추, 고추, 피망, 당근 등이 그려져 있는 그림카드와
단어카드, 융판을 준비한다.
② 채소가게에서 파는 채소들을 모두 말해 보도록 한다.
③ 토마토와 같은 색상의 채소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말해 보도록 한다.
④ 채소그림이 붙어 있는 융판에 아이들이 채소 이름이 적혀 있는 단어를 찾아 채소 그림 옆에 붙여준다.
확장 - 채소의 종류별 단어카드를 만들어 채소가 그려진 그림 카드에
연관된 것 끼리 붙이게 한다.
예) 가지, 토마토, 고추,피망 - 가지과채소
수박,호박,참외,오이 - 박과채소
완두콩,강남콩,녹두 - 콩과채소
- 단어를 붙여 놓고 단어에 맞는 채소그림을 붙이게 한다.
- 봄,여름,가을,겨울 계절에 먹는 과일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연관된
것끼리 짝지어주기
유의사항
- 수업이 끝난 후 그림, 단어카드가 분실 되지 않도록 다 사용한 후에는
보관을 잘해 둔다.
- 아이들이 다른 과일과는 다르게 토마토는 채소란 것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이 수업 전에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 단어카드와 그림 카드 뒷면은 서로 연관된 것끼리 같은 색으로 표시하여 아이들이 올바르게 그림을 맞췄는지 확인해 볼 수 있게 한다.
- 뒷면에는 같은 색으로 표시해두어 아이들이 맞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참고사항
1) 응시 : 아이들이 그림카드(단어카드)에 있는 그림을 잘 살펴본 후
올바르게 골라 융판에 붙이는지 그림카드 상자와 융판을 주의 깊게
살펴본다.
2) 비지시적 진술 : ○○는 “그림카드 상자에 있는 많은 채소 중에서
오이를 골라 융판에 알맞게 붙였네요!
3) 질문 : ○○야 여름에 먹는 채소에는 어떤 게 있을까?
○○야 토마토랑 같은 색깔의 채소에는 어떤 게 있을까?
4) 지시적 진술 : ○○야 이번엔 우리 여기 붙인 단어들을 단어상자 안에
다시 담아 보도록 하자
5) 모델링 : 교사가 먼저 상자에 담겨 있는 단어가 담겨 있는 상자에서
단어를 꺼내 단어에 맞는 그림 옆에 단어카드를 붙인다.
“선생님이 먼저 딸기 이름을 찾아 줘야겠다.”(상자 안에 있는 단어를 찾는다) “아~찾았다!”(상자에서 찾은 단어를 그림이 붙어 있는
융판위에 붙여준다) “선생님은 딸기 이름을 이렇게 붙여 줬어요”
6) 물리적 개입 : [아이가 그림상자에 있는 과일 그림을 여러 개 들고 와 붙이려고 할 때] “○○야 그림 상자에서 토마토랑 딸기가 그려진 카드를 두 개씩이나 들고 와서 붙이는 것 보다는 하나의 과일그림만 가지고 와 붙이는 것이 좋겠다. 그래야 다른 친구들도 여기에 과일그림을 붙일 수 있잖아! 친구들이 다 붙인 후에 다시 차례가 돌아올 때 그때 또 ○○가 좋아하는 과일을 붙여 보도록 하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사회에서 정신건강의 위험성이나 문제점을 드러내는 최근 6개월 이내의 최신 기사 3개를 검색하여 기사 속의 사례를 정리하고, 이러한 문제를 어떻게 현실적으로 해결할 수 있을지 본인의 생각을 정리하여 정신건강의 중요성에 대해 작성해봅시다.
- 유아들의 특징적인 언어 표현에 대해 조사해 보고 이 표현이 연령 단계에 따라 어떤 표현으로 대체되고 있는지 관찰해 보자
- 클라이언트의 권익 침해 사례 사회복지사로서의 권익옹호활동
- 우리나라의 학교사회복지의 발달과정을 정리하고 학교사회복지의 제도적 활성화를 방법을 제시하시오 강의에서 학습한 우리나라의 학교사회복지의 역사를 순서대로 정리하시오 학교사회복지가 제도적으로 활성화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하시오
- 피부학 요점정리
- 비사실 임직 하지만 엄연한 사실 인부 조리 극
- 예비사회복지사로서 관심을 갖고 있는 실천분야를 생각해 보시고, 자신이 해당분야에 대해서 관심을 갖게된 이유나 동기에 대해 서술하시오
- 선별적 복지와 보편적 복지 중 현재 우리나라에 필요한 복지 방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를 논리적으로 주장하시오 (사회복지개론)
- 노인복지론_우리나라 노인의 여가활동의 의미와 현황을 조사하고, 지역사회 내 노인 여가지원을 위한 기관을 찾아 홈페이지나 직접 방문을 통해 해당기관의 연혁, 비전 및 사명, 시설현황, 조직도, 사업 및 프로그램, 기관의 특성, 기관이 위치한 지역사회의 특성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작성하시오
- 딥스 독후감, 딥스감상문, 딥스를읽고 그 안에서 본 놀이치료,딥스, 놀이치료, 딥스를읽고, 딥스와놀이치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