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클렌징크림 예비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02 / 2024.02.02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A+받은 레포트 입니다.

▶ 레포트 작성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반드시! A+ 학점 받으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실험 제목
2. 실험 날짜
3. 실험 목적
4. 시험 이론
5. 실험 기구 및 시약
6. 실험 방법
7. 참고 문헌
본문내용
클렌징크림 예비 보고서
1. 실험 제목 : 클렌징 크림
2. 실험 날짜 : 2023.09.10
3. 실험 목적 : 우리의 생활 주변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원료로부터 비누와 클렌징 크림을 만들어 보고, 이들의 합성에 이용되는 비누화 반응과 에멀션 반응에 대해 이해한다.
4. 시험 이론
비누
비누는 긴 사슬을 갖는 *카복실산과 소듐(나트륨) 혹은 포타슘(칼륨)이 이루는 염을 말한다. 즉, 비누 분자는 탄화수소 사슬과 카복실산기로 구성되어 있다. 비누 분자의 한쪽은 물에 작 녹는 극성이고, 다른 한쪽은 기름에 잘 녹는 유성이기 때문에 비누칠을 하면 기름때에 비누 분자가 붙고 물로 씻어낼 때 비누 분자가 물에 녹아 들어가 기름때와 같이 떨어져 나오는 것이다.
*카복실산 : *카복실기(-COOH)라는 작용기를 갖고 있는 유기산이다.
*카복실기(-COOH) : 중심 탄소 원자에 하나의?최외각 전자를 지니고 있기 때문에, 보다 큰 분자와 결합할 수 있다.?

↑카복실산 ↑카복실기
비누화
기름이나 지방은 일반적으로 탄소수가 많은 고급 지방상과 글리세롤의 *에스터 혼합물이다. 지방산의 글리세롤에스터인 기름이나 지방을 염기 용액과 함께 가열하면 글리세롤과 지방산염으로 가수분해된다. 이러한 과정을 비누화반응이라고 한다.
*에스터 : 에스터는 유기 또는 무기 산과 알코올의 축합 반응으로 생성된다.
참고문헌
일반화학실험 실험4 -자유아카데미-강종민, 신구, 원종옥, 윤천, 이경희, 이원목, 임동렬, 장순민, 채영기, 최성신
https://ko.wikipedia.org/wiki/%EC%B9%B4%EB%B3%B5%EC%8B%A4%EC%82%B0
https://ko.wikipedia.org/wiki/%EC%B9%B4%EB%B3%B5%EC%8B%9C%EA%B8%B0
https://namu.wiki/w/%EB%B9%84%EB%88%84
http://ko.wordow.com/english/dictionary/micelle
https://namu.wiki/w/%EC%84%BC%EB%AC%BC
https://en.wikipedia.org/wiki/Calcium_stearate
https://ko.wikipedia.org/wiki/%EC%9C%A0%ED%99%94%EC%95%A1
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5663063&cid=62802&categoryId=62802
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1150508&cid=40942&categoryId=32251
http://news.samsungdisplay.com/27370
https://ko.wikipedia.org/wiki/%EA%B8%80%EB%A6%AC%EC%84%B8%EB%A1%A4
https://ko.wikipedia.org/wiki/%EA%B8%80%EB%A6%AC%EC%84%B8%EB%9D%BC%EC%9D%B4%EB%93%9C
https://ko.wikipedia.org/wiki/%EB%9D%BC%EC%9A%B0%EB%A5%B4%EC%82%B0
https://ko.wikipedia.org/wiki/%EC%B9%B4%ED%94%84%EB%A5%B4%EC%82%B0
https://ko.wikipedia.org/wiki/%EC%B9%B4%ED%94%84%EB%A6%B4%EC%82%B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샤,이니스프리,해외시장,글로벌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크림’이 큰 인기를 끌었다. 이처럼 이제는 여성을 위한 화장품보다는 남녀 모두가 거리낌 없이 구매할 수 있는 화장품이 중요해졌다.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도 외모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자신의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고르고, 건강한 피부를 위해 고품질의 화장품을 직접 구매하는 등의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같은 현상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마찬가지이다. 최근 미국에서는 메트로 섹슈얼(metro-sexual)이라는 신조어가 생겼다.

  • [국제마케팅] 저가화장품의 글로벌마켓 전략
  • 크림’이 큰 인기를 끌었다. 이처럼 이제는 여성을 위한 화장품보다는 남녀 모두가 거리낌 없이 구매할 수 있는 화장품이 중요해졌다.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도 외모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자신의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고르고, 건강한 피부를 위해 고품질의 화장품을 직접 구매하는 등의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같은 현상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마찬가지이다. 최근 미국에서는 메트로 섹슈얼(metro-sexual)이라는 신조어가 생겼다.

  • [인터넷마케팅] 화장품산업의 분석과 `여인닷컴` 마케팅분석
  • 클렌징 크림겔랑 메티오트리브 구슬 파우더꽃을 든 남자 컬러 로션합계여인닷컴5300156008300없음(46350)1360089150체리야6000156009000463501360090550LG eshop720017800135006500013600117100CJ mall600022400128006500016900123100enuri(가격기교)5100113007500354001020069500여인닷컴체리야LG eshopCJ mall배송료2500300030003000배송료 무료한도30000300003000030000위의 결과를 볼 때 여인닷컴과 체리야는 비슷한 가격대를 보인 반면 LG eshop 과 CJ mall은 훨씬 비싼 가격에

  • [경영학원론] 유한킴벌리의 `그린핑거` 사례분석을 통한 후발기업의 Catch up 전략
  •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수출 비중은 전체 매출액의 15.5%를 차지하고 있다. 위 그래프를 참조하면 수출 비중이 가장 큰 제품은 기저귀(63.8%), 생리대(13.8%) 임을 알 수 있다. 그린핑거의 경우 출시된 지 2년 여 밖에 되지 않은 브랜드라는 점을 감안할 때 아직은 국내시장에서의 점유율을 좀 더 높여 사업의 안정성을 확보하는데 주력해야겠지만, 향후 더 큰 발전을 위해서는 수출 시장으로의 적극적인 진출이 필요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베이비 스킨케어는

  • 유한킴벌리,그린핑거,기업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수출 비중은 전체 매출액의 15.5%를 차지하고 있다. 위 그래프를 참조하면 수출 비중이 가장 큰 제품은 기저귀(63.8%), 생리대(13.8%) 임을 알 수 있다. 그린핑거의 경우 출시된 지 2년 여 밖에 되지 않은 브랜드라는 점을 감안할 때 아직은 국내시장에서의 점유율을 좀 더 높여 사업의 안정성을 확보하는데 주력해야겠지만, 향후 더 큰 발전을 위해서는 수출 시장으로의 적극적인 진출이 필요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베이비 스킨케어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