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이론의 광고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소비자행동이론의
광고 사례
1. 정보통제자 효과
‘유한킴벌리’의 하기스 매직팬티
아기들이 입는 기저귀를 광고 할때에는 제품이 어머니가 사용자는 아니지만 구매대리인이기 때문에 어머니에게 설득력이 있어야 한다. 이 광고에서도 다른 아이들과 달리 하기스 매직팬티를 입은 아이가 활발하게 움직이는 모습을 보여주어 아기가 착용했을 때 편안함을 느끼는 것은 물론 갈아 입힐 때에도 수월하게 갈아 입힐 수 있음을 강조하였다.
2. 행동주의적 학습이론 - 고전적 조건화 이론
‘삼성생명’의 TV광고
삼성생명은 ‘사람, 사랑’ 이라는 슬로건으로 여러 가지 형태의 광고를 해왔다. 취업으로 고민하는 청년들, 가족간의 사랑, 바쁘게 살아가는 중년들까지 다양한 계층을 주제로 하였다. 희망적이고 즐거운 음악과 메시지로 소비자들이 광고를 보고 무조건 자극을 받아 저절로 기분이 좋아지는 무조건 반응을 하게 하는 것이다. 이러한 광고를 주제만 다르게 계속 반복적으로 노출시키고 광고의 끝에 동일한 로고를 보여줌으로써 삼성생명 상표에 관해 긍정적인 반응을 하도록 한다.
3. 행동주의적 학습이론 - 수단적 조건화이론
‘미샤’의 사은품 행사
수단적 조건화의 원리는 소비자가 제품을 사면 얻는 혜택이 있으므로 만족하여 긍적적인 결과가 있다는 기대를 증가시키는 것이다. 이 처럼 제품가격할인과 함께 3만원이상 구매했을 시 사은품을 제시함으로써 싸게 제품을 구입한다는 만족감과 사은품도 받을 수 있다는 느낌을 받게 된다. 또 이번 구매로 만족스러웠다면 이러한 유인이 없이도 소비자는 미샤의 제품을 재구매 할 것이다.
4. 인지적 학습이론
‘대우건설’의 푸르지오 아파트 광고
인지적 학습과정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이 바라는 목표나 라이프스타일 등을 제시하여 광고의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목표지향적 행동을 하는 것에 도움이 될 것임을 보여주어야 한다. 푸르지오 광고는 자연 친화적인 느낌을 전체적으로 보여준다. 또한 빠르게 흘러가는 현대인의 생활에서 필요한 편안하고, 평화로운 모습들이 모든 나이대의 사람들의 모습으로 제시된다. 소비자들이 이 광고를 접함으로써 푸르지오 아파트에 살면 이와 같은 삶을 살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해준다.
5. 학습의 강도와 속도를 증가시키는 반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가 소비자행동에 끼치는 영향
  • Ⅰ.서론소비자는 광고든 조직, 상표,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든 굳이 구분하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소비자는 한 장의 인쇄광고와 한 장의 직접우편의 차이나 소비자용 판매촉진과 업계용 판매촉진의 차이나 이벤트와 스폰서십의 차이에 별 관심이 없다. 나를 포함한 대부분의 소비자는 마케팅회사가 어떤 상표의 판매를 촉진하려고 하는 모든 것을 광고로 인식한다. 소비자는 하루 내지 일주일, 혹은 한 달 동안 많은 종류의 상표 및 회사와 접

  • 소비자행동 - 광고를 이용한 사례 연구 스터디
  • 소비자가 긍정적 측면과 부정적 측면을 둘 다 가지고 있는 상황을 이용해 만든 광고이다. 쌀은 먹어야하지만 쌀을 씻는 행동은 소비자들에게 조금 불편하고 귀찮을 수 있다. 쌀을 씻어야 먹을수 있다는 부정적인 요소를 미리 씻어서 시중에 내놓음으로써 바람직한 제품설계를 했다고 볼 수 있다. 오뚜기 회사의 씻어나온 쌀은 접근-회피 갈등 해소를 이용한 광고라 할 수 있겠다.11장 정신분석이론 – 프로이드 이론의 소비자행동에의 적용 (신라면 블랙

  • 소비자행동 이론 대입 사례 보고서
  • PYL소비자행동 이론 대입 사례 보고서2012. 12. 5 소비자행동론 Top pick :현대자동차 - PYLTheory Point라이프스타일의 변화로 인한 리포지셔닝기존의 현대차는 Premium Youth Lab이라는 문구로 i30, i40, Veloster(밸로스터)를 판매해 왔으나 기대치를 충족시키지 못하여 재광고 및 리포지셔닝 전략을 사용하게 된다. 새롭게 정한 뜻은 Premium Younique Lifestyle로 독특한 개성과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층에게 호소하고 있다.주 타깃은 20에서 30대 고객이며, 이들과의

  • 소비자 행동 레포트 - 심리적요인을 활용한 광고사례들
  • 소비자 행동 레포트(심리적요인을 활용한 광고사례들)-목차-8장 소비자 지각(공포소구 광고, 자극광고)9장 소비자학습(인지적 학습이론)10장 소비자동기(접근-회피갈등 해소 광고, 동기-접근갈등 광고)11장 소비자 개성과 라이프스타일(라이프스타일 광고, 개성광고)12장 소비자 태도와 태도변화(가치표현기능 광고)(지각-공포소구 광고)손에 든 담배가 마치 권총같이 표현됨으로 “흡연은 곧 죽음이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광고이다. 소비자

  • 소비자 행동론 레포트 - 광고사례
  • Title 『소비자 행동론 레포트』목차 1.8장 공포소구법에 대한 광고사례2.공포소구법에 대한 광고사례3.9장 고전적 조건화이론에 대한 광고사례4.10장 접근-접근 갈등에 대한 광고사례5.10장 접근-회피 갈등에 대한 광고사례6.11장 자아개념의 마케팅적용에 대한 광고사례7.11장 라이프 스타일과 관련된 마케팅 전략8. 8장 기업이미지 DECOMAS,ci9. 12장인지부조화 이론1. 8장 213p의 공포소구법의 예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