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세 관찰일지 1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6.12 / 2022.06.12
  • 6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어린이집 만1세 1년 3-다음해 2월까지의 관찰기록묶음입니다.
본문내용

기본생활
3/12
식습관
음식을 조금씩 먹어봐요
점심식단으로 나온 음식을 들여다본다. 교사가 백김치를 밥 숟가락위에 올려주자 고개를 흔들며 숟가락을 들어 보인다 “고기”하며 옆에 있는 계란말이를 가리킨다.“조금만 먹어보자”하며 김치를 더 잘게 잘라 올리자 밥 숟가락 위에 밥과 김치를 도시락 위에 쏟아 버린다.
5/7
배변습관
보송보송 기저귀를 만져봐요
“기저귀 갈자”하는 소리에 달려와 안긴다. 기저귀를 보여주자 기저귀에 그림에 관심을 갖는다. 호랑이 그림을 가리키며 “어흥”하고 기저귀갈이 매트에 눕는다. 기저귀를 보여주자 만지락거리다 교사에게 건네준다.
4/7
수면습관
내이불과 베개를 찾아봐요
이불장의 문을 열자 앞으로 다가와 자기이불을 꺼내 끌고간다. 자기이부자리를 펴던 매트로 가서 이불펼치고 그위에 눕는다. 베개가 없는 것을 발견하고 다시이불장 앞으로 가서 문을 열고 없는 것을 확인한후 주변을 살핀다. 베개가 떨어져있는 것을 발견하고 주워 껴안고 자기이부자리로 가서 다시눕는다.
신체운동
3/10
[대근육]발자국그림을 따라 걸어요
발자국 그림을 보고 가만히 앉아 손으로 만져본다. 일어나 발을 그위에 대보려고 중심을 잡는다.
맨 끝의 발자국앞에서서 줄지어 있는 발자국을 잠깐 쳐다보고 있다가 그위를 발을 맞춰 걸어간다. 중간에 다른 곳을 밟게 되자 다시 맨 끝발자국으로 돌아간다
4/15
[소근육] 공을 굴리며 놀아요
공을 보자마자 달려가 주원서 그 자리에 앉는다. 두손으로 꼭 쥐고 친구들을 둘러본다. 두손으로 쥐고 머리위로 두손을 들어 던진다. 공이 떨어지는 것을 보며 달려간다. 공을 주워 이번에는 한손으로 던진다. 공이 떨어진곳에서 친구가 던진공까지 주워 안고 온다가 떨어뜨린다.
의사소통
3/24
[역할]아기 인형을 토닥토닥재워줘요
아기인형을 종이블록위에 앉혀놓고 음식을 그릇에 차린다. 음식을 인형의 입에 대주며 “냠냠냠”하며 웃는다. 역할영역에 노란색 작은 이불을 꺼내와 아기인형을 눕히고 덮어준다. 한손으로 토닥토닥 거리면서
교사를 보고 웃는다. “자장자장”하며 교사가 보여주자 웃으며 인형을 토닥거린다.
5/11
[언어]동화-엄마랑 모양놀이
동화속의 엄마와 아기의 모습을 보고 손가락으로 가리킨다. “엄마” 하며 엄마를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웃는다. 교사가 “동그라미,네모, 세모.” 하며 모양의 이름을 이야기하는데 다른 페이지에 엄마모습을 보고“엄마” 한다. 종이에 모양을 그려보이자 색연필을 들어 빙글빙글 동그라미를 그려보인다.
사회관계
4/8
[역할] 친구와 사이좋게 놀이해요.
병원놀이를 하는 친구에게 다가가 한쪽손에 들려있는 주사기를 그냥가져간다. 친구가 손을 내밀자 주사기를 들고 다른곳으로 가버린다. 친구가 끝까지 따라가자 주사기를 바닥에 던져버리고 서있는다. 친구가 주사기를 주워서 가는 모습을 지켜보고 서있는다.
5/20
[역할] 봄꽃가게를 열어요
꽃들을 보고 장바구니에 계속 담는다.“꽃 ”하면서 친구의 바구니에 있는 꽃까지 꺼내 자기바구니에 담는다. 교사가 “친구도 나누어줄까?” 하자 자기장바구니에서 한송이 꽃을 꺼내 친구에게 건내준다.
“하나 더줄까?”하자 다시 자기 장바구니에서 한송이를 꺼내 친구의 바구니에 넣어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만1세 관찰일지만1세 1년치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64Page
  • 만1세 영아 관찰일지담임원장OOOOOOOOO반 영아명OOO연령만1세구분영역관 찰 내 용3월 ~8월기본생활풀장을 본 OO가 달려가 풀장 밖에서 손으로 물을 첨벙 거리며 놀이한다. 교사가 “물에 들어가서 놀이해도 돼요” 라고 말하자 영아가 풀장 안으로 뛰어 들어가 점프를 한다. 평가 및 해석물놀이가 신나는지 OO가 풀장에서 뛰는 모습에 교사에 “물 안에서 뛰면 미끄러져서 다칠 수도 있어요, 앉아서 놀이해 볼까요?” 하자 OO가 풀장 안에 앉아

