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힘과 가속도 레포트 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1.29 / 2024.01.29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A+받은 레포트 입니다.

▶ 레포트 작성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반드시! A+ 학점 받으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실험 결과 [실험 조원과 공유]
2. 분석 및 토의 [개인별 작성]
3. 참고 문헌 [필요한 경우에만 작성]
본문내용
힘의 단위는 뉴턴(N)이며, 이다
물체가 이동한 거리는 인데 처음 속도가 0인 물체가 시간 t동안 가속도 a로 일직선 운동을 하면 이동 거리는 이 된다.

카트에 작용하는 장력 T에 의해 카트는 가속도 a로 운동함으로써 뉴턴 제2법칙에 의하여 라는 식이 된다
추도 카트와 같은 가속도를 갖고 운동을 한다. 추에 작용하는 힘은 중력 와 중력과 반대 방향의 장력 T이다. 뉴턴 제2법칙에 의하여 이다. 위 두 개의 식을 결합하여 a로 나타내면 가 된다. 구한 식을 에 대입하면 라는 장력 T를 구하는 식이 완성된다.

실험 1과 실험 2에서 입력한 데이터에 따른 힘과 가속도 그래프를 보면 완전하게 직선이라고는 보기에 어렵다. 왜냐하면 카트와 트랙 사이의 마찰과 도르래의 마찰 등 때문이다. 마찰이 없었다면 직선이었을 것이다. 그리고 값이 달라졌음에도 줄의 장력과 카트에 작용하는 힘이 비슷하다는 것을 볼 수 있다.

카트에 작용하는 힘이 커질수록 가속도도 커진다
물체의 질량이 일정하면 가속도는
물체에 작용하는 힘에 비례한다
물체에 작용하는 힘이 일정하면 가속도는
물체의 질량에 반비례한다.

그러므로 뉴턴 제 2법칙을 만족한다는 사실을 증명했다.
일정한 크기의 힘을 수레에 가하면서 시간에 대한 수레의 속도변화를 측정하여 등가속도 운동을 이해해보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레포트)자원봉사활동, 개념, 특성, 필요성, 주요과제, 활성화 방안
  • 과제1) 자원봉사활동의 전문화우리나라의 자원봉사활동은 대부분이 선진국의 자원봉사를 흉내 내는 것에 지나지 않는다. 이에 우리나라의 자원봉사활동의 방향으로 자원봉사활동의 전문화가 필요하다. 우리나라처럼 조직적인 자원봉사활동 경험이 많지 않은 곳에서는 앞으로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사회적 욕구의 발견∙분석, 자원봉사자의 발굴∙모집∙교육∙배치∙관리 그리고 프로그램 연구∙개발 등 자원봉사활동에 관련되는 모든 사항에 대해

  • (사회복지행정론 A+레포트)사회복지행정의 개념, 사회복지행정가가 염두에 두어야 할 사항, 사회복지행정가의 역할 및 과제, 개인견해를 제시하시오
  • 과제1) 도덕적 고민사회복지행정가들은 윤리적 정당성을 갖는 의사결정을 요구하는 도덕적 딜레마에 일상적으로 늘 직면하고 있다. 비록 행정가들은 공공정책과 제도적 이데올로기로 방향감각을 얻긴 하지만, 어려운 도덕적 선택을 해야 하는 상황이 많다. 즉 그들은 기관의 자원을 가장 심각한 욕구를 가지고 있는 취약한 인구들에 집중하느냐 아니면 욕구는 덜 긴급하지만 재활의잠재적 가능성이 더 큰 인구집단에게 집중하느냐 하는 매우 신중을

  • (A+ 레포트) 발도르프 유아교육의 기본원리 및 시사점
  • 힘을, 가을에는 다양한 곡물과 과실이 인간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있는 모습을 보면서 어린이들은 자연의 변화와 흐름을 통한 사랑과 인간 문화의 원천적인 힘을 경험하게 된다. 3. 발도르프 유아교육이 주는 시사점(1) 인간의 내적 교육 중시인생에서 요구되어지는 힘과 건강이 축적되어 있기 때문에 발도르프 유아교육은 교육과정이나 교육프로그램에 따라 교사의 ‘가르침’을 통한 교육의 외적 측면이 강조되는 전통적인 교육방법과는 달리, 어린

  • (A+ 레포트) 사회학습이론에 대해 설명하시오
  • 필요가 있는데 Bandura의 이론은 유아에게 새로운 행동을 지도하거나 바람직한 행동을 유발할 수 있도록 좋은 모델을 제시할 수도 있다. 물론 교사 자신이 모방학습의 모델이 될 수 있으므로 모범과 존경의 대상이 되어 바람직한 행동을 유아들에게 학습시킬 수 있도록 힘써야 할 것이다. * 참고자료-. 변창진, 김경린. 사회적 학습이론. 서울 : 중앙적성출판부. 2009.-. 이충원. 교육심리. 서울 : 학문사. 2003.-. 임창재. 교육심리학. 서울 : 학지사. 2005.

  • [A+레포트]미디어 환경 변화에 따른 스마트 TV의 교육 콘텐츠 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과제로 남아있다. 이들은 망중립성이라는 개념을 놓고, 통신업체의 경우 스마트 TV를 통해 대용량 콘텐츠를 제공하게 되면 인터넷 데이터 사용량이 폭증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사용량에 따라 요금 수준을 달리 해야 한다는 입장이지만, TV제조사들은 소비자들의 요금 부담이 커질 경우 스마트TV 시장이 커지기도 전에 붕괴될 수도 있다는 우려를 갖고 있다. 이는 국내의 경우, 삼성과 LG 등 스마트TV 제조업체와 SK텔레콤, KT 등 인터넷망 사업자간의 문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