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조직과 마케팅 홍보 - 사회복지기관 마케팅의 개념 및 필요성, 사회복지기관의 마케팅 과정, 모금 홍보와 광고, 지역사회의 자원봉사와 실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8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성것 작성하여 만들어서 A학점 받은 레포트입니다.
다른 레포트 자료보다 가격면이 저렴하다고 해서 자료의 질이 결코 떨어지지 않아요.
활용하거나 참고하셔서 레포트 작성에 많은 도움되길 바래요.
목차
1. 지역사회 조직과 마케팅홍보
1) 지역사회 조직
2) 지역사회의 개념
3) 사회복지관의 정의 및 역할

2. 사회복지기관 마케팅의 개념 및 필요성

3. 사회복지기관의 마케팅 과정
1) 기관환경분석
2) 시장욕구분석
3) 프로그램 목적설정
4) 기부시장 분석
5) 마케팅 도구 설정
6) 잠재적 기부
7) 마케팅계획 작성
8) 자원봉사자의 활용
9) 마케팅 실행
10) 마케팅 평가

4. 모금 홍보와 광고
1) 성공적인 활동의 주요원칙
2) 홍보활동의 매체

5. 지역사회의 자원봉사와 실천
1) 자원봉사(自願奉仕)활동의 의의
2) 자원봉사의 정의
3) 자원봉사활동의 특징
4) 자원봉사의 도입 배경
5) 자원봉사의 실천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지역사회 조직과 마케팅홍보

1) 지역사회 조직

지역주민의 공통적인 욕구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지역사회가 가지고 있는 내적, 외적 자원과 인적, 물적 자원을 최대한 동원하고 효율적으로 조직함으로써 주민과 집단 간의 민주적 협력관계를 확립하고 지역사회내의 여러 기관들의 효과적인 조정과 사회정책의 공동계획을 수립하는 제반 노력.

2) 지역사회의 개념

지역사회란 사회적 기능을 수행하는 여러 가지 단위와 체계의 결합체이다.

참고문헌
신복기, 박경일 외 저, 사회복지행정론, 공동체 2013
남일재, 문명주 외 저, 현대 사회복지행정의 이해, 정민사 2011
강용규, 김형수 외 저, 사회복지행정론, 공동체 2013
강종수 저, 사회복지행정의 이해, 학지사 2011
김영종 저, 사회복지행정, 학지사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사회복지관의 현황과 문제점 개선방안
  • 사회복지사의 중요도 불일치, 주민조직화 및 이용자중심의 사업운영, 프로그램 운영방법내용, 시설관리 및 편의시설의 개선 등 운영관리상의 문제점과 밀접한 관계 하에서 고려되어야 할 필요가 있다. 사회복지관이 국가정책의 일환으로 수적 증가를 이루어지기는 했으나, 현재 사회복지관은 한국 최대의 사회복지서비스전달체계로서 기능하고 있다. 이와 함께 사회복지관은 국고보조에 따른 행정기관의 지도감독, 지역특성을 고려하지 않은 필수사

  • [학사] [사회복지] 지역자회복지관의 효과적인 후원개발/관리를 위한 전략적 연구
  • 기관의 마케팅 개념 도입배경 12. 사회복지기관 마케팅 모델 33. 후원자개발을 위한 마케팅 과정 3제3절 후원자관리 사례분석 1제4절 후원개발 / 관리를 위한 전략 11. 효과적인 후원자 개발을 위한 지역사회복지관의 과제 32. 효과적인 후원자 관리를 위한 지역사회복지관의 과제 3제3장 결론 1표목차 후원개발의 현황그림목차 후원금 입금 및 관리체계도 통합적인 자원개발 전략 수행과정Ⅰ. 서 론1. 연구목적 및 필요성(

  • [사회복지] 사회복지협의회·모금회·자원봉사센타의 역할과 과제
  • 복지협의회모금회자원봉사센타의 역할과 과제Ⅰ. 서론1998년 이후 지방자치 실시는 새로운 한국 사회에 민주화의 실현에 한 걸음 나아가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사회복지 영역에 있어서도 기존의 중앙정부 차원에서 지방정부 차원으로 그 행정적 역할과 기능 수행이 과감히 이행되고 있다. 기존의 사회복지 영역이 지역의 특성과 지역주민의 요구에 따라 그 특징을 달리 하기 때문에 지역복지의 특성을 고찰하고자 하며, 이러한 지역복지를 실천해

  •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 공동모금회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 모금에 관한 조사․연구․홍보 및 교육훈련- 사회복지공동모금회지회의 운영- 사회복지공동모금에 관한 국제교류 및 협력증진사업- 다른 기부금품모집자와의 협력사업- 기타 모금회의 목적달성에 필요한 사업1)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변화로 행복공동체 만들기 추구(1) 지원분야 - 기초생활 : 기초생활보장수급 가구 및 저소득가구원의 기초생활자원과 소수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사업을 이원- 아동청소년 : 학교사회사업, 청소년 자원봉사캠

  • 공동모금회(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설립의의, 공동모금회(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모금유형과 조직체계, 공동모금회(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발전과정과 정책과정, 공동모금회(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발전과제 분석
  • 및 결정과정2) 정책 집행과정2. 정책관련자들의 정책학습과정1) 정책형성 및 결정과정2) 정책 집행과정3. 정책하위체계의 전략적 상호작용1) 정책 형성 및 결정과정2) 정책 집행과정4. 종합적 고찰Ⅶ. 공동모금회(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발전과제1. 조직구조 측면2. 모금방법 측면1) 바람직한 기부문화 조성2) 효율적 홍보 및 모금 캠페인3) 모금시기4) 모금 및 홍보를 위한 자원봉사단 조직5) 모금 전문가 양성6) 수혜기관들의 참여방안7) 종교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