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세,4세,5세반 어린이집 일상생활,놀이활동 관찰일지 (모든계절 사용가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18 / 2024.03.18
  • 10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3세,4세,5세반 어린이집 일상생활,놀이활동 관찰일지 입니다.

총 102페이지 분량으로 자세하게 작성하였으며 모든계절 사용가능합니다.
본문내용
일상생활
교사와 친구들과 함께 다리를 겹쳐놓고 다리빼기놀이를 하였다. 한번 끝나자 다시 교사 옆으로 오더니 다리를 편다. 그리고는 친구를 보더니 눈짓으로 말을 한다. OO가 “선생님 OO 또 하고 싶은가봐요~~ OO 또 하고 싶어?”라고 말하자 OO가 “응”하고 답한다.
놀이활동
친구가 단풍나무를 표현하는 활동을 한다. OO가 옆에 와서 친구가 하는 것을 본다. 교사가 “OO도 할래요?”라고 묻자 고개를 끄덕인다. 교사가 나무 그림을 제시하자 여러 손가락을 이용해 크기가 다른 단풍잎을 표현하는 모습을 보인다.
일상생활
OO와 블록놀이를 하며 “이거는 아기 침대야”라고 말한다. OO가 “그런데 아기가 아프대”라고 말하자 “아기가 아프대? 그럼 병원을 만들자”라고 말하며 블록을 쌓는다. 블록 위에 인형을 올려놓은 뒤 “빨리 살려야 돼”라고 이야기한다. 교사가 “아기에게 무슨 일이 생겼니?”라고 물어보자 “아기가 아파서 병원에 왔어요”라고 이야기한다.
놀이활동
OO는 교사에게 받은 신문지 배를 물 위에 띄운다. 신문지 배가 물 위에 띄워지지 않자 OO가 “OO야. 이거 띄워줘.”라고 말하자 OO는 “줘 봐.”라고 말하며 신문지 배를 물 위에 띄운다. “이렇게 띄우는거야.”라고 말하며 신문지 배를 들고 내려 놓는다. OO는 “이거도 해보자.”라고 말하자 OO는 “기다려봐. 이거 빼고!”라고 말한다. OO는 “선생님. 이거 빼고 싶은데 여기요.”라고 말하며 교사에게 건네준다. 교사는 신문지 배를 건네 받아 신문지 위에 올려 놓는다. OO는 “줘 봐. 내가 해줄게.”라고 말하며 작은 신문지 배를 띄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어린이집 유아관찰일지 - 만3세,만4세반 놀이와 일상생활 관찰일지
  • 만3세,만4세반 관찰일지(놀이와 일상생활영역 관찰)‘관찰기간3월 2일 ~ 2월 28일이 름OOO연 령만3세반이름OOO반담당교사OOO구 분관 찰 내 용일상생활OO는 등원을 하며 엄마와 인사를 나누었다. 엄마와 인사를 나누며 “OO야 오늘도 밥 스스로 잘 먹어야해” 라고 말하는 엄마께 OO는 웃으며 고개를 끄덕여보았다. 점심시간이 다가와 스스로 식판을 꺼내 정리해보았다. OO는 스스로 정리를 하며 오늘의 식단에 대해 궁금한 것을 “아, 어” 라는 말

  • 어린이집 보육실습일지와 보육실습소감0
  • 관찰할 수 있도록 여러 식물과 꽃을 제배하고 있다. 지하1층에는 체육실과 조리실이 있고, 1층에는 원장실, 화장실, 4,5세반 교실이 있다. 그리고 2층에는 3,6,7세반 교실과 화장실이 있다. 그리고 3층에는 여러 교육실습과 연극활동을 할 수 있는 교육시설로 되어 있어 유아들이 편안하고 안락하게 시설을 활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2) 교육이념 및 교육훈(1)교육이념 365일 즐겁게 생활하며 놀이하는 유치원 (2) 교육훈 21세기를 주도할 선경아이들은 생

  • 유아교육과정4공통) 2019개정 누리과정의 개정 취지와 특성을 이전의 유아교육과정과 비교하며 정리하시오0K
  • 놀이, 활동, 일상생활을 통해 이루어진다. 담당교수 홈페이지 자료실에 탑재된 ‘2022 중간과제물 놀이사례’를 보고, 해당 놀이 및 유아의 관심을 지원하기 위한 교사의 (1) 놀이, (2) 활동, (3) 일상생활 지원 방안을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15점)Ⅰ. 서 론영유아가 건전하게 자라고 바르게 자랄 수 있도록 어릴 때부터 부모들은 물심양면으로 노력해야 할 것이다. 영유아가 어릴 때부터 부모로부터 사랑을 많이 받고 자라게 되면 장차 훌륭한 민주시민으

  • 영3어린이집 참관록
  • 어린이집 생활은?동화: 시골쥐와 서울쥐실외활동낙엽 줍기기본생활습관예쁜 말을 사용해요!Ⅳ. 개인 참관록1. 김은정의 참관록○ 참관일시 : 2003년 10월 24일 금요일 오전9:00~오후7:30○ 참관반 : 샘물반(만3-5세)○ 참관자 : 아동가족학과 3학년 김은정시간활동명수업내용특이사항09:00~09:50등원 및 자유놀이어린이집 문 앞에 카세트가 놓여있다. 아침 등교시간에 동요를 틀어서 모든 반의 유아들이 들을 수 있도

  • [아동의 안전사고 대처방업] 유아의 안전사고 유형과 특징 및 유아사고 분석 및 대처방안(화재사고 화상 스포츠사고 자연재해사고 동물사고 각각 분석)
  • 활동이 긍정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며, 단순 모방에 따른 위 험 요인을 일깨워 주는 것이 좋다. Ⅰ. 화재1. 화재란 무엇인가?1) 화재의 정의화재란 인간이 불을 사영하는데 있어서 불의 목적과 다른 상황이 발생하여 사람에게 신체상, 재산상의 피해를 가져오는 사건이나 사고를 말한다. 즉, 우리가 가스렌지를 이용해 음식을 만드는 것 외에 관리나 사용의 부주의로 불이 나서 피해를 입었다면 이는 화재가 되는 것이다. 불은 일상생활에서 없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