  • 만1세 1년 영유아 관찰일지 -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영역 관찰 및 평가
  • 만1세 관찰기록일지반명OOO반아동명OOO담임교사OOO관찰기간3월 2일 ~ 8월 31일영역 구분관찰내용 기본생활습관식판을 받고 자신의 자리에 앉는다. 인사를 한 뒤 한쪽 팔을 바닥에 기대고 밥을 먹는다. 교사가 “OO야~ 손 바르게 하고 맛있게 먹어볼까?” 하고 이야기를 하자 기대고 있던 팔을 올려 숟가락을 잡고 반대쪽 손으로 다시 바닥을 기댄다.신체운동물통에 물을 담으려고 물통을 들고 친구들과 함께 정수기로 간다. 교사가 OO 물통을 찾아

  • 만1세 (3세) 1년 (3월~2월) 관찰일지 및 1,2학기 총평
  • 1학기 OOO 관찰일지반명OOO반아동명OOO담임교사OOO연령만1세영역 구분관찰내용 일상생활식사후 교사의 어깨에 손을 올리며 “맘마 먹었지, 치카치카 할까?라고 말한다. 교사가 OO에게 “OO 밥 맛있게 먹었으니까 깨끗하게 양치하러 갈까?”라고 말하니 OO가 화장실로 뛰어간다.놀이활동동화 ‘물놀이하자’에 관심을 보이는 모습에 “OO야 집에서 물놀이 해봤니?”라고 물어보니 “응”이라고 말하며 “어린이집에서도 물놀이를 해봤지?” 라고

  • 1년 만1세 관찰일지 및 종합발달평가 18페이지 분량 (일상생활/놀이활동 영역 관찰일지)
  • 만1세 관찰일지 및 종합발달평가(일상생활/놀이활동)1년분량(3월,4월,5월,6월,7월,8월,9월,10월,11월,12월,1월,2월)관찰일지와 종합발달평가반명OO반이름OOO나이만1세월관찰내용3월(일상생활)OO가 탐색 영역에서 컵 쌓기를 한다. 친구가 컵 쌓기하는 것에 관심을 보이며 “같이할까?”라고 한다. 친구와 컵 쌓기를 즐겁게 한다. 잠시 후 친구와 모양 고리 연결하기를 한다. 고리 연결이 잘 되지 않자 “선생님 도와주세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연결

  • 1년 (3월-2월) 만1세 관찰일지와 영역별 발달평가 (10명 20Page 분량 관찰일지)
  • 1년 (3월-2월) 만1세 관찰일지와 영역별 발달평가(1) 영아 관찰일지 OO반이름: OOO나이 : 만1세관찰영역관찰내용 1학기일상생활등원 시간에 옆에 난관을 잡고 스스로 계단을 오르기 전 OO가 ‘선생님 여기 옆에 잡고 이렇게 올라가는 거야?’라고 이야기를 한다. 교사가 ‘옆에 잡고 계단을 올라가는 거에요.’라고 대답을 하자 OO는 ‘네’라고 대답을 하고 난관을 잡고 계단을 오른다해석 및 평가앞에 사람이 있으면 순서를 기다리고 자신의 차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