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방법론 1. 성인학습자의 학습을 저해하는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요인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제시해 보십시오. 2. 성인학습자의 학습적 특징을 기술하고 성인학습을 촉진하기 위한 방법론에는 어떤 원칙들이 있는지 제시해 보십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4.13 / 2021.04.13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을 저해하는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요인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제시해 보십시오. 2. 성인학습자의 학습적 특징을 기술하고 성인학습을 촉진하기 위한 방법론에는 어떤 원칙들이 있는지 제시해 보십시오.
- [2021 평생교육방법론][출처표기] 1.성인학습자의 학습을 저해하는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요인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제시해 보십시오. 2.성인학습자의 학습적 특징을 기술하고 성인학습을 촉진하기 위한 방법론에는 어떤 원칙들이 있는지 제시해 보십시오.
- 평생교육방법론3공통) 성인학습자의 학습을 저해하는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요인에 성인학습자의 학습적특징 성인학습촉진 방법론 원칙 제시해 보십시오0k
- 2021년 1학기 평생교육방법론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성인학습자의 학습적 특징 등)
- [평생교육방법론 3학년] 1 성인학습자의 학습을 저해하는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요인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제시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의류패션)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평생교육방법론 |
---|---|---|---|---|---|
공통 | 1. 성인학습자의 학습을 저해하는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요인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제시해 보십시오. 2. 성인학습자의 학습적 특징을 기술하고 성인학습을 촉진하기 위한 방법론에는 어떤 원칙들이 있는지 제시해 보십시오. |
- 하고 싶은 말
-
평생교육방법론
1. 성인학습자의 학습을 저해하는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요인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제시해 보십시오.
2. 성인학습자의 학습적 특징을 기술하고 성인학습을 촉진하기 위한 방법론에는 어떤 원칙들이 있는지 제시해 보십시오.
- 목차
-
평생교육방법론
1. 성인학습자의 학습을 저해하는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요인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제시해 보십시오.
2. 성인학습자의 학습적 특징을 기술하고 성인학습을 촉진하기 위한 방법론에는 어떤 원칙들이 있는지 제시해 보십시오.
목차
서론
본론
1, 성인학습자의 인지적 특성과 어려움
2, 성인학습자의 신체적 특성과 어려움
3, 성인학습자의 정의적 장애요인
4, 성인학습자의 학습에 대한 정서적 장애요인
5. 성인교육방법의 일반적 원리
6, 성인학습자들의 특성과 그에 의거한 교수법
7, 성인학습에 적합한 교수법
결론
참고문헌
서론
평생교육의 개념에 대해 유네스코(UNESCO)에서는‘인간이 일생 동안 지속적으로 받는 모든 형태의 교육을 통합하는 계속교육’이라고 정의하였으며 랭그랑(P. Lengrand)은 평생교육을 개인의 전 생애를 통한 계속적 교육이자 교육 전 과정의 생활화로 규정하고 생의 전 기간을 포괄하는 수직적 통합과 개인 ? 사회생활의 모든 국면을 포함한 수평적 통합을 주창하였다
- 본문내용
-
서론
평생교육의 개념에 대해 유네스코(UNESCO)에서는‘인간이 일생 동안 지속적으로 받는 모든 형태의 교육을 통합하는 계속교육’이라고 정의하였으며 랭그랑(P. Lengrand)은 평생교육을 개인의 전 생애를 통한 계속적 교육이자 교육 전 과정의 생활화로 규정하고 생의 전 기간을 포괄하는 수직적 통합과 개인 ․ 사회생활의 모든 국면을 포함한 수평적 통합을 주창하였다. 평생교육에 해당하는 용어는 나라마다 교육대상이나 시행방식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지만 미국과 영국에서는 성인교육(adult education)이라는 용어를 평생교육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프랑스는 대중교육(education populaire), 독일은 계속교육(continuing education)과 민중교육(volksbildung)의 의미가 내포되어 있다. 이상의 제 용어들은 평생교육이 사회교육, 성인교육, 생애교육 등의 모든 단계 모든 종류의 교육프로그램을 포괄하는 의미에서 이해할 수 있다. 평생교육의 개념을 상위 개념으로 볼 때 이들은 하위 개념에 속한다. 변동하는 현대 상황이 평생교육을 요청하고 새로운 교육의 방향을 필요로 한다. 평생교육의 구현을 위해서는 하위 개념들이 각각의 영역에서 독자성을 유지하면서 평생교육체제에 통합되어야 한다. 본 과제에서는 성인학습자의 학습을 저해하는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요인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제시해 보고 성인학습자의 학습적 특징을 기술하고 성인학습을 촉진하기 위한 방법론에는 어떤 원칙들이 있는지 제시해 보십시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 이해주외, 평생교육방법론. 한국방송대학 출판부.
- 차갑부, 사회교육방법의 탐구. 양서원
- 기타 성인교육 관련 논문이나 저널 참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특징을 정리해보고 이때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해 보십~
- 평생교육방법론3공통) 평생교육방법에는다양한방법교육목적내용따라어떤방법있는지, 페다고지와 엔드라고지특징,성인학습자의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특징기술0K
- 방송통신대학교 2023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평생교육방법론 평생교육은 주로 성인을 대상으로 한다. 이때 효과적인 교육이 이뤄지기 위해서는
- [영재교육] 영재교육의 실태와 문제점, 방안
- [교육행정] 장학론[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역결제론4 제6차 신용장통일규칙 UCP 600의 주요 개정내용 추심에 관한 통일규칙 URC에 대해 서술하시오0
-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4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 사고 감성 인식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설명하시오0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글로벌 비즈니스네트워킹, 공통) 1.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① 사고, ② 감성, ③ 인식)의 스타일이 있다. 3가지 유형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2. 상기 3가지 유형 중에서 본인은 어떠한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를 선택하여 왜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등을 구체적으로 본인의 사
- (한국정부론 A형) 역대 정부혁신의 장단점을 비교하고, 현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부혁신의 주요내용과 이전 정부와의 차이점을 서술하시오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