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_CRM의 개념 및 정의, 시스템 구성 및 주요 특성, 성공사례 및 향후 발전 가능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18 / 2024.02.18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본문내용
경영정보시스템
CRM의 개념 및 정의, 시스템 구성 및 주요 특성, 성공사례 및 향후 발전 가능성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CRM 개념 및 활용목적
2. 시스템 구성 및 특징
3. 국내사례
4. 발전 가능성
Ⅲ.
참고문헌
Ⅳ. 참고자료
1. 통합CRM시스템구축:(주)삼성생명의 사례연구, 2003. 국민대학교 이형재
2. 보험회사 CRM에 관한 연구, 2001. 8. 보험개발원, 안철경, 조혜원
3. [인터뷰] 김정일 삼성생명 CRM팀 상무, 2011. 4. 11. Press9 (출처 : http://www.press9.kr/news/articleView.html?idxno=4548)
4. 삼성생명, 서울대와 트렌드마케팅 강화 나서, 2021. 3. 23. 시사 오늘 (출처 :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537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MIS Team Project Type1: Case Write-Up 대한항공의 CRS사례연구의 목적과 필요성CRS의 정의와 기능CRS의 발전배경CRS 시스템 자체의 문제점대한항공 소개대한항공의 CRS 도입배경CRS 도입 시 고려할 점대한항공 CRS 사용 실태와 효과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CRS10. 결론 및 향후 과제 *CRS 담당자와의 인터뷰*1. 사례연구의 목적과 필요성항공운송산업은 세계화에 발 맞추어 각 국의 국제교류 확대 및 관광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에 기

  • SK 텔레콤 CRM 성공사례 분석
  • 기업의 경영가치는고객으로부터 창출된다! - SK 텔레콤 CRM 성공사례 분석-- 차 례 -Ⅰ.기업개요1.태동2.역사3.국가의 위기에 SK는3-1.경영학적인 마케팅 변천사3-2.마케팅과 정보기술의 통합, CRM!!3-3.SK텔레콤의 마케팅 변천사의 비교Ⅱ.SK 텔레콤 CRM구축기의 주요 활용 사례1.CRM의 태동!! : DBM 시스템 구축 배경 및 과정2. 파일럿 프로젝트 수행3. DBM Center 운영4. 본 프로젝트 수행5. Open 후 문제점 및 활용의 시작6.CSR 경영Ⅲ.1990년 이후의 마케팅 전

  • [인터넷 비지니스] [A+] E-BUSINESS E-비즈니스 마케팅
  • 향후에는 가상현실 등의 선진화된 멀티미디어 기술을 통한 고객의 구매욕구 자극방안을 모색할 필요성e-비즈니스 마케팅의 장단점e-비즈니스 마케팅의 단점 (계속)상거래 및 개인 신상정보의 보안성 유지 측면에서 부분적 한계 존재인터넷의 개방적 특징으로 인해 상거래 및 신상정보의 유출 가능성 존재향후에는 고객들과의 접촉 및 거래과정에서 지불방식의 다양화, 지불과정의 안전화, 신상정보의 보안화 등의 사전대책을 마련할 필요성e-비즈

  • [경영정보시스템] 제6장 주요 정보시스템 솔루션 개요
  • CRM 시스템 도입의 성공요인제4절 공급망 관리시스템1. SCM 개념의 정의2. SCM 개념의 발전배경3. SCM 시스템의 기대효과 4. SCM 시스템의 구성 및 주요기능5. SCM 시스템 도입의 성공요인 제5절 지식경영시스템1. 지식경영 개념의 정의2. KMS의 구성 및 주요기능3. 지식경영 도입의 성공요인제 6절 전략적 기업경영시스템1. SEM 개념의 정의 및 시스템 구성2. 가치중심경영(VBM)3. 균형성과지표(BSC)4.활동기준원가계산과 활동기준관리(ABC/ABM)제7절 기타정보

  • [졸업][경영정보] 국내기업의 성공적인 고객관계관리(CRM)도입 전략에 관한 연구
  • 국내기업의 성공적인 고객관계관리(CRM)도입 전략에 관한 연구목 차1. 서론1.1 연구의 배경과 목적1.2 연구의 방법 및 구성2. CRM 개념과 IT솔루션2.1 CRM의 개요2.1.1 CRM의 정의2.1.2 CRM의 출현배경 및 발전과정2.1.3 CRM의 목적 및 기대효과2.1.4 CRM의 구성요소2.2 CRM 정보시스템2.2.1. CRM 정보시스템의 분류2.2.2 CRM 솔루션의 유형2.2.3 CRM 솔루션 공급업체 및 주요 제품2.2.4 CRM 산업동향3. 국내기업의 CRM 도입 전략 분석3.1 CRM 도입현황과 유형3.1.1 국내기업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