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관찰일지 1학기 만 1세 10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4.30 / 2024.04.30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기본생활
0/0
식습관
00이는 숟가락을 들고 음식을 먹다가 숟가락을 내려놓고 양손으로 음식을 집어 입안에 넣는다. “숟가락으로 먹어볼까?” 하자 “싫어” 하며 고개를 흔들고 다시 양손으로 음식을 만진다. “손으로 음식을 만지고 싶었구나. 하지만 식사때는 숟가락과 포크로 먹어야해요” 하고 손을 닦아주고 숟가락을 쥐어주자 안좋은 표정으로 숟가락을 들어 국을 떠 입으로 가져간다
0/0
배변습관
“기저귀갈까?”하며 쳐다보자 다시 고개를 돌리며 웃고 놀이를 한다. “ 기저귀에 어흥이 있네. 여기는 토끼도 있네” 하자 고개를 돌려 쳐다보고는 달려와 기저귀 갈이매트에 눕는다. 그리고 교사가 전달한 기저귀를 쳐다보고 호랑이를 찾아 손가락으러 짚어보인다.
0/0
수면습관
00이는 “자기싫어”하며 교실구석에 가서 서있는다. “자기 싫구나. 그럼 친구들은 코자야하니까 이불위에 누워서 쉬어보자” 교사가 말하자 자기자이부자라에 가서 앉는다. 친구들이 누워 잠잘 준비를 하자 00이도 같이 누워 친구들을 살핀다. “00아 잠이 오지 않으면 누워서 쉬면 되요. 음악들으면서 선생님이랑 쉬고 일어나자” 하며 교사가 옆에 눕자 웃어보인다.
신체운동
0/0
00이는 바닥에 붙여진 신발그림을 앉아서 쳐다보다가 앞드려 기어다니며 신발그림을 쫒아간다. “얘들아 우리걸어볼까?” 하며 교사가 신발을 따라 걷자 뒤따라 걷는 모습을 보인다. 그리고 초록 운동화 그림앞에 앉아 그림을 살핀다. 친구들이 “가” 하며 뒤에서 소리를 치자 일어나 다시 몇걸음 걷다가 겅중겅중 뛰기시작한다. 그리고 뒤를 돌아보고 다시 토끼처럼 뛰기시작한다
0/0
00이는 신문지를 넓게 펴면서 기어다닌다. 편 신문지위에 올라가 걷는다. 신문지를 찢는 친구들을 본후 그 자리에 털썩 앉아 채로 신문지를 찢기시작한다. 신문지를 찢어서 앞에 모아두고 다시 그위에 올라 가서 발로 여러번 밟는다. 그리고 한웅큼 들어 거중 뛰면서 소리도치고 머리위로 뿌린다. 친구들이 쳐다보자 친구들에게도 찢은 신문조각을 들어 머리위에 뿌려보인다.
의사소통
0/0
00이는 동화속에 놀이기구들을 보다가 갑지기 일어나 교실 문앞으로 간다. 교실 문앞에서 한참 서 있으면서 교사를 계속 쳐다보고 우는 흉내를 내면서 손가락 사이로 교사를 살핀다. “ 00아 우리 함께 정리정돈하고 친구들과 같이 놀이터로 나갈거야” 하자 주변의 장난감을 치우기 시작한다. 얼굴을 가렸던 손을 내리고 이동하여 교실안의 장난감을 주워 제자리에 정리하기 시작한다.
0/0
00이는 친구가 미끄럼틀을 타는 모습의 사진을 보고 큰소리로 웃으며 사진속의 친구를 손가락으로 가리킨다. “미니~미니~”하고 친구의 이름을 언어로 표현한다. 그리고 다른 사진을 들어보인다.모래놀이 하는 친구를 보고 사진을 들고 동화책을 보고있는 사진속친구에게 다가가 보여준다. 손가락으로 짚어가면서 알려준다. 친구가 웃으며 동화책을 내려놓고 00이와 함께 놀이터사진을 들여다본다.
