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8월 관찰일지 만5세 - 관찰기록 및 발달평가 44Pag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02 / 2024.03.02
  • 4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만5세 1학기(6개월 분량)의 관찰일지입니다.
# 일상생활과 놀이활동 영역으로 구분하여 관찰 내용을 상세하게 정리하였습니다.
# 관찰내용과 함께 영역에 대한 평가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본문내용
일상생활
책꽂이에서 그림책을 꺼낸 OO가 교사에게 다가와 옆에 앉으며 “선생님, 이 책 읽어주세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책을 읽으며 “신문이 뭔지 아는 친구 있나요?”하고 묻자 이야기를 듣던 OO가 “어, 지난번에 집에서 고기 구워 먹을 때 신문지 깔고 먹었어요.”하고 말한다.
놀이활동
자유놀이시간에 OO와 역할놀이를 자주한다. 오늘도 역할 영역에서 엄마 아빠 역할을 하면서 OO는 엄마, OO는 아빠역할을 하며 OO가 역할과 상황을 지시하자 그대로 역할놀이를 하며 놀이한다. 어느정도 놀이한 후, “소꿉놀이는 매일 하니깐 우리 다른 영역에서 친구들이 또 어떻게 활동하는지 선생님하고 같이 가볼까요? 라고 말하며 언어영역에 가서 그림과 글자를 익히도록 교사가 영역을 함께 이동하였다. OO는 언어활동을 조금 하더니 관심없는지 OO와 다시 소꿉놀이에 와서 활동하였다.
일상생활
교사가 점으로 찍어 놓은 선을 따라 바느질을 한다. 스스로 집중하여 바느질을 하다가 어려운 부분이 나오자 “선생님, 못해요” 라고 말한다. 중간 중간 휘감기로 바느질을 하였으며 모서리가 있는 어려운 부분이 나오자 끝까지 마무리하지 못하고 포기하는 모습을 보인다.
놀이활동
선생님 이거 찍어서 그려도 돼요? 라고 OO가 빨대를 손에 들고 교사를 보며 말한다. 교사는 “그것도 새로운 방법이 될 것 같아요. 해볼까요?”라고 말한다. OO는 “해볼게요. 그런데 노란색이 별로 없어요.”라고 말하자 “선생님이 물감 더 줄게요. 더 필요한 색이 또 있나요?”라고 답한다. “빨간색도 주세요. 이것도 칠해보고 싶어요.”라며 OO는 그림 속 큰 동그라미를 빨대로 짚으며 교사에게 이야기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복지] 아동보육과 보육시설
  • ContentsⅠ. 아동보육 1. 보육의 개념2. 보육의 원칙3. 보육의 유형4. 양육환경 변화5. 보육의 필요성Ⅱ. 보육시설 장점 & 단점Ⅲ. 우리나라 보육 정책 현황Ⅳ. 보육시설의 제언Ⅴ. 어린이집 기관방문Ⅰ. 아동 보육 - 보육의 개념과 필요성1. 보육의 개념보육의 일반적인 개념은 사회발전 및 생활수준의 향상과 함께 변화되어 왔다. 영유아보육법 제2조에 의하면 “보육”이라 함은 영․유아를 건강하고 안전하게 보호․양육하고 영유아의 발달 특성

  • [아동의 안전사고 대처방업] 유아의 안전사고 유형과 특징 및 유아사고 분석 및 대처방안(화재사고 화상 스포츠사고 자연재해사고 동물사고 각각 분석)
  • 기록하도록 한다. 나. 사후관리안전점검을 실시 후 개선된 사항은 즉시 수정 기록 한다. 안전점검은 특히 유치원 리모델 링 전에 반드시 실시하여 리모델링 후에 발생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한다. 연말에는 실시된 안전점검 사항을 정리하여 유치원 내 자체평가 를 실시하여 향후 유치원 시설 개보수 및 안전점검 계획에 개선사항을 반영하도록 한다. 다. 사고보고서 작성 및 활용방안사고보고서에는 기관명, 전화번호, 기관주소, 상해

  • 사업계획서 - 건강한 가정을 위한 재혼부부와 재혼부부아이들의 우리 프로그램 - We are one - 위아원
  • 평가 및 향후계획1. 프로그램 평가성과목표성과지표평가결과문제 또는 갈등상황을 파악할 수 있다.복지사의 면담과 관찰평가복지사와의 일대일, 가족 면담을 통해서 문제 또는 갈등상황에 대한 전반적인 이야기를 나누고 파악할 수 있었다. 또한 친밀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었다.더욱 친밀한 사이가 되고 서로를 이해할 수 있다.프로그램을 통한 개선 정도와 프로그램에 대한 설문조사대상자에게 프로그램에 관한 설문조사를 통해 서로에 대해

  • 청소년 문제 상담 학업 중도탈락
  • 및 상담활동 강화한다. ① 진로상담부 또는 생활지도부 교사의 주관 아래 담임교사와 연계하여 학생에 관한 정기적인 정보 조사 실시한다. ex) 출석상황, 학업능력, 성적교우관계, 교사와의 관계, 학교생활, 학교 밖에서의 행동, 사회 심리적 특성 등.② 중도탈락의 전조행동 발견한다.- 가정, 학교, 학교 밖에서의 전조 행동을 망라한 체크리스트 작성하여 교사와 학부모가 점검.③ 중도탈락 전조 행동이 발견된 학생에 대한 집중 관찰과 상담을 실시한

  • [아동범죄] 아동 대상 범죄 - 아동학대, 아동 성 범죄, 강력범죄
  • 및 방임’을 포함한다. 이는 아동의 복지나 아동의 잠정적 발달을 위협하는 보다 넓은 범위의 행동으로 확대하며 신체적 학대뿐만 아니라 정서적 학대나 방임, 아동의 발달을 저해하는 행위나 환경 더 나아가 아동의 권리보호에 이르는 매우 포괄적인 경우를 규정하고 있다. 2. 아동학대의 유형 ㄱ. 신체 학대(Physical Abuse)신체 학대는 일반적으로 ‘보호자에 의하여 가해진 비 우발적인 상해’로 정의되어 왔다 (Pecora et al., 1992:143-144). 신체 학대란 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