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세 놀이활동,일상생활영역 관찰일지 88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1.28 / 2024.01.28
  • 8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1세 놀이활동,일상생활영역 관찰일지 입니다.

88명 분량으로 꽉꽉채워 작성하였습니다.
근무하고 계시는 원 서식에 맞추어 영역별로 참고하셔도 넉넉할 내용입니다.
본문내용
일상생활
교사가 “OO야~ 기저귀 갈자~”라고 말하자 교사를 보지 않고 계속해서 놀이한다. 기저귀를 보여주며 “OO 기저귀 갈자~”라고 말하자 교사에게 다가온다. 매트에 누울 수 있도록 도와주자 가만히 누워 기저귀 갈아주는 것을 기다린다.
놀이활동
OO는 책상 위에 있는 물감재료를 보고 “OO도 이거 할래.”라고 말한다. 교사는 OO에게 “OO야, 자리에 앉아서 해볼까?”라고 말하자 “네.”라고 말한다. 물감을 보여주자 관심을 보이며 재료를 손으로 만진다. 교사가 물감으로 손도장을 찍는 모습을 보여주자 OO는 “나도.”라고 말하며 손을 내민다. 손도장을 찍고 OO는 미소를 보인다.
일상생활
OO가 전화기 버튼을 누르고 전화기를 귀에 가까이 대고 ‘엄마, 아빠, 이거’라고 말하며 전화를 한다. OO가 전화기에 ‘엄마’라고 말하며 웃으며 전화 하는 놀이를 한다.
놀이활동
미술 활동으로 비닐 위에 로션을 덜어서 손가락으로 그림을 그리며 탐색 놀이를 하였다.OO가 비닐에서 바스락 소리가 나자 겁을 먹고 무서워 하였다. 교사는 OO에게 ‘OO야~ 괜찮아 무섭지 않아 라고 이야기를 해주었다. OO 손을 잡고 살짝 만져보게 해주었더니 그때서야 괜찮아졌는지 탐색을 하기 시작 하였다. 로션을 손으로 만져보고 찍어보며 놀이를 즐겼다. 비닐도 조심스럽게 만져도 보며 소리에 민감하게 반응을 보였다. 탐색을 하다가 로션을 입으로 가져가려고 하였다. 교사는 OO에게 ‘OO야~ 먹으면 안돼요~’ 라고 이야기를 해주고 손을 닦아주었다. 손을 닦아주며 먹지 못하게 하자 OO가 소리를 지르는 모습을 보였다.
일상생활
낮잠을 자고 일어나 친구들이 머리를 묶자 고무줄통에서 파란색의 고무줄을 꺼내며 ‘아빠꺼’라고 하며 머리를 묶어달라고 한다. 머리를 묶고 잠깐 있다 빼고는 다시 파란색 고무줄로 머리를 묶어달라고 한다
놀이활동
친구들이 동물인형으로 놀이를 하고 있는 모습을 보며 다가온다.“꿀꿀 돼지는 어디에 있나요?”하자 OO, OO, OO가 매트 위를 달려간다. OO가 돼지 인형을 가지고 와서 교사에게 준다. OO와 OO가 뒤따라오자 오지 말라며 양손으로 막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1월 2월 만1세 관찰일지 및 종합발달평가 (일상생활/놀이활동 영역 관찰일지)
  • 활동보다 손의 움직임을 통해 탐색하는 놀이에 관심도가 높고 주로 대근육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관찰일지와 종합발달평가반명OO반이름OOO나이만1세월관찰내용1월(일상생활)OO가 토스트기를 가지고 놀이하는데 또래가 가지고 있는 빵을 가져간다. 또래가 다시 가져가려고 하자 빵을 잡아당기며 “내꺼야”라고 소리친다. “친구 꺼 가져가면 친구가 속상해요. 친구야 빌려줘”라고 이야기하자 따라서 말하고 빵을 가

  • 7월 8월 만1세 관찰일지 및 총평가 (일상생활놀이활동 영역 관찰일지)
  • 만든 놀잇감은 더 적극적인 음률 활동이 이루어지는 계기가 되었다. OO의 다양한 창의적 표현활동이 적극적으로 이루어지도록 OO의 관심소재를 활용한 활동을 계획해 본다. OO는 주변에 있는 사물을 바라보고 탐색하는 모습을 보인다. 사물 뿐만 아니라어린이집 주변에 있는 식물의 모양, 소리, 움직임에 관심을 갖고 탐색하는 모습을 보인다. 앞으로도 다양한 자연물을 감각적으로 느낄수 있도록 도와주어야겟다.

  • 9월 10월 만1세 관찰일지 및 총평가 (일상생활놀이활동 영역 관찰일지)
  • 놀이에 보이는 관심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인다. 또래와 까꿍 놀이를 하고 손을 잡으며 친밀함을 자발적으로 표현한다. 신체활동을 즐긴다. 대소근육을 조절하며 놀이를 한다. 두 발 뛰기, 장애물 피해 다니기 등 자신의 신체를 조절하여 놀이를 할 수 있다. 또한 가위질,스티커 떼기 등의 소근육도 세심하게 조절할 수 있다.반명OO반이름OOO나이만1세월관찰내용9월(일상생활)OO가 요즘 화장실에서 소변을 스스로

  • 만1세 어린이집 1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종합평가 (놀이활동/일상생활 영역)
  • 1학기 관찰일지월구분관찰내용 (OO 어린이)3월일상생활교사가 “OO야~ 기저귀 갈자~”라고 말하자 교사를 보지 않고 계속해서 놀이한다. 기저귀를 보여주며 “OO 기저귀 갈자~”라고 말하자 교사에게 다가온다. 매트에 누울 수 있도록 도와주자 가만히 누워 기저귀 갈아주는 것을 기다린다.4월놀이활동OO는 책상 위에 있는 물감재료를 보고 “OO도 이거 할래.”라고 말한다. 교사는 OO에게 “OO야, 자리에 앉아서 해볼까?”라고 말하자 “네.”라고 말

  • 만1세 어린이집 2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종합평가 (놀이활동/일상생활 영역)
  • 활동을 또래 친구의 모습을 통해 탐색하며 적극적인 놀이에 참여가 가능하다. 호기심을 갖고 사물에 대해 알고 싶을 때 “이거 뭐야?”라고 말하며 표현하는 모습이 보인다. 교사가 사물의 이름을 말해주면 정확한 발음은 아니지만 교사의 말을 모방하여 자신의 언어로 표현하려고 한다. 정확한 발음을 하고 언어로 표현하는 것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격려해주고 알려줘야겠다. 2학기 관찰일지월구분관찰내용 (OO 어린이)9월일상생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