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0세,만1세,만2세 영아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놀이와 일상영역 관찰기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30 / 2024.03.30
  • 6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0세,만1세,만2세 영아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입니다.

놀이와 일상영역으로 관찰하였도 평가하였습니다.
평소에 상호작용을 기록해두는 게 일상이어서 꾸준히 작성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일상생활
OO가 교사 머리의 구르프에 관심을 보이며 만져본다. 미용놀이 가위를 들고 교사를 따라 자르기를 표현하다 교사가 ‘머리 잘라주세요’ 하니 교사에게 다가와 가위로 머리를 자르는 표현을 한다. 교사가 ‘예쁘게 잘라주세요~ 고마워’ 인사하니 웃으며 또 가위로 머리를 또 만져본다.

일상생활
“맘마 먹자. 범버의자를 들고 올까.”하는 순간 범버의자를 들고 탁자 쪽으로 걸어온다. 교사가 “잘했어요.”하자 앉아서 동그랑땡을 숟가락으로 떠서 먹는다. 꽃게국물에 밥을 말아서 줬더니 “후” 불어서 먹기 시작한다. 뜨거울 때 밥알을 몇 알 흘리며 먹더니 식었을 때 쯤엔 “캬아아” 감탄사를 하며 흘리지도 않고 먹는다.

놀이활동
교사가 ‘밀림으로’ 노래를 부르며 율동을 하자 양팔을 저으며 노 젓는 모습, 꿩의 푸드덕 거리는 날개짓을 따라한다. 노래 마지막 부분의 “어흥~!”하고 소리내며 두 손으로 깜짝 놀래키는 흉내도 따라한다. 교사가 계속 노래를 틀어주고 불러주자 마라카스를 가져와 흔들면서 흥이 나는 기분을 표현한다.

놀이활동
교사가 색도화지와 크레파스를 제공해주니 다가와 크레파스를 만진다. 교사가 크레파스로 종이에 끼적이는 모습을 보여주자 OO도 크레파스로 종이에 끼적이다 크레파스를 굴리고 떨어트려보며 탐색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 관찰일지 - 만0~2세 혼합반 놀이와 일상 관찰일지 88Page
  • 만0세반 OOO 관찰일지구분관찰내용 (OO 어린이)일상생활점심식사 후 낮잠시간이 되자 울음을 보였다. OO의 이불로 갈 수 있도록 하자 몸을 돌려 가지 않으려고 하였다. 친구들의 이불로 옮겨 다니며 친구들의 낮잠을 방해 하였다. OO의 이불이 아닌 휴식 쿠션위로 올라가 손가락을 빨며 잠이 들었다.놀이활동친구들이 하는 놀이를 관찰하고 따라한다. 주로 혼자서 놀잇감 탐색을 하며 놀이하며 친구들의 놀잇감을 뺏어오기도 하고 친구가 놀잇감을 주

  • 만0세,만1세,만2세반 일상과 놀이활동 관찰일지 91페이지 (평가제 관찰일지)
  • 놀이를 하기도 하였다.만0세 관찰기록 OOO반명OO반이름OOO나이만0세영역관찰내용일상생활OO는 놀이를 하기 전 교사를 향해 걸어와 바지를 잡는다. 교사가 ‘쉬 마려워요?’히고 묻자 ‘쉬 할래요.’라고 말을 하며 바지를 잡고 화장실로 걸어간다. 변기 앞에 선 OO는 두 손을 바지를 잡고 아래로 하나씩 내리며 변기에 앉는다. 배변을 다한 OO는 벗은 옷을 하나씩 잡고 위로 올려 스스로 입는다. 옷을 다 입은 OO는 변기의 물을 내린 후 교실을 향해 걸

  • 만0~2세반 평가제 관찰일지 121page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 발달종합평가OO는 배변연습을 계속하고 있지만 소변을 자주 봐서 기저귀에 보는 횟수도 많다. 가정과 연계해서 꾸준한 배변연습이 필요하다. 그리고 OO는 말을 잘 하면서도 이유없이 오빠들을 때리고 공격적인 성향이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편안하게 누워 놀잇감을 탐색하고 친구들의 놀이 모습을 관찰하는 OO의 모습에 안전하게 놀이할 수 있도록 언어 매트로 자리를 이동하여 주었다.만1세반 OOO 관찰기록구분관찰내용 (OO 어린이)기본생활교사가

  • [공무원열정가득]놀이교육대학수업정리
  • 놀이는 ->>과정이 중요하다. - 목표가 없으므로 과정 지향적이라 볼 수 있다.*놀이는 ->>비문자적이다. - 상상의 나래, 물체나 상황을 다른 물체나 상황으로 대체하여 문자가 지니는 의미에서 분리 되어 다른 의미로 사용될 수 있기에 놀이는 비문자적이라 할 수 있다.*놀이는 ->>자유롭게 선택된다. -놀고 싶은 영역, 놀이친구, 놀이주제 등을 자유롭게 정한다.*놀이의 특성 중의 하나는 ->>즐거움이다. -놀고 있는 유아들을 관찰하면 기쁨과 즐거움 등의

  • 보육과정-기말 레포트
  • 영아에게 동물의 소리가 녹음된 테이프를 들려주고, 동물의 소리를 흉내 내는 것에 반응한다. 자연이나 친근한 사물의 조형적 요소에 영아가 반응하도록 반복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4. 만2세 영아의 예술경험영역의 목표 만2세 영아들은 자신의 생각과 느낌에 대한 자유로운 표현이 다양해진다. 점차 주변 사물과 환경 및 자연에서 소리, 움직임, 형태, 색, 질감 등 예술적 요소들을 탐색하기 시작하고 즐겨보거나 듣는다. 또한 신체 운동적 기능이 발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