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세 발달평가 - 만3세 2학기 9월~2월 발달평가 및 종합평가 5명 (평가제 / 표준보육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1.11 / 2024.01.11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3세 발달평가 - 만3세 2학기 9월~2월 발달평가 및 종합평가 5명 (평가제 / 표준보육과정)

유아들의 다양한 행동을 기본생활습관,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의 6개 영역으로 나누어 관찰하고 평가하였습니다.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으며 평가제, 평가인증 앞두신 분들께 많은 도움 될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만3세 발달평가 - 만3세 2학기 9월~2월 발달평가 및 종합평가 5명 (평가제 / 표준보육과정)

기본생활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2학기 종합평가
본문내용
반 명
OO반
연령
만3세
아동명
OOO
관 찰 자
OOO
관련영역
발 달 내 용
기본생활
식사 시 밥을 먹지 않고 밥을 국물에 다 섞는다. 한 숟가락 먹고는 삼키자 않고 교사에게 입을 벌리며 보여준다. 교사가 다 먹어야 한다고 하자 얼굴이 시무룩해지며 고개를 흔든다. OO는 밥을 잘 먹는 편이긴 하나 식사량이 많지 않고 오래 먹는 편이다. 주로 국물에 말아 먹어 반찬과 먹도록 반복적인 지도가 필요하다.
신체운동
전통 민속놀이에 관심을 가지고 제기차기 놀이를 하는 모습이었다. 제기를 발로 차면서 신체의 균형을 잡고, 눈과 손의 협응을 통해 신체활동을 할 수 있는 모습이었다.
의사소통
말이 많이 늘었다. 아직 발음이 정확하지는 않지만 노래를 따라 부르는 부분이 많이 늘었고, 말을 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보인다. 특히 궁금한 것이 있으면 ‘이거 뭐예요?’라는 말을 자주 하는 편이다. 교사에게 책을 읽어달라는 표현을 한다. 책을 읽어주면 집중해서 보는 모습을 보이며, 동물 그림책을 좋아한다.
사회관계
다른 사람의 감정에 관심을 가지고 도움을 주는 모습을 보이며 또래 친구와 함께 놀이하는 것에 큰 흥미를 보이고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주요 선진국의 아동복지제도와 우리나라 아동복지제도의 발달에서 공통점과 차이점이 무엇인가 서술 하세요
  • 및 취업지원등의 공통점을 볼수 있으면 이는 아동복지발달과정이 비슷한 양상으로 추진되고 있음을 볼수 있다. 현대사회의 편부모가정의 문제점을 대두되면서 한부모가정에 대한 보호.복지제도의 제도화되면서 각국은 아동복지제도의 개선과 추진함에 있어 공통점을 많이 볼수 있다.2.차이점프랑스는 유아수당으로 모든 가정에 대해 임신전 3개월부터 출산후 6개월까지 9개월간 기본급의 19.95%가 지급된다. 자산조사에 의해 평균소득이하의 가정에

  • 영유아보육법 레포트
  • 및 농번기탁아소를 새마을유아원으로 흡수․통합하여 운영해왔다. 그러나 여성의 사회참여증가 및 가족구조의 핵가족화에 따라 보육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반면, 기존 새마을 유아원의 보육기능은 미흡하고 보육시설 또한 절대 부족하여 취업여성의 자녀양육 문제가 큰 사회적 문제로 등장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1987년 12월 노동부에서는 남녀고용평등법에 의한 직장탁아제도를 도입하였고 1989년 9월 보건복지부에서는 아동복지법에 의한 보육

  • [아동의 안전사고 대처방업] 유아의 안전사고 유형과 특징 및 유아사고 분석 및 대처방안(화재사고 화상 스포츠사고 자연재해사고 동물사고 각각 분석)
  • 발달특성과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해 짚어보고 넘어가겠다.▶연령별 발달특성에 따른 안전사고 여성가족부(2007), 표준보육과정의 구체적보육내용 및 교사지침.1세 이전발달특성순식간에 물을 뒤집거나 바닥에서 구르기 등을 하면서 가만히 있지 않으며 무엇이든 입으로 가져가는 시기이다. 6개월이후에는 일어서거나 잡고 돌아다니는 등 움직임의 범위가 커지지만 아직 균형감각이 부족한 시기이다.안전사고추락, 화상, 날카로운 물건으로

  • 보육사업 보육사업의 개념 필요성 의의 역사 목적 유형 운영 문제점 개선방안 우리의 견해
  • 발달을 도모하기 위해 여러 가지 활동을 가능하게 하는 공적인 방법과 절차이다. ※협의의 아동복지: 부모의 양육이 불가능한 경우 요보호 아동과 그 가족을 위해 공공 및 민간기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다.광의의 아동복지: 아동의 행복을 위해 그들의 신체적 사회적 심리적 발달을 보호하고 촉진하기 위해 경제, 보육, 보건, 노동 등 아동을 둘러싼 사회체계의 개선을 위한 총체적인 사회적 노력이다.아동복지는 아동(child)과 복지(welfare)의 합성어

  • 영유아 교육 보육
  • 종합적 프로그램이어야 할 것이다. 보육의 개념을 총제적인 시각에서 정의하게 되면, 보육의 목적은 어린이에게 바람직한 환경을 제공하여 전인적인 발달을 도와주는 것이 된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어린이집은 어린이의 삶 전체에 바람직한 변화를 초래할 수 있도록 잘 갖추어진 양질의 보육환경을 마련해 주어야 할 것이다. 양질의 보육환경이란 어린이의 전인적인 성장과 발달을 도울 수 있는 보육프로그램, 즉 영유아를 위한 교육과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