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일지 1학기 3-8월 만5세 25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02 / 2024.03.02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1학기 3-8월 관찰일지입니다
- 본문내용
-
건강
신체
운동
3/
벽돌블록을 바닥에 눕혀 깔은 후 깔려 있는 벽돌블록의 주변에 벽돌블록을 세워 놓는다. 깔려 있는 벽돌블록 위에 ○○가 올라가 앉는다. ○○가 ʻʻ음, 보트의 노가 없네. 뭐로 만들지.ʼʼ라 말하다 자리에서 일어난다. 바구니에서 휴지 심을 4개 꺼내어 테이프로 붙여 연결한다. 다시 또 휴지 심을 4개 꺼내어 테이프로 붙여 연결한다. 만든 막대 두 개를 들고 벽돌블록 위에 올라가 앉는다. 막대를 움직이며 △△에게 ʻʻ이것 봐. 나 노 젓고 있어.ʼʼ라 말하면서 미소를 짓는다.
의사소통
4/
은행 직원 사진을 보고 한 장 넘긴 후 통장 사진을 본다. 또 한 장 넘긴 후 은행 외관 사진을 본다. 옆에 다가와 앉은 △△가 ʻʻ어? 나 여기 가봤어.ʼʼ라 말하자 ○○가 ʻʻ나도 엄마랑 은행 가봤어. 나 양치통장도 있어.ʼʼ라 말한다. △△가 ʻʻ양치 통장이 뭔데?ʼʼ라 말하자 ʻʻ양치 열심히 하면 엄마가 스티커 줘.ʼʼ라 말하며 통장 사진을 펼쳐 ʻʻ양치 통장도 이렇게 생겼는데 이빨 그려져 있어.ʼʼ라 말한다.
사회관계
5/
종이벽돌 블록으로 친구들이 키를 재던 중 00가 “야 00아. 나랑 키 재보자”하며 친구에게 말한다. 친구들이 함께 키를 재더니 “내가 조금 더 작네”하며 웃는다. 그 때 00랑 키가 비슷한 친구가 다가와 “야 김00 나랑 재보자”하고는 키를 재더니 00가 “똑같네”하며 다시 웃음을 보인다.
예술경험
6/
소고의 복판을 소고채로 비비던 ○○가 노래를 따라 두드린다. 교사가 ʻʻ○○가 박자를 맞출 줄 아네요.ʼʼ라 말하자 미소를 지으며 노래를 따라 소고를 두드린다. 소고를 세워 테를 소고채로 비비며 ʻʻ선생님, 이렇게 하면 소리가 달라져요.ʼʼ라 말한다. 교사가 ʻʻ그렇네요. 아까랑 어떻게 다르죠?ʼʼ라 말하자 ʻʻ아까는 ʻ둥둥둥ʼ이었는데 지금은 ʻ드르륵 드르륵ʼ이에요.ʼʼ라 말하며 소고의 테를 반복하여 비빈다.
자연탐구
7/
풍선과 종이에 관심을 보인다. ‘이거 어떻게 하는 거에요?’ 라고 교사에게 물어본다. 그리고 종이에 가족 그림을 그린 뒤 풍선에 붙인다. 교사가 풍선에 바람을 넣어주는 모습을 관찰하고 살펴보며 ‘우와 점점 커져요’ 라고 말하기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배론 최신A+] 다음 한국어 교재 중 두 권을 선택하여 한글 자모와... (외국어로서의한국어발음교육론)
- [성적 A+]다음 한국어 교재 중 두 권을 선택하여 한글 자모 교육과 그 발음 교육을 위해 교재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그 차이점과 공통점을 비교하여 기술하고, 어떤 문제점이 있는지 분석해 봅시다.
- 심리학의 네 가지 세력을 대표하는 주요 이론들(정신분석 이론, 인간 중심 이론, 행동주의 이론, 인지 치료)의 공헌점과 비판점을 비교하여 논하시오
- 아동주제통각검사 C A T 아동주제통각검사 배경 아동주제통각검사 역사 아동주제통각검사 _¡ 아동주제통각검사 방법 아동주제통각검사 분석 아동주제통각검사 해석 아동주제통각검사 예시
- (아동기의 발달적 특성) 아동기 신체발달의 특징, 정서발달 및 사회성 발달, 인지발달 및 언어발달
- 국어 음운 탈락
- [고전문학] 무가의 개론과 `바리데기`의 작품분석, 문화콘텐츠화
- [고전문학] 무가 바리데기 작품 분석 및 보드게임화
- 수행평가문항 과채점 기준표 분석
- 만점받은 배움 과제 외국어로서의한국어학개론/한국어의 일반적인 특성을 형태적 측면과 내용적 측면에서 기술하고 그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다른 외국어와 비교 대조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