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조직과 마케팅 홍보 - 사회복지기관 마케팅의 개념 및 필요성, 사회복지기관의 마케팅 과정, 모금 홍보와 광고, 지역사회의 자원봉사와 실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8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정성것 작성하여 만들어서 A학점 받은 레포트입니다.
다른 레포트 자료보다 가격면이 저렴하다고 해서 자료의 질이 결코 떨어지지 않아요.
활용하거나 참고하셔서 레포트 작성에 많은 도움되길 바래요.
- 목차
-
1. 지역사회 조직과 마케팅홍보
1) 지역사회 조직
2) 지역사회의 개념
3) 사회복지관의 정의 및 역할
2. 사회복지기관 마케팅의 개념 및 필요성
3. 사회복지기관의 마케팅 과정
1) 기관환경분석
2) 시장욕구분석
3) 프로그램 목적설정
4) 기부시장 분석
5) 마케팅 도구 설정
6) 잠재적 기부
7) 마케팅계획 작성
8) 자원봉사자의 활용
9) 마케팅 실행
10) 마케팅 평가
4. 모금 홍보와 광고
1) 성공적인 활동의 주요원칙
2) 홍보활동의 매체
5. 지역사회의 자원봉사와 실천
1) 자원봉사(自願奉仕)활동의 의의
2) 자원봉사의 정의
3) 자원봉사활동의 특징
4) 자원봉사의 도입 배경
5) 자원봉사의 실천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지역사회 조직과 마케팅홍보
1) 지역사회 조직
지역주민의 공통적인 욕구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지역사회가 가지고 있는 내적, 외적 자원과 인적, 물적 자원을 최대한 동원하고 효율적으로 조직함으로써 주민과 집단 간의 민주적 협력관계를 확립하고 지역사회내의 여러 기관들의 효과적인 조정과 사회정책의 공동계획을 수립하는 제반 노력.
2) 지역사회의 개념
지역사회란 사회적 기능을 수행하는 여러 가지 단위와 체계의 결합체이다.
- 참고문헌
-
신복기, 박경일 외 저, 사회복지행정론, 공동체 2013
남일재, 문명주 외 저, 현대 사회복지행정의 이해, 정민사 2011
강용규, 김형수 외 저, 사회복지행정론, 공동체 2013
강종수 저, 사회복지행정의 이해, 학지사 2011
김영종 저, 사회복지행정, 학지사 201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에서 ‘환경속의 인간’ 이라는 관점을 배우면서
- 우리사회 고령화와 관련해 발생하는 노인문제를 찾아 현황을 제시하고 원인을 분석한뒤 예방과 해결을 위한 대안을 작성하시오
- 영유아 발달과 관련된 주요 현안 중 유전 대 환경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정리하고, 환경에 대한 영향력을 주요이론(행동주의 이론, 인지발달이론 및 생태학적 체계이론)에 근거하여 정리하시오
- 이케아의 일본 진출 실패 소비자행동 분석 IKEA 는 소비자들의 니즈 분석 현지 일본 시장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환경속의 개인에 대해 설명
- 사회복지학개론_자기목소리로 공동체에 참여하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설명하고, 자기목소리를 내지 못하는 사례와 생각당하는 줄 모르면서 생각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사례, 잔여주의와 제도주의를 비교하고, 자신이 지지하는 입장을 서술하시오
- 사업계획서 - 스타벅스 프렌차이점
- [사회중시경영] 풀무원의 윤리경영
- 2주차 2차시에서 영아의 사회성발달과 애착형성의 중요성을 학습하였습니다 애착의 개념과 유형을 구분하여 정리하고 자신의 애착이 어떠한 유형에 해당하는지, 성장과정에서 주양육자와의 관계가 어떠하였는지에 대하여 분석해보시오
- 신장질환(혈액투석환자, 신장질환증상, 신장질환환자식이원칙, 식이요법, 허용식품, 금지식품, 신장질환자식단작성, 요리만드는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