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세 관찰일지 1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6.12 / 2022.06.12
- 6페이지 /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어린이집 만1세 1년 3-다음해 2월까지의 관찰기록묶음입니다.
- 본문내용
-
기본생활
3/12
식습관
음식을 조금씩 먹어봐요
점심식단으로 나온 음식을 들여다본다. 교사가 백김치를 밥 숟가락위에 올려주자 고개를 흔들며 숟가락을 들어 보인다 “고기”하며 옆에 있는 계란말이를 가리킨다.“조금만 먹어보자”하며 김치를 더 잘게 잘라 올리자 밥 숟가락 위에 밥과 김치를 도시락 위에 쏟아 버린다.
5/7
배변습관
보송보송 기저귀를 만져봐요
“기저귀 갈자”하는 소리에 달려와 안긴다. 기저귀를 보여주자 기저귀에 그림에 관심을 갖는다. 호랑이 그림을 가리키며 “어흥”하고 기저귀갈이 매트에 눕는다. 기저귀를 보여주자 만지락거리다 교사에게 건네준다.
4/7
수면습관
내이불과 베개를 찾아봐요
이불장의 문을 열자 앞으로 다가와 자기이불을 꺼내 끌고간다. 자기이부자리를 펴던 매트로 가서 이불펼치고 그위에 눕는다. 베개가 없는 것을 발견하고 다시이불장 앞으로 가서 문을 열고 없는 것을 확인한후 주변을 살핀다. 베개가 떨어져있는 것을 발견하고 주워 껴안고 자기이부자리로 가서 다시눕는다.
신체운동
3/10
[대근육]발자국그림을 따라 걸어요
발자국 그림을 보고 가만히 앉아 손으로 만져본다. 일어나 발을 그위에 대보려고 중심을 잡는다.
맨 끝의 발자국앞에서서 줄지어 있는 발자국을 잠깐 쳐다보고 있다가 그위를 발을 맞춰 걸어간다. 중간에 다른 곳을 밟게 되자 다시 맨 끝발자국으로 돌아간다
4/15
[소근육] 공을 굴리며 놀아요
공을 보자마자 달려가 주원서 그 자리에 앉는다. 두손으로 꼭 쥐고 친구들을 둘러본다. 두손으로 쥐고 머리위로 두손을 들어 던진다. 공이 떨어지는 것을 보며 달려간다. 공을 주워 이번에는 한손으로 던진다. 공이 떨어진곳에서 친구가 던진공까지 주워 안고 온다가 떨어뜨린다.
의사소통
3/24
[역할]아기 인형을 토닥토닥재워줘요
아기인형을 종이블록위에 앉혀놓고 음식을 그릇에 차린다. 음식을 인형의 입에 대주며 “냠냠냠”하며 웃는다. 역할영역에 노란색 작은 이불을 꺼내와 아기인형을 눕히고 덮어준다. 한손으로 토닥토닥 거리면서
교사를 보고 웃는다. “자장자장”하며 교사가 보여주자 웃으며 인형을 토닥거린다.
5/11
[언어]동화-엄마랑 모양놀이
동화속의 엄마와 아기의 모습을 보고 손가락으로 가리킨다. “엄마” 하며 엄마를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웃는다. 교사가 “동그라미,네모, 세모.” 하며 모양의 이름을 이야기하는데 다른 페이지에 엄마모습을 보고“엄마” 한다. 종이에 모양을 그려보이자 색연필을 들어 빙글빙글 동그라미를 그려보인다.
사회관계
4/8
[역할] 친구와 사이좋게 놀이해요.
병원놀이를 하는 친구에게 다가가 한쪽손에 들려있는 주사기를 그냥가져간다. 친구가 손을 내밀자 주사기를 들고 다른곳으로 가버린다. 친구가 끝까지 따라가자 주사기를 바닥에 던져버리고 서있는다. 친구가 주사기를 주워서 가는 모습을 지켜보고 서있는다.
5/20
[역할] 봄꽃가게를 열어요
꽃들을 보고 장바구니에 계속 담는다.“꽃 ”하면서 친구의 바구니에 있는 꽃까지 꺼내 자기바구니에 담는다. 교사가 “친구도 나누어줄까?” 하자 자기장바구니에서 한송이 꽃을 꺼내 친구에게 건내준다.
“하나 더줄까?”하자 다시 자기 장바구니에서 한송이를 꺼내 친구의 바구니에 넣어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과제 성적 A] 외국인 학습자들의 입장에서 한국어의 어떤 발음이 어려운지 사례별로 제시해 봅시다. ( 한국어의 자음 체계, 모음 체계, 초분절음 체계를 나누어 언어권별로 어려움이 예상되는 문제들을 제시하고 그 교정 방안을 모색해 본다.)
- 남자(만4세) 아이가 분홍색을 좋아하고 드레스와 예쁜옷, 인형등을 좋아하는 경우 아이가 얻게되는 장점과 단점에 대해 기술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도덕 딜레마 토론 모형 - 7 다양한 문화 행복한 세상 - 2차시 - 1 맡은 일에 책임을
- 19세기 고대 근동학을 비평하고 개혁주의 관점으로 어떻게 고대 근동 연구를 할 수 있을지를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 사회복지조사론_노인복지 이슈와 관련한 한편의 양적 연구를 선택해 활용하거나 직접 관련 연구를 계획하는 다음의 내용 중 최소한 2가지 이상을 포함하는 간단한 연구계획서 작성
- 사회복지학개론_노인복지 분야 또는 지역사회복지 분야에서 일하는 사회복지사 1인의 경험을 통해 해당분야에 관심을 갖게 된 배경 주요업무와 업무상 보람된 점과 힘든 점 전망과 과제 자신의 소감 등의 내용을 포함하는 보고서 작성
- 노인의 이해 - 그대를 사랑합니다 - 노인에 대한 영화,다큐멘터리,드라마 등을 보고 줄거리, 문제점 및 해결방안
- 놀이의 특성 및 기능을 기술하시오
- 보육실습 만5세 올데이 활동계획안- `몸에 좋은 음식을 찾아라` (게임)
- 선교적 교회의 본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