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9월 1일 ~ 2월 29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일상생활
OO가 엄마와 함께 등원을 하고 신발을 자기 제자리에 정리해 본다. 엄마에게 ‘다녀오겠습니다’ 라고 말하며 고개 숙여 인사를 하고 씩씩하게 헤어져 본다. 스스로 가방을 바로 정리하고 화장실에 가서 비누칠도 하며 깨끗이 손을 씻어 보기를 한다.
놀이활동
줄에 메달린 풍선을 손가락으로 살짝 누른다. “OO야 풍선을 손으로 쳐볼까요?”하며 시범을 보여주자 따라한다. “친구와 함께 풍선을 쳐볼까요?”하자 OO가 웃으며 다가온다. OO와 함께 풍선을 손으로 치더니 소리내어 웃으며 반복한다.
활동을 통해 대근육, 소근육 발달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하여야 겠다. 교사의 말을 따라서 표현하며 언어적 모방놀이를 즐겼고, 익숙한 노래를 회상하며 흥얼거리는 것으로 보아 리듬 및 표현하기를 즐기는 것으로 보인다. 동요소리에 맞춰 율동을 기억해 리듬을 잘 타며 다리를 펴고 앉아 팔을 뻗으면 손끝과 발끝이 닿을 수 있음. 창밖의 내리는 눈에 계속 관심을 보인다.OOO 2학기 관찰기록구분관찰내용 (OO 어린이)기본생활낮잠을 자고 일어난 OO이에
생활 속의 탐색, 표현, 감상은 영유아의 일상생활 속에서 체험하는 자연물과 다양한 사물 및 조형물 속에서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다양한 문화를 이해할 수 있으며 >이러한 현상은 조상들의 삶을 이해하고 전통미의 이해를 통해 다른 문화의 차이점과 우리 조상들의 표현의 우수성을 이해할 수 있는 심미적 안목도 기를 수 있다. 음악(노래, 악기활동, 감상, 동작 등), 극놀이, 미술활동 등의 다양한 예술분야와 밀접하게 연관을 가지고 통합적으로 지
발달종합평가OO는 배변연습을 계속하고 있지만 소변을 자주 봐서 기저귀에 보는 횟수도 많다. 가정과 연계해서 꾸준한 배변연습이 필요하다. 그리고 OO는 말을 잘 하면서도 이유없이 오빠들을 때리고 공격적인 성향이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편안하게 누워 놀잇감을 탐색하고 친구들의 놀이 모습을 관찰하는 OO의 모습에 안전하게 놀이할 수 있도록 언어 매트로 자리를 이동하여 주었다.만1세반 OOO 관찰기록구분관찰내용 (OO 어린이)기본생활교사가
놀이 속에서 자연과 함께 자라게 된다. 텃밭 가꾸기텃밭은 자연의 섭리와 신비로운 현상을 관찰할 기회를 제공하고, 작물 재배를 통한 모험과 도전의 기회를 주며, 사람과 자연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태도를 키울 수 있다.요리활동텃밭과 연계하는 프로그램으로 텃밭에서 아동들이 직접 기른 여러 작물들을 주재료 하여 요리활동을 계획한다. 자연 친화와 올바른 먹을거리의 즐거움을 통해 편식이나 패스트푸드에서 벗어나 건강한 식습관을 기른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