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론] 자원봉사의 10대 특성을 정리하고 학습자가 중요시하는 특성에 대해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1.11 / 2019.11.11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자원봉사론] 자원봉사의 10대 특성을 정리하고 학습자가 중요시하는 특성에 대해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자원봉사의 개념

2. 자원봉사의 10대 특성
1) 자발성
2) 복지성
3) 무보수성
4) 지속성
5) 이타성
6) 자아실현성
7) 학습성
8) 헌신성
9) 협동성
10) 전문성

3. 학습자가 중요시하는 특성
1) 자발성
2) 무보수성
3) 지속성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자원봉사활동은 무보수성으로부터 출발하였다. 즉, 자원봉사활동은 금전적인 보수나 대가를 목적으로 하는 활동이 아니다. 오늘날 실제로는 일부 물질적 지원이 이뤄지고 있고 이러한 지원이 당연한 것이나 필요한 것으로 인정되고 있지만 무보수성은 자원봉사자와 직업 고용자를 구분하는 자원봉사의 핵심적 원칙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자원봉사의 10대 특성을 정리하고 학습자가 중요시하는 특성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조휘일(2009), 『자원봉사론』, 공동체.
김동배(2006), 『시민사회와 자원봉사』, 학지사.
김범수 外(2004), 『자원봉사의 이해』, 학지사.
배기호 外(2007), 『자원봉사론』, 공동체.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도움이 되었습니다.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7948***
    (2020.03.11 13:47:48)
회원 추천자료
  • 복지현장 실습현장 보고서 - 보라매청소년 실습 보고서 - 19개의 보고서 묶음
  • 대해 살펴보고 학교 사회사업의 필요성에 대해 고민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사회조사방법론실습김홍준∘청소년 단체 실무에서 활용 가능한 사회조사의 기본적인 기술을 배운다.자원봉사활동론김홍준∘보라매청소년자원봉사단의 활동내용을 살펴보고, 자원봉사활동에 기본이론들을 배운다.4. 실습에 도움이 된 도서실습지를 선정하고 나서, 바로 보라매 청소년 수련관 홈페이지부터 열어보고 청소년 수련관에서 이루어지는 프로그램과 수련관

  • [가정과 교육과정 개발] 중1 기술-가정 교과서 내용 분석 연구-가족생활 파트
  • 서술되고 있는데 청소년의 관심 사에 대한 이야기와 학습할 내용과 관련된 언급을 하고 있다. ‘이 단원을 배우면, 우리는’ 이라는 제목으로 학습 목표가 진술되어 있다. 그리고 다른 교과와 달리 중단원명과 소단원명이 도표 형식으로 정리되어 있다. 한 대단원의 내용을 소단원명 까지 한눈에 보면서 크게 살펴 볼수 있는 장점도 있겠지만 전체적인 느낌이 예전 교과서같이 오래된 느낌이고 너무 교과서 적이라 학습자가 접근시 흥미유발성을 떨어

  • [사회복지,] 정신지체 장애인에 대한 직업지도와 대책방안
  • 정리하였다. 결국 정신지체인들이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이 어떤 것들이 있는가라는 입장에서 교사들은 항상 인지적 접근이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이상춘, 조인수(1998), 정신지체아 교육, 신아출판사김정권 외 3명(1995), 정신지체인의 직업지도의 이론과 실제, 도서출판이레김충기, 진로교육과 진로상담. 동문사. 2000김충기, 생활지도 상담 진로지도. 교육과학사. 1998조인수외, 특수교육 교사를 위한 수업개선 방법과 실제, 대구대 출판사, 2001, 김민정외

  • 인간관계론-기말
  • 대해서, 자녀들은 각기 생각이 다를 수 있습니다. 가정불화의 원인제공자인 부모에 대한 대처방식이나 가정불화의 해결방법 등에 있어서 형제자매 간에 이견이 있을 수 있습니다. 부모 각각에 대한 정서적 유대도 형제자매마다 다릅니다. 이러한 여러 요인에 의해 형제자매는 아버지 편과 어머니 편으로 갈라져 대립하기도 합니다.12 단원 : 친구와의 인간관계♠ 친구의 의미와 특성을 이해하고 되돌아볼 수 있습니다.♠ 친구관계가 형성

  • 성인 기독교교육 성인교육 중장년기
  • 학습자이자 교수자인 것이 기독교 교육의 방법이다. 이것은 공동체적 교육의 접근이다. 이 공동체적 접근에는 웨스트호프와 엘리스 넬슨이 있으며 이를 좀더 구체적으로 교육과정에서 연구한 학자는 마리아 해리스 일 것이다. 이번 장에서는 마리아 헤리스의 코이노니아 정의와 성서에서의 코이노니아의 정의를 서술하고 우리조만의 코이노니아를 정의하겠다. 그 다음으로는 코이노니의 교육목표와 내용 방법을 서술하며 학습자의 대상인 장년기중 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