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방법론 1. 성인학습자의 학습을 저해하는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요인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제시해 보십시오. 2. 성인학습자의 학습적 특징을 기술하고 성인학습을 촉진하기 위한 방법론에는 어떤 원칙들이 있는지 제시해 보십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4.13 / 2021.04.13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생활과학과(의류패션)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을 저해하는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요인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제시해 보십시오.
2. 성인학습자의 학습적 특징을 기술하고 성인학습을 촉진하기 위한 방법론에는 어떤 원칙들이 있는지 제시해 보십시오.
하고 싶은 말
평생교육방법론

1. 성인학습자의 학습을 저해하는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요인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제시해 보십시오.
2. 성인학습자의 학습적 특징을 기술하고 성인학습을 촉진하기 위한 방법론에는 어떤 원칙들이 있는지 제시해 보십시오.



목차
평생교육방법론

1. 성인학습자의 학습을 저해하는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요인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제시해 보십시오.
2. 성인학습자의 학습적 특징을 기술하고 성인학습을 촉진하기 위한 방법론에는 어떤 원칙들이 있는지 제시해 보십시오.



목차

서론

본론
1, 성인학습자의 인지적 특성과 어려움
2, 성인학습자의 신체적 특성과 어려움
3, 성인학습자의 정의적 장애요인
4, 성인학습자의 학습에 대한 정서적 장애요인
5. 성인교육방법의 일반적 원리
6, 성인학습자들의 특성과 그에 의거한 교수법
7, 성인학습에 적합한 교수법

결론

참고문헌



서론

평생교육의 개념에 대해 유네스코(UNESCO)에서는‘인간이 일생 동안 지속적으로 받는 모든 형태의 교육을 통합하는 계속교육’이라고 정의하였으며 랭그랑(P. Lengrand)은 평생교육을 개인의 전 생애를 통한 계속적 교육이자 교육 전 과정의 생활화로 규정하고 생의 전 기간을 포괄하는 수직적 통합과 개인 ? 사회생활의 모든 국면을 포함한 수평적 통합을 주창하였다
본문내용
서론

평생교육의 개념에 대해 유네스코(UNESCO)에서는‘인간이 일생 동안 지속적으로 받는 모든 형태의 교육을 통합하는 계속교육’이라고 정의하였으며 랭그랑(P. Lengrand)은 평생교육을 개인의 전 생애를 통한 계속적 교육이자 교육 전 과정의 생활화로 규정하고 생의 전 기간을 포괄하는 수직적 통합과 개인 ․ 사회생활의 모든 국면을 포함한 수평적 통합을 주창하였다. 평생교육에 해당하는 용어는 나라마다 교육대상이나 시행방식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지만 미국과 영국에서는 성인교육(adult education)이라는 용어를 평생교육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프랑스는 대중교육(education populaire), 독일은 계속교육(continuing education)과 민중교육(volksbildung)의 의미가 내포되어 있다. 이상의 제 용어들은 평생교육이 사회교육, 성인교육, 생애교육 등의 모든 단계 모든 종류의 교육프로그램을 포괄하는 의미에서 이해할 수 있다. 평생교육의 개념을 상위 개념으로 볼 때 이들은 하위 개념에 속한다. 변동하는 현대 상황이 평생교육을 요청하고 새로운 교육의 방향을 필요로 한다. 평생교육의 구현을 위해서는 하위 개념들이 각각의 영역에서 독자성을 유지하면서 평생교육체제에 통합되어야 한다. 본 과제에서는 성인학습자의 학습을 저해하는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요인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제시해 보고 성인학습자의 학습적 특징을 기술하고 성인학습을 촉진하기 위한 방법론에는 어떤 원칙들이 있는지 제시해 보십시오.
참고문헌
<참고문헌>

- 이해주외, 평생교육방법론. 한국방송대학 출판부.
- 차갑부, 사회교육방법의 탐구. 양서원
- 기타 성인교육 관련 논문이나 저널 참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특징을 정리해보고 이때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해 보십~
  • 방통대 생활과학 3학년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을 저해하는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요인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제시해 보십시오. 2. 성인학습자의 학습적 특징을 기술하고 성인학습을 촉진하기 위한 방법론에는 어떤 원칙들이 있는지 제시해 보십시오.Ⅰ. 서론Ⅱ. 본론1. 성인교육의 개념1) 개념2) 성인학습자의 특성(1) 일반적 특성(2) 학습적 특성3) 학습장애 요인(1) 인지적 요인(2) 정의적 요인(3) 신체적 요인2. 성

  • 평생교육방법론3공통) 평생교육방법에는다양한방법교육목적내용따라어떤방법있는지,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특징,성인학습자의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특징기술0K
  • 평생교육방법론3공통) 평생교육방법에는다양한방법교육목적내용따라어떤방법있는지,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특징,성인학습자의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특징기술0K가정학과(의류) 평생교육방법론3공통형1) 평생교육방법에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다. 이 방법들을 교육목적과 내용에 따라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소개하고 평생교육방법 채택시 고려해야 할 사항에 대해 기술해 보십시오. 2)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의 특징을 설명하고 그 차이점을 분석,

  • 방송통신대학교 2023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평생교육방법론 평생교육은 주로 성인을 대상으로 한다. 이때 효과적인 교육이 이뤄지기 위해서는
  • 어떤 것들이 있는지 기술해 보십시오. 그리고 성인학습을 위한 교수방법 활용방안에 대해 자세히 기술해 보십시오. (15점)Ⅰ. 서론Ⅱ. 본론1. 성인학습자의 학습을 저해하는 요인1) 인지적 요인2) 정의적 요인3) 신체적 요인2. 성인학습자의 학습적 특징3. 성인학습 촉진을 위한 성인교육방법의 원리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평균 수명이 늘어나고 사회경제적으로 변화가 빠른 시대에는 평생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기 마련이다. 평생교육

  • [영재교육] 영재교육의 실태와 문제점, 방안
  • 2. 학교전체 심화학습모형 (Schoolwide Enrichment Model: SEM) 3. 다중메뉴모형 (Multiple Menu Model) 4. Treffinger의 자기주도적 학습모형 (Self-directed Learning Model) 5. Betts의 자발적 학습모형 (Autonomous Learner Model: ALM) 6. Kaplan의 변별적 교육과정 모형 (Differentiated Curriculum Model) 7. Clark의 통합적 교육모형 (Integrative Educational Model)8. 각 모형들이 주는 시사점Ⅳ. 영재 교육이 나아갈 방향에 대한 소고 (과학영재를 중심으로)1. 과학영재의 조기발굴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2. 과

  • [교육행정] 장학론[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
  • 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A Developmental ApproachSixth EditionCarl D. GlickmanStephen P. GordonJovita M. Ross-Gordon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A Developmental ApproachSixth EditionCarl D. GlickmanStephen P. GordonJovita M. Ross-GordonContentsPART 1 IntroductionSuperVision for Successful Schools 31. SuperVision : A New Name for a New Paradigm 42. Supervisory Glue as a Metaphor for Success 63. Who Is Responsible for SuperVision 64. Organization of This Book 75. Supervision and Moral Purpose 8PART 2 KnowledgeThe Norm : Why Schools Are as They Are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