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에게 교통안전교육을 체험중심으로 계획해 보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19 / 2019.12.1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아에게 교통안전교육을 체험중심으로 계획해 보세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 교통안전교육의 필요성

2. 체험중심 교통안전교육 계획 ? 극놀이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현대사회의 생활에서 자동차는 우리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음을 부인할 수 없다. 생활 대부분의 활동들이 자동차를 이용하는 교통문화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현대사회에서 교통이란 인간의 사회활동에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교통사고라는 말은 항상 우리를 따라 다니는 용어가 되었다. 이에 세계보건기구에서는 교통사고를 일종의 전염병과 같이 간주하여 의학적인 측면에서 그 대책을 수립해야 할 것이라고 경고한 바 있다. 유아 교통사고는 성인의 사고 유형과는 달리 대체로 통행량이 많은 대낮에 집 부근에서 주로 발생하며 특히 보행 중에 사고를 당한다고 한다. 우리나라의 경우에 유아들의 보행중 사고는 80%이상이나 되어 선진국에 비해 2-3배 높은 수준을 보이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유아에게 교통안전교육을 체험중심으로 계획해 보겠다.
참고문헌
구경선, 김태임(2013). 아동안전관리. 서울: 정민사.
채혜선, 임미혜, 김종배, 이순자, 안경일(2014). 아동안전관리. 서울: 양서원.
김승현(2005). 유아교사의 안전지식 정도 및 안전연수에 관한 인식과 요구 조사.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은혜(2014).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안전교육 및 안전사고에 대한 교사와 학부모의 인식.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의 안전사고 대처방업] 유아의 안전사고 유형과 특징 및 유아사고 분석 및 대처방안(화재사고 화상 스포츠사고 자연재해사고 동물사고 각각 분석)
  • 안전수칙3)화재 안전 점검6.화재안전교육 지도방법 361)지도유형2)안전교육 지도 시 교사의 유의사항3)유아를 위한 화재안전교육프로그램의 실제Ⅱ 화상1.화상안전교육의 필요성 및 목표 -431)화상안전교육의 필요성2)화상에 대한 안전교육의 목표2.어린이 화상사고 현황 433.화상사고 분야별 사례분석 -451)분야별 사고

  • [아동의 안전사고 대처방업] 유아의 안전사고 유형과 특징 및 유아사고 분석
  • 화재, 화상, 스포츠,자연재해, 동물 안전교육영유아를 위한 안전교육목 차화재 안전교육1화상 안전교육2스포츠 안전교육3자연재해에 대한 안전교육4동물에 대한 안전교육5토론문제6화재안전영유아를 위한 안전교육개념필요성목표화재 안전교육화재안전교육의 개념 및 목표• 아동이 성인에 비해 안전사고에 취약한 이유?- 발달의 미숙- 성인 중심의 생활환경- 안전교육의 부족- 안전불감증과 낮은 준법수준우리 생활에 꼭 필요한

  • [방통대 아동건강교육] 영유아의 건강교육 지도 유형을 쓰고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출처본문표기]
  • 아동건강교육 4학년 E형영유아의 건강교육 지도 유형을 쓰고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Ⅰ. 서 론Ⅱ. 본 론1. 영유아 건강교육의 개요1) 주요개념2) 건강교육의 필요성3) 건강교육의 목표2. 영유아의 건강교육 지도 유형 예시 중심1) 영양교육2) 요리활동3) 동화4) 역할 놀이5) 상황설정6) 부모지도7) 현장학습3. 영유아 건강교육을 위한 나의 견해1) 안전점검의 생활화2) 보육시설 역할 분담3) 영유아 안전교육프로그램 개발과 보급4) 교

  • [아동건강교육] 교통안전
  • 교통사고의 원인 및 대책Ⅲ 어린이들에게 빈번하게 발생하는 10가지 사고유형과 예방법Ⅳ 유아 교육기관에서의 교통안전의 문제점Ⅴ 교통안전교육Ⅵ 선진국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법Ⅰ 교통사고의 현황여인 1 : 어머나! 성님, 이것 좀 봐요. 글쎄 이완용 대신의 아들이 기생을 태우고 자동차 놀이 나가다가 일곱살박이 사내아이를 치어 다리를 절단냈다고 신문에 났구먼요.?여인 2 : 뭐? 어디 좀 보세나. 저런, 그 자동차라는

  • 유아조형교육 모의수업
  • Ⅰ. 들어가는 말Ⅱ. 제 6차 교육과정에서 살펴 본 활동선정 Ⅲ. 활동 계획 1. 활동 “엄마 코끼리를 찾아가요”1) 활동선정이유 2) 활동계획안 3) 성취한 점과 아쉬운 점2. 활동 “풍선이 본 바다 속 교통수단”1) 활동선정이유 2) 활동계획안 3) 성취한 점과 아쉬운 점Ⅳ. 실제 활동 내용 1. 활동 일시 & 장소와 시간 2. 유아 소개3. 활동전개과정 1) 활동 “엄마코끼리를 찾아가요”① 사전, 사후활동② 활동전사본2) 활동 “풍선이 본 바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