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행정론] 비영리조직의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토론해 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0.22 / 2019.10.22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회복지행정론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과제입니다.
본문내용
사회복지기관과 같은 비영리조직은 공익을 우선시한다. 반면에 마케팅은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기업이 매출을 극대화하기 위해 추진하는 전략이다. 따라서 비영리조직과 마케팅은 이른바 궁합이 맞는 것은 아니다. 그럼에도 최근 들어 비영리조직이 앞 다투어 마케팅을 강화시키고 있다.
이유는 간단하다. 비영리조직에 대한 시민의 기대와 역할은 증대하는 반면에 이들에 대한 정부 지원은 감소하는 추세에 있고 더욱이 비영리조직 간의 경쟁도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에서 각 비영리조직은 생존과 성장을 위해 필요한 재원을 자생적으로 충당해야만 했고, 이때 기업의 마케팅 전략은 비영리조직의 훌륭한 재정자립 방안의 하나로 떠오른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비영리조직의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토론해 보시오
  • 비영리조직의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토론해 보시오.비영리조직(NPO : Non-Profit Organization)이란 이윤이나 영리추구를 목적으로 하기보다는 공공이익의 실현을 최우선과제로 삼고 설립 ․ 운영되는 조직을 말한다. 이러한 조직들로는 사회복지기관, 시민단체, 환경단체, 교육기관, 문화예술단체 등 인간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풍요롭게 하기 위한 다양한 조직들이 있다.비영리조직은 민간자원봉사조직(private voluntary organization), 비정부조직(non-governmental organi

  • 기업 마케팅과 사회복지조직에서의 마케팅을 비교해 보시오
  • 사회복지기관들은 언제나 심각한 재정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이로 인해 비영리조직에서 경영의 주요한 재정 마련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그 가운데 후원자를 통한 기금조성활동은 비영리조직이 가진 임무를 수행하는 일만큼 조직이 살아남는 데 필요한 필수적인 활동으로 강조되고 있다. 이런 인식으로 인해 사회복지조직에서 후원자 및 잠재후원자 개발을 통한 기금조성활동에 보다 전문적인 경영 마케팅 개념의 도입과

  •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
  •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과 홍보 목차Ⅰ.서론 1. 비영리 조직의 마케팅 도입배경과 필요성 2. 사회복지 조직 마케팅을 위한 전제조건 Ⅱ.본론1. 사회복지 마케팅의 개념과 특성 2. 마케팅 과정 3. 홍보전략 Ⅲ. 결론 1. 사회복지마케팅의 사례1-1. 아름다운가게 1-2. 사랑의 열매 2. 사회복지마케팅의 과제 Ⅳ. 참고문헌 Ⅰ.서론 1. 비영리 조직의 마케팅 도입배경과 필요성 1) 비영리조직의 마케팅 도입배경1960년대 이후 미국의 대학

  • 종합사회복지관 조직분석
  • 복지관 세입세출 명세서 5. 마케팅 1) 비영리 조직 마케팅과 모금 6. 의사전달1) 상향적‧하향적‧수평적 의사소통2) Sociogram 7. 리더십 1) 최고 관리층의 리더십 2) 중간 관리층의 리더십 3) 하위 관리층의 리더십 Ⅲ. 결론 ❑ 참고자료Ⅰ. 서론사회복지 조직은 다양한 모습으로 존재 하지만 기본적으로 욕구를 가진 클라이언트에게 사회복지 서비스를 직접 제공하거나 사회복지 서비스를 계획하는 것과 같은 전문가적이고 직업적인 기술을 제공함

  •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과 홍보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과 홍보에 대하여 설명하시오ContentsⅠ. 서 론Ⅱ.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1. 마케팅의 개요2.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 개요3. 사회복지조직 마케팅의 과정4. 사회복지조직 마케팅의 과제Ⅲ. 사회복지조직의 홍보1. 사회복지조직 홍보의 기본개요2. 사회복지조직 홍보의 장점과 유의사항3. 사회복지조직의 홍보와 PR4. 우리나라 사회복지조직의 홍보와 PR의 문제와 개선과제Ⅳ. 결 론Ⅴ. 참고 문헌Ⅰ. 서 론비영리조직이란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