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세 1년 (3월~다음해2월)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8명 36Pag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0.29 / 2023.10.29
  • 3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1세 1년 (3월~다음해2월)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8명 36Page

일상생활,놀이영역으로 관찰하였고 모든계절 사용가능합니다.
본문내용
반명
OO반
이름
OOO
나이
만1세
발달영역
관찰내용
일상생활
교실을 걸어 돌아다니던 OO가 책상 위로 올라간다. 교사가 “위험해~” 하고 말하며 내려주니 창가로 걸어가 창가틀 위로 올라간다. 이후 물이 담긴 컵을 주니 OO가 고개를 돌린다. 교사가 컵을 잡고 먹어주니 한 모금 먹고 손으로 밀어낸다.
일상생활
종이를 구기고 찢는데 종이를 들어 교사와 또래가 하는 것을 쳐다본다. “OO도 같이해볼까요?”하고 교사가 손을 잡고 구기고 찢는 것을 알려주자 손에 찢은 종이를 쳐다본다. “이렇게 쭈욱”하며 교사가 손을 잡고 여러 번 찢는 것을 알려주자 종이를 잡고 찢기 시작한다.
놀이활동
OO는 색깔 물병에 관심을 보이며 색깔 물병을 탐색한다. OO는 빨간색 색깔 물병을 흔들며 물이 더욱더 진하게 섞이는 모습을 유심히 바라본다. 교사가 ʻʻOO가 들고 있는 색깔 물병이 더 진한 빨간색이 되었네요~ 찰랑찰랑 물소리도 들려요.ʼʼ라고 말하자 OO는 색깔 물병을 흔들고 물병에 귀를 마주 댄다. OO는 바구니에 담긴 노란색 색깔 물병도 꺼내서 같은 방법으로 탐색한다. OO는 빨간색, 노란색, 초록색 색깔 물병을 나열하더니 물병을 하나씩 잡고 마시는 흉내를 낸다.
놀이활동
OO가 놀이터 나가는 길에 예쁜꽃이 피어 있는 곳에 가만히 서서 본다. “참 예쁘지? 노란색 수선화가 피었네.”하니까 선생님을 쳐다보며 웃더니 꽃을 쓰다듬는다. 한참을 꽃 옆에 서서 쳐다보다가 선생님이 가자고 손을 이끄니까 발걸음을 놀이터로 향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만1세 1년 3월-다음해 2월 관찰일지 및 영역별 발달평가 40Page분량 (평가제)
  • 만1세 1년 3월-다음해 2월 관찰일지 및 영역별 발달평가 40Page분량 (평가제)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아동이름OOO관찰자OOO관찰시기3월 2일 ~ 8월 31일영역기본생활습관신체운동의사소통관찰내용 OO는 실내놀이터에서 미끄럼틀을 타면서 놀이를 한다. 발판을 올라가서 봉을 잡고 몸을 흔들며 교사를 바라본다. 교사는 OO에게 “OO야, 쿵 하고 넘어질 거 같아요. 안전하게 놀이해보자.”라고 말하자 “네”라고 말하

  • [사회복지논문]재가 정신장애인 가족에 대한
  • 평가 도구 281. 양육 스트레스 척도 292. 부부 적응 척도 303. 가족 관계 척도 304. 가족 응집력과 가족 적응성 척도 315. 지각된 사회적 지지에 대한 다차원 척도 32제 4절 자료 수집 및 분석 방법 33제 5절 실험 설계 및 처치 34제 4장 결과 및 해석 36제 1절 연구 대상자의 일반적인 특성 361. 연구 대상자 실험집단의 일반적인 특성 362. 연구 대상자 통제집단의 일반적인 특성 37제 2절 연구 내용의 결과 381.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의 연구결과 점수 차이 비교

  • [보육학] 장애 통합 보육 어린이집 계획
  • 관찰,배추기르기:텃밭에서 기른 배추와 무를 수확하여 부모님과 함께 김장체험을 한다. 만든 김치는 지역사회 복지 기관(노인정, 불우이웃 등) 에 전달한다.추석(음력8월15일)중량절(음력9월9일)상달(음력10월)겨울(12, 1, 2)-날씨가 추워짐에 따른 생활의 변화 및 동식물의 변화를 안다.-눈을 활용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겨울놀이의 즐거움을 느낀다.-겨울의 날씨변화-겨울의 동․식물-동․식물의 겨울 준비-겨울철 놀이겨울잠

  • [졸업][유아복지학]장애유아 통합교육 효과에 관한 연구
  • 발달을 촉진시키며 나아가 환경 개선을 하면 할수록 장애아의 정상적 성장은 더욱 더 빨라진다. 그리고 이러한 유아기의 다양한 환경적 경험이 장애아동의 지적 성장에 영향을 주기도 한다. 장애아동에게 가능한 조기에 교육 및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는 근거는 여러 가지가 있으나 대체로 다음과 같은 다섯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첫째, 조기교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장애아동의 행동을 일찍 변화시킨다. 조기교육 프로그램에서는 발달이 가

  • [유아교육]벨기에 유아교육과 보육정책
  • 평가범위 시설에 대한 평가는 일반적으로 실체적인 교수적 자질을 보여준다.(관찰되어진 자질에 최소한의 관련하에서 어떠한 그룹도 득점하지 못했다.)교육1991년 이후로 이전에 개인교수와 과목들이 감사되었던 초등학교에 대한 감사관에 의한 학교 감사동안 자질은 평가되어진다. 학생들의 수에 따라 2명에서 6명으로 이루어진 감사팀이 한 주 내내 학교를 방문하게 된다. 최소한의 교육과정과 규정의 수행을 고려하여 학교의 일반적 기능을 살핀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