사회관계
0/0
모형음식앞에서 친구들이 차려준 음식들을 보고 모형수박을 조각들을 모은다 . 그리고 수박을 동그랗게 붙여 책상위에 내려놓고 모형칼로 잘라 그릇에 담고 수박한조각을 들고 옆에 친구에게 주며 “냠냠냠” 한다. 친구가먹는 흉내를 내자 친구에게 남은 수박을 모두 그릇에 담아 친구에게 전달한다. 친구가 00이에게도 자른 수박을 건내주자 “냠냠”하며 웃으며 먹는 흉내를 내보인다.
0/0
바깥놀이를 하기위해 교실에서 현관으로 이동중 갑자기 자리에 앉아 바닥을 쳐다본다. 손에 블록조각을 들고 교사에게 보여준다. 교사가 “블록을 모르고 손에 들고온거구나?” 하자 교사를 쳐다보고 고개를 끄덕인다.“ 기다릴테니 교실에 두고 올수 있을까?” 말하자마자 00이는 일어나 교실로 뛰어서이동한다. 잠시후 00이는 돌아와서 친구들 사이에 서서 같이 이동을 다시 시작한다.
예술경험
0/0
00이는 친구와 손을 잡고 한손으로는 탬버린을 들고 함께 걷는다.갑자기 멈추고 친구의 탬버린을 가져가 양손에 탬버린을 들고 흔든다.친구가 손을 내밀자 다시 건내고 바구니에서 북채를 꺼내고 바닥에 앉는다. 탬버린을 바닥에 놓고 북채를 양손으로 들어 치기시작한다. 옆에서 보던 친구를 쳐다보며 쳐대자 친구도 북채를 가져와 치기시작한다,
0/0
여러 가지 색의 점토를 보자마자 소리를 지르며 파란색 점토에 손을 뻗는다. 분홍색 점토를 주물러 보다가 친구의 노랑색 점토를 떼어가 함께 섞어 주무른다. 여러번 누르고 바닥에 놓고 두드린다. 손가락으로 눌러 움푹 패이게 하고 모양틀을 그위에 놓은후 파란색 점토를 틀안에 넣기시작한다. 다 들어가지 않고 밖으로 나오자 나온 점토를 잡아 뜯어낸다. 다뜯어낸후 점토가 들어있는 모양틀을 그대로 들고 “ 꽃”이라고 말한다
자연탐구
0/0
집게손가락으로 모래바닥을 건드린다. 소꿉놀이 그릇으로 모래를 긁어 모아 담는 친구를 보고 바구니에 있는 소꿉 놀이 접시를 들고 와 앉는다. 놀이터주변의 돌멩이를 주워와 모래속에 넣고 덮는 행동을 여러번 반복후 친구가 들고 있는 모래 삽을 가져가 덮어놓은 모래를 퍼내기 시작한다. 돌멩이들이 나오자 옆에 두었던 접시위에 올려놓는다.
0/
다섯가지 색깔 물병을 나란히 줄을 세워 놓는다. 그리고 하나씩 순서대로 눕힌 후 굴리고는 다시주워와 줄을 세우고 순서대로 한병씩 귀에 대며 흔들어 보다가 두병씩 양손에 들고 흔들어보인다. 다시 나란히 줄을 세워 놓은후 쓰러뜨리고를 두 번 반복후 그대로 바닥에 둔 채 다른곳으로 이동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말 조음음운 평가진단 보고서
- [교육계획안] 만 3세를 위한 `건강과 안전` 구조적 동작 활동
- [유아교육] 친구 찾아(구조적 동작) 활동계획안
- 유아 계란샌드위치(요리) 활동 교육 계획안
- 만4세 유아 문학 교육 계획안-기분을 말해봐
- 사회복지법제_최근 개정된 사회복지 사업법의 내용을 간략히 정리하고, 이를 통해 가장 시급히 개선되어야 할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논하시오1
- 고등학교 2학년 미술교과 한국미술사 수업계획 민화의 특징을 알고 작품 제작하기
- [교육학] 고등학교 1학년 미술교육 수업지도안-현대 캘리그래피 디자인의 이해
- 호질 호질박지원 호질비분작 호질주제 호질창작 호질지은이 호질 연암 창작설
- 수업 지도안 셋째 마당 생각하는 생활 말하기․ 듣기 3차시 2 앞뒤 내용을 이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