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로 보는 서양역사 -불사신 워커, 호텔 르완다와 4월의 어느 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1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영화는 진정한 의미의 역사적 기록이 될 수 있는가?
* 본론1: 불사신 워커를 보면서
*본론2: 르완다 내전을 바라보는 2가지 시각
*본론3: 사회 속에서 영향을 주고받는 개인
*결론: 영화를 통해 보는 ‘역사‘
- 본문내용
-
우리는 영화라는 매체에 익숙해져 있다. 심심하고, 외롭고, 따분할 때에 영화관에 가서 영화를 관람하고 현실 세계의 따분함을 잊기도 한다. 관객들은 자신들이 기대하는 영화가 개봉되면 어떠한 힘에 이끌리듯이 꼭 영화를 보고야 만다. 이처럼 현실사회에서 영화는, 그것을 수용하는 관객에게 막강한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인간이 보고싶어하는 많은 것을 영화는 모든 것을 재연할 수 있는 것이다. 현실세계에서 불가능 한 일을 스크린 속에서 재연함으로써 관객에게 만족감과 쾌락을 준다. 나는 여기서 한가지 질문을 던지고 싶다.
영화가 과거의 사실을 묘사할 때 특정인들의 가치관에 개입이 있을 경우에 그것을 역사라고 볼 수 있을까? 역사에는 특정한 가치관의 개입이 있어서는 안 된다. 왜냐하면 누군가의 이익이 개입된다면 역사적 사실은 변질되고 왜곡되기 쉽기 때문이다. 영화는 감독, 연출자, 배우들에 의해서 만들어진다. 그들의 생각 행동방식에 따라서 영화의 내용이 바뀔 수 있는 것이다. 예를 들어 영화 살인의 추억에서 송강호의 배역을 유지태가 맡았다면, 그 영화의 분위기는 180도 달라졌을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청소년 발달과정에서 경험할 수 있는 문제를 하나 설정하고 학습과정에서 배운 이론을 적용하여 해결방안을 제시하시오
- 아동안전관리, 어릴적 경험하거나 주변에서 목격한 놀이 및 스포츠 관련 안전사고를 기술하고, 안전교육 활동 아이디어 3가지를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의_시각으로_본_영화_‘하모니’
- 대인관계의심리학] 타인과의 관계가 실질적인 인지과정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시오
- PPT - 스티브잡스의 리더십
- [자원봉사론] 작성자 거주지역의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현재 현황 등을 파악하고 분석 자원봉사자 모집의 활성화 방안
- 아동 복지에서 아동 학대의 대응방안에 대해서 작성 제출하시오
- 청소년 개별상담의 이론과 기법으로 인간중심 상담, 형태주의 상담, 현실치료 가운데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4주차 2차시에서 청소년기의 발달적 특성 중 자아정체감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청소년기의 발달에서 반드시 획득하여야 하는 개념이 자아정체감임에도 불구하고 우리 사회에서는 학업과 같은 사회문화적 요소에 의하여 자아정체감 확립될 기회가 부재하여 청소년들이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 유엔아동권리협약의 4대원칙과 4대권리에 대해 정리하고 실제 아동권리가 보장되고 있는 경우와 침해되는 사례들을 들어 견해를 쓰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