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 관찰 기록 1년 만 1세 7명 14페이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27 / 2024.02.27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1년 관찰일지 입니다
- 본문내용
-
기본생활
/
이불장의 문을 열자 앞으로 다가와 자기 이불을 꺼내 끌고 간다. 자기 이부자리를 펴던 매트로 가서 이불 펼치고 그 위에 눕는다. 베개가 없는 것을 발견하고 다시 이불장 앞으로 가서 문을 열고 없는 것을 확인한 후 주변을 살핀다. 베개가 떨어져 있는 것을 발견하고 주워 껴안고 자기 이부자리로 가서 다시 눕는다.
신체운동
/
상자를 보고 “와아” 하며 소리를 지른다. 상자 속으로 발을 넣고 들어가려고 한다. “00아 상자 속에 들어 갈 거야 ?” 하자 “네” 하고 교사를 쳐다본 후 교사의 손을 잡고 상자 속에 들어 가려고 한다. 교사의 도움을 받아 상자 속으로 들어 간다. 상자 속에서 앉았다가 일어나며 “까꿍” 한다. 친구들이 웃으며 쳐다보자 다시 앉았다가 까꿍한다. 친구00이가 상자속에 들어가려고 하자 “가, 가” 하며 얼굴을 찌푸린다.
의사소통
/
전화기를 들고 교실을 걸어 다니다가 쇼파위에 앉는다. 쇼파위에 앉아서 전화기의 버튼을 누르고 귀에 갖다대고 “엄마 엄마 ” 하며 말한다. “00아 엄마한테 전화하는 거에요?” 하자 “네~” 한다. 전화기를 귀에서 떼고 손에 쥐고 번호를 마구 누른다. 소리가 나자 다른 전화기 하나를 교사의 귀에 대고 자기귀에도 전화기를 댄다 “ 전화할까? 00이한테 ?” 하자 고개를 끄덕인다.
사회관계
/
바깥놀이를 하기 위해 교실에서 현관으로 이동중 갑자기 자리에 앉아 바닥을 쳐다본다. 손에 블록 조각을 들고 교사에게 보여준다. 교사가 “블록을 모르고 손에 들고 온 거구나?” 하자 교사를 쳐다보고 고개를 끄덕인다. “기다릴테니 교실에 두고 올수 있을까?” 말하자마자 00이는 일어나 교실로 뛰어서 이동한다. 잠시 후 00이는 돌아와서 친구들 사이에 서서 같이 이동을 다시 시작한다.
예술경험
/
별모양 틀을 들어 점토 위에 올려놓고 두 손바닥으로 누른다. 그리고 모양틀을 빼보려고 하지만 잘 안되자 교사를 쳐다본다. 교사가 틀을 빼주자 웃으며 나무 모양틀을 놓고 점토를 나무 모양틀안에 넣기 시작한다. 꽉 채워진 후 나무 모양틀을 들려다 보고 바닥에 던진다 안에 점토가 그대로 있자 손가락을 넣어 꺼낸다.
자연탐구
/
여러색의 스펀지중 하얀색 스펀지를 골라 손으로 들고 꼭 쥐었디 폈다를 반복하며 스펀지를 살핀다. 스펀지를 바닥에 던지고 주어오기를 여러번 하다가 교사가 제공한 물속에 넣어보고 다시 들어보며 물이 떨어지는 모습을 쳐다본다. “손으로 꽉~” 하며 손으로 꼭 쥐는 모습을 보여주자 같은 두손으로 스펀지를 쥐어 보인다. “물~물” 하며 떨어지는 물을 보고 교사에게 이야기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선교적 교회의 본질
- [희곡론] 작가 송영 `호신술` 작품분석
- [만점 받은 자료] 배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개론 `내가 몰랐던 언어 소개하기`라는 주제로 해당 언어의 음운 체계, 어순과 문장 구조, 품사별 주요 어휘 10여 개 정도를 소개해 보십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유아기의 발달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조기교육의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세요0K
- 개별화교육 IEP의적용과 실제 개별화교육 IEP의 배경 의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다중체계(미시체계, 중간체계, 거시체계) 개념을 자신이 속해 있는 체계들을 분석하여 자신과 환경의 상호작용이 현재 자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 분석하시오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 시인 김광규에 대하여
- 김광규 낮은 목소리로 들려주는 진정성의 깊은 파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