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조직 홍보의 개념과 특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1.12 / 2019.11.12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사회복지행정론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과제물입니다.
- 본문내용
-
2. 사회복지조직의 홍보 특징
홍보의 유사한 개념으로 가장 자주 접하는 것이 광고 또는 선전이다. 매시지를 특정한 대상에게 전달한다는 측면에서는 유사하지만 여러 모로 홍보는 광고 또는 선전과 분명한 차이를 지니고 있다.
이러한 차이로 인해 공 ․ 사 사회복지서비스 행정조직이 자신이 알리고 싶은 내용을 전파한다 하여 이를 광고나 선전이라 하지 않는다. 그렇다면 홍보가 광고나 선전과 구분될 수 있는 가장 큰 특징은 무엇인가? 바로 홍보의 대상과 목적, 그리고 대상에게 기대하는 행동의 차이가 광고와 선전과는 다르기 때문이다.
홍보는 공공성을 추구하며 그 대상과의 상호 의사전달 과정이다. 사회복지서비스조직의 홍보는 기관의 생각이나 계획 ․ 활동 ․ 업적 등을 널리 알리는 것이며, 이를 통해 고객, 지역주민 또는 일반 대중의 인식이나 이해 또는 신뢰감을 높이는 것이다. 더불어 합리적이고 민주적인 기초 위에 양자의 관계를 원활히 하려는 데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F. Froebel) 프뢰벨의 교육사상, 교육원리, 시사점, 영향, 아동 교사 역할에 관한 연구
- FOB와 CIF 조건의 개념을 정리하고 이 두 조건의 주요 차이점을 위험 및 비용의 분기점, 해상운송, 해상보험의 세 가지 측면에서 비교하여 설명해 주세요 (3)
- [문화사회학] 언론과 여론
- 청소년 문화의 이해 -사회학적 관점 및 철학적 관점을 중심으로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프뢰벨의 교육 원리와 교육관, 교육사상, 유치원 교육에 미친 영향 분석
- 원가관리회계) 실제원가계산의 한계에 따른 정상원가계산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제조간접원가 배부차액에 대한 회계처리 방법을 설명하시오
- (노조 및 노사관계) 현대자동차 노사관계에 대한 분석
- [사회복지법제와실천]우리나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제정 이후 2015년 전면개정에 이르기까지 급여대상자 선정 기준인 소득인정액 기준과 의무부양자제도가 법적권리성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적용되어 왔는지 논하시오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