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력상승의 원인을 학습욕구이론과 기술기능이론적 측면에서 기술하고, 오늘날의 현실과 비교하여 각가의 이론을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14 / 2019.12.1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대부분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아동, 경영, 컴퓨터공학 과제 자료입니다.
목차
1. 학습욕구이론
2. 기술기능이론
본문내용
1. 학습욕구이론

학습욕구이론의 기본적인 가정은 학교교육을 통해서 지적욕구와 인격도야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기회만 있으면 교육을 받으려고 한다는 가정이다.
학자들의 주장으로는 매슬로우가 인간의 자아실현과 지적,심미적 욕구에 기초해서 학교교육의 팽창과 학력상승을 설명했고, 클락은 인간의 학습욕구를 전제로하여 인구증가와 경제발전을 학교팽창의 원인이라고 하였으며, 포스터는 문화권에 따라서 학력이 각기 다르게 상승한다고 주장하였다.
아리스토텔레스는 “모든 인간은 천성적으로 알고 싶어한다.”라고 주장했다.
교육은 지적욕구와 인격도양의 욕구인 학습욕구를 충족하기 위해서 필요하다. 교육기간이 학교이기 때문에 우리는 학교를 다닌다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