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의 방법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1.18 / 2024.01.18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평생교육방법론 2017년-평생교육의 개념을 설명하고, 평생교육의 대상과 교육내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기술,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성에 대해 비교해 보면서 평생교육의 특성을 설명,노인의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특성을 기술하고 그것을 반영한 적절한 교육방법을 제시-평생교육방법론 3공통 과제물 레포트
- [평생교육방법론] 2022년 중간과제물, 1. 평생교육방법론이란 어떤 강의인지 개념적 설명과 함께 그 내용에 대해 기술해 보십시오 2. 성인학습자의 학습적 특징을 기술하고 성인학습을 촉진하기 위한 방법론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제시해 보십시오
- 평생교육방법론이란 어떤 강의인지 개념적 설명과 함께 그 내용에 대해 기술하고, 평생교육방법론에 대한 연구로 평생교육방법론 중에서 나에게 관심이 가는 방법을 선정하고 선정이유와 교육방법 적용 방안이나 관련된 연구물 등을 제시해 보세요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평생교육방법론이란 어떤 강의인지 개념적 설명과 함께 그 내용에 대해 기술해 보십시오. 2. 성인학습자의 학습적 특징을 기술하고 성인학습을 촉진하기 위한 방법론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제시해 보십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1. 성인학습자의 학습을 저해하는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요인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제시해 보십시오. 2. 성인학습자의 학습적 특징을 기술하고 성인학습을 촉진하기 위한 방법론에는 어떤 원칙들이 있는지 제시해 보십시오.
- 하고 싶은 말
- 주요 내용을 간략하게 요약/정리한 레포트입니다.
- 본문내용
-
평생교육의 방법론
방법이란 그리스어에 기원을 두고 있는데, 무엇을 따라서라는 meta‘와 길을 뜻하는 hodos의 합성어인methodos에서 유래하고 있다. 따라서 방법이란 어떠한 길을 따라감을 의미한다. 평생교육방법이란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하여 교육을 통하여 하나의 특정한 길을 안내해 주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한 가지의 교육방법이란 특정한 능력을 개발해 주기도 하지만, 모든 능력을 개발해 주는 것이 아니므로 교육방법은 한계도 갖고 있다.
평생교육방법론은 평생교육의 핵심을 이루는 중요한 개념으로 이것은 교실이란 공간에서 일어나는 교수자의 수업만을 지칭하는 것은 아니며,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나타나는 가르치는 것과 관련된 모든 행위를 일컫는다. 예를 들면 어머니가 아이의 질문에 대답을 하는 경우에도 자신이 갖고 있는 지식을 어떻게 아이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느냐와 관계되므로 이것도 평생교육방법적인 기법이 요구된다. 의사가 환자에게 증상을 설명할 때나, 길을 가던 행인이 길을 묻는 운전자에게 대답을 해야 하는 경우, 그리고 판매원이 고객에게 물건의 사용법에 대하여 설명하는 것도 평생 교육방법과 관련된다.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사회복지의 이해 : 윤찬영 저, 정민사, 2017
한국 사회복지실천과 복지경영 : 최성균/이준우 저, 파란마음, 2017
사회복지 사례관리 : 이채석 저, 어가, 2017
사회문제와 사회복지 : 최선화, 박광준 외 3명 저, 양서원, 2014
사회복지 행정실무 : 이세형 저, 양성원, 2017
사회복지행정의 이해 : 강종수 저, 학지사, 2019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사회복지정책입문 : 김태성 저, 청목출판사, 2018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지역사회복지와 사회복지시설 : 이병록 저, 청목출판사, 2007
사회복지조사방법론 : 최창현, 황민철 저, 윤성사, 2018
사회복지실천론 : 이영분/김기환 등 저, 동인, 201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평생교육방법론3공통) 평생교육방법론이란 어떤 강의인지 개념적 설명과 성인학습자의 학습적 특징을 기술하고 촉진하기 위한 방법론 제시해 보십시오00
- 방송대_22학년도1학기)_평생교육방법론(공통) - 평생교육방법론이란 어떤 강의인지 개념적 설명과 함께 그 내용에 대해 기술해 보십시오
- 평생교육방법론3공통 성인들학습아동과다른특징 엔드라고지 가지고있다 성인학습의특징아동학습비교하고 평생교육방법론 어떤것을다루는 학문인지 기술해보십시요00
- [평생교육방법론 3학년] 1 평생교육방법론이란 어떤 강의인지 개념적 설명과 함께 그 내용에 대해 기술해 보십시오
- 평생교육방법론을 사용한 수업계획안 작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0세 영아관찰일지-평가제
- [데카르트] 데카르트의 사상과 철학(방법서설, 코기토 에르고 숨, 심신이원론)
- 정서행동장애 아동을 이해하기 위한 이론적 배경(신체생리모델, 심리역동모델, 행동주의모델, 인지모델, 생태학모델) 중 1가지 이론을 선정하여, 해당 이론에 근거한 사례 아동 지도 및 중재방법을 작성하시오
- 나의 교직관 레포트
-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내용,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사례,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자료,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 관련 제언
- 갑신정변
- 만3세 부모상담일지 1학기 5명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년 3월-2월 부모상담일지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5명
- 의사소통영역 교수학습 지도안 읽기 말하기 듣기 상황 그림을 보고 어떤 일이 있었는지 추리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