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세,만4세,만5세 어린이집 관찰일지 (6개영역 평가제 관찰일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24 / 2024.03.24
- 8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9,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만3세,만4세,만5세 어린이집 관찰일지 입니다.
모든계절 사용가능한 관찰일지 이며 누적된 관찰 기록들을 주기적으로 종합하여 유아의 행동에 대해 해석하였습니다.
평가인증 준비하면서 작성한 관찰일지 입니다.
- 본문내용
-
일상생활
블록으로 공룡 모양을 만든다. 교사가 다가가 “OO야 ~ 친구랑 같이 만들면 더 멋진 공룡이 될 것 같은데 친구랑 같이 해 볼까?” 라고 말하자 대답을 하지 않고 몸을 돌려 공룡을 만든다.
해석과 평가
아직은 친구와 함께 어울리는 것 보다 혼자서 놀이를 즐기는 모습을 보인다. 현재가 친구들과 함께 놀이하는 즐거움을 느껴볼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지도해 보아야겠다.
놀이활동
OO는 벽면에 붙어 있는 동물 표를 보며 “여기에 미어캣이 있어요” 라고 말한다. 교사가 “맞아요. 또 어떤 동물들이 있나요?”라고 말하자 OO는 “뱀이랑 치타도 있어요” 라고 말한 뒤 “나는 뱀 무서워서 싫어요” 라고 말한다. 교사가 “그러면 OO가 좋아하는 동물을 붙여 볼래요?” 라고 말하자 OO는 미어캣을 표에 붙인다. 교사가 “미어캣은 왜 좋아해요?” 라고 말하자 OO는 “미어캣은 귀여워요” 라고 말한다. 교사가 “미어캣은 귀엽구나” 라고 말하자 OO는 양손을 모은 뒤 고개를 좌우로 흔들며 “귀엽지요?” 라고 말한다.
해석과 평가
자신이 좋아하는 동물과 싫어하는 동물을 분류할 수 있으며 좋아하는 동물을 흉내내며 놀이하였다.
일상생활
친구가 OO가 만든 블록 성을 갑자기 손으로 쳐 무너뜨리자 화가 나 발을 동동 구르다 눈물을 보인다. 그래서 “OO야 화가 났을 때 표현하는 방법도 중요하단” 라고 이야기를 나누자 그 친구에게 다가가 “나 아까 진짜 화났어. 다음에는 내 블록 무너뜨리지 마"라고 이야기 하였다.
해석과 평가
화가 났을 때 무조건 참거나 또는 소리를 지르지 않고 바르게 화내는 방법에 대해 이해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