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이론의 광고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소비자행동이론의
광고 사례
1. 정보통제자 효과
‘유한킴벌리’의 하기스 매직팬티
아기들이 입는 기저귀를 광고 할때에는 제품이 어머니가 사용자는 아니지만 구매대리인이기 때문에 어머니에게 설득력이 있어야 한다. 이 광고에서도 다른 아이들과 달리 하기스 매직팬티를 입은 아이가 활발하게 움직이는 모습을 보여주어 아기가 착용했을 때 편안함을 느끼는 것은 물론 갈아 입힐 때에도 수월하게 갈아 입힐 수 있음을 강조하였다.
2. 행동주의적 학습이론 - 고전적 조건화 이론
‘삼성생명’의 TV광고
삼성생명은 ‘사람, 사랑’ 이라는 슬로건으로 여러 가지 형태의 광고를 해왔다. 취업으로 고민하는 청년들, 가족간의 사랑, 바쁘게 살아가는 중년들까지 다양한 계층을 주제로 하였다. 희망적이고 즐거운 음악과 메시지로 소비자들이 광고를 보고 무조건 자극을 받아 저절로 기분이 좋아지는 무조건 반응을 하게 하는 것이다. 이러한 광고를 주제만 다르게 계속 반복적으로 노출시키고 광고의 끝에 동일한 로고를 보여줌으로써 삼성생명 상표에 관해 긍정적인 반응을 하도록 한다.
3. 행동주의적 학습이론 - 수단적 조건화이론
‘미샤’의 사은품 행사
수단적 조건화의 원리는 소비자가 제품을 사면 얻는 혜택이 있으므로 만족하여 긍적적인 결과가 있다는 기대를 증가시키는 것이다. 이 처럼 제품가격할인과 함께 3만원이상 구매했을 시 사은품을 제시함으로써 싸게 제품을 구입한다는 만족감과 사은품도 받을 수 있다는 느낌을 받게 된다. 또 이번 구매로 만족스러웠다면 이러한 유인이 없이도 소비자는 미샤의 제품을 재구매 할 것이다.
4. 인지적 학습이론
‘대우건설’의 푸르지오 아파트 광고
인지적 학습과정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이 바라는 목표나 라이프스타일 등을 제시하여 광고의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목표지향적 행동을 하는 것에 도움이 될 것임을 보여주어야 한다. 푸르지오 광고는 자연 친화적인 느낌을 전체적으로 보여준다. 또한 빠르게 흘러가는 현대인의 생활에서 필요한 편안하고, 평화로운 모습들이 모든 나이대의 사람들의 모습으로 제시된다. 소비자들이 이 광고를 접함으로써 푸르지오 아파트에 살면 이와 같은 삶을 살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해준다.
5. 학습의 강도와 속도를 증가시키는 반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후변화 - 기후와 지구온난화
- 직장 내에서 실천 가능한 매너와 에티켓을 나열하고 본인의 실천계획에 대해 작성하시오(ex 지각하지 않는다 지각하지 않기 위해 출근 시간 30분 전에 도착한다는 생각으로 시간을 여유롭게 계획한다)
- [스트레스관리] 스트레스의 개념 및 유발요인, 스트레스반응, 스트레스의 관리방안
- 시사에세이 - 지구온난화에 관해서
- 발달과업에 대한 학자들의 개념(정의)와 해비거스트(Robert Havighurst)가 제시한 발달단계별 발달과업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하고, 해비거스트의 발달단계별 과업에 비추어 볼 때 본인은 발달과업을 제대로 수행했는지 자신의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
- 프로이드의정신분석성격이론
- [평생교육경영학] 평생교육 경영 사업계획서
- [사회복지행정론] 일반행정과 사회복지행정과의 차이점에 대해 서술하고 사회복지조직에서 사회복지행정이 왜 중요한지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자신의 대인관계를 돌아보면서 내가 대인관계를 맺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하게 영향을 받는다고 생각되는 요소나 요인들은 무엇이라고 생각되며 그러한 요소들이 대인관계심리학의 이론으로 분석하면 어떤 의미와 작용을 하는지
- 대인관계의 개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