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일지 1학기 3-8월 만5세 23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27 / 2024.03.27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1학기 관찰일지 입니다
- 본문내용
-
건강
신체
운동
3/
○○가 돌을 던진 후 한 발로 선을 뛰어 넘는다. 양 다리를 벌려 4와 5로 점프한다. 8까지 한 발, 양발을 사용하며 점프했다가 시작점까지 다시 돌아온다. 2번으로 돌을 던지지만 돌이 3으로 넘어간다. △△가 돌을 1로 던진다. 한 발로 점프하여 2로 들어간다. 양발을 동시에 3으로 점프하는 △△에게 ○○가 ʻʻ그거 아니야. 3번에는 이렇게 한 발로 뛰어서 넘어야 해.ʼʼ라고 말하며 한 발로 제자리에서 점프한다.
의사소통
4/
교사가 가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차례대로 나와 가족 소개 해보기를 한다. 00이도 차례가 되어 쑥스러워 하며 앞으로 나온다. ‘우리 가족은요~’ 라고 작은 목소리로 말한다. 교사가 큰 목소리로 말해 볼 수 있도록 해주자 다시 소리를 크게 내며 ‘우리 가족은 엄마, 아빠, 오빠, 나 이렇게 4명 이에요!’ 라고 말해본다.
사회관계
5/
양 손날을 붙이며 꽃잎을 들어올린다. △△의 머리 위에서 양 손날을 떼며 꽃잎을 떨어뜨린다. △△가 미소를 지으며 ʻʻ우와~ʼʼ라 말하자 ○○가 소리 내어 웃으며 ʻʻ어때? 눈 오는 것 같지?ʼʼ라 말한다. △△가 양 손날을 붙이며 꽃잎을 들어 올리자 ○○가 △△를 보며 미소를 짓는다. △△가 ○○의 머리 위에서 양 손날을 떼어 꽃잎을 떨어뜨리자 ○○가 ʻʻ와, 눈 오는 것 같아.ʼʼ라 말한다.
예술경험
6/
봄꽃 화관을 만들기 위해 봄꽃 그림에 양면 테이프를 붙여 본다. 테이프를 떼지 않고 그대로 왕관에 꽃 그림을 붙여 본다. 살짝 나온 테이프가 붙여지긴 했지만 꽃들은 덜렁 덜렁 거린다. 교사가 도와주자 다시 붙여봄으로 화관을 완성 해 본다.
자연탐구
7/
책을 세워 왼손으로 책의 뒤를 잡고 오른손 엄지로 책을 구부려 쓸어 넘긴다. 2번 반복 후 △△에게 보여주며 ʻʻ이것 봐. 빨리 하면 빠르게 가고, 느리게 하면 느리게 가.ʼʼ라 말한다. 2번 반복 후 ʻʻ어? 잠깐만. 거꾸로 하면 어떻게 되려나?ʼʼ라 말하며 책의 뒤를 오른손으로 잡고 왼손 엄지로 책을 구부려 쓸어 넘긴다. ʻʻ에이, 거꾸로 하면 그냥 그림이 안보이네.ʼʼ라 말하며 다시 손을 바꿔 책을 잡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창의력발달] 창의성 발달(창의성의 정의와 구성요인, 창의력발달, 창의성 향상방법)
- 2021년 영유아발달론-창의성의 개념 및 관점을 설명하고 영유아의 창의성 발달을 위한 놀이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놀이의 예를 두 가지 작성하시오
- 창의성의 발달단계
- [태아검사] 태내진단(초음파 검사, 양수검사, 융모막 검사)
- 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시오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사회 교과 교수 학습 지도안] 초등 안전한 교통생활 하기 수업지도안
- [성적 A] 세종한국어 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부분을 재구성해 수업계획을 수립하되,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합니다. 또한 개발 자료의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
- 체육교육과정 모형,발달교육모형,Project SEE,인간중심모형,발달단계모형,놀이교육모형,스포츠 중심교육모형,움직임교육 모형
- 사회과 교수 - 학습지도안 - 신호등이 있는 횡단보도 건너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