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8월 관찰일지 만5세 - 관찰기록 및 발달평가 44Pag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02 / 2024.03.02
- 4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 만5세 1학기(6개월 분량)의 관찰일지입니다.
# 일상생활과 놀이활동 영역으로 구분하여 관찰 내용을 상세하게 정리하였습니다.
# 관찰내용과 함께 영역에 대한 평가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 본문내용
-
일상생활
책꽂이에서 그림책을 꺼낸 OO가 교사에게 다가와 옆에 앉으며 “선생님, 이 책 읽어주세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책을 읽으며 “신문이 뭔지 아는 친구 있나요?”하고 묻자 이야기를 듣던 OO가 “어, 지난번에 집에서 고기 구워 먹을 때 신문지 깔고 먹었어요.”하고 말한다.
놀이활동
자유놀이시간에 OO와 역할놀이를 자주한다. 오늘도 역할 영역에서 엄마 아빠 역할을 하면서 OO는 엄마, OO는 아빠역할을 하며 OO가 역할과 상황을 지시하자 그대로 역할놀이를 하며 놀이한다. 어느정도 놀이한 후, “소꿉놀이는 매일 하니깐 우리 다른 영역에서 친구들이 또 어떻게 활동하는지 선생님하고 같이 가볼까요? 라고 말하며 언어영역에 가서 그림과 글자를 익히도록 교사가 영역을 함께 이동하였다. OO는 언어활동을 조금 하더니 관심없는지 OO와 다시 소꿉놀이에 와서 활동하였다.
일상생활
교사가 점으로 찍어 놓은 선을 따라 바느질을 한다. 스스로 집중하여 바느질을 하다가 어려운 부분이 나오자 “선생님, 못해요” 라고 말한다. 중간 중간 휘감기로 바느질을 하였으며 모서리가 있는 어려운 부분이 나오자 끝까지 마무리하지 못하고 포기하는 모습을 보인다.
놀이활동
선생님 이거 찍어서 그려도 돼요? 라고 OO가 빨대를 손에 들고 교사를 보며 말한다. 교사는 “그것도 새로운 방법이 될 것 같아요. 해볼까요?”라고 말한다. OO는 “해볼게요. 그런데 노란색이 별로 없어요.”라고 말하자 “선생님이 물감 더 줄게요. 더 필요한 색이 또 있나요?”라고 답한다. “빨간색도 주세요. 이것도 칠해보고 싶어요.”라며 OO는 그림 속 큰 동그라미를 빨대로 짚으며 교사에게 이야기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교육학] 교육이란 무엇인가
- 2023년 만1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 총평 (일주일 5명 분량 적응일지 / 아주 자세합니다)
- 아동문학개론 보고서-반지의 제왕
- 반지의 제왕 감상문 - 생태론적 접근
- 일본 대중음악 한류 열풍 J POP 정의 J POP 일본 대중음악 J POP 일본식 팝
- [배론 최신A+] 다음 한국어 교재 중 두 권을 선택하여 한글 자모와... (외국어로서의한국어발음교육론)
- 대조언어학_1~2주차 강의를 통해 대조언어학의 기본 개념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외국인 학습자의 한국어 학습의 어려움을 이해하기 위해 거꾸로 한국인이 외국어를 학습할 때 겪은 어려움의 사례를 조사하여 제시해 봅시다 (2)
- [유아 교육] 유치원 실습 및 참관 1주~3주 일화기록
- [똥]프로젝트 교육계획안, 주제선정의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창의활동지, 음식, 건강, 나의몸, 화장실, 동물의 똥, 똥이 되는 이유, 변비
- [아동창의력발달] 창의성 발달(창의성의 정의와 구성요인, 창의력발달, 창의성 향상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