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5세 (7세, 7살) 어린이집, 유치원 1학기 생활기록부 (16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1.07 / 2024.01.07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만 5세 (7세, 7살) 어린이집, 유치원 1학기 생활기록부 (16명)
- 본문내용
-
신
체
운
동
·
건
강
자유롭게 뛰어놀고, 놀이기구를 타는 것을 좋아합니다. 특히 숲 놀이터에서는 두 손으로 밧줄을 잡고, 두 발로 지탱해서 타는 그네를 자주 타는 모습이고, 놀이터에서 친구들과 미끄럼틀을 타는 것을 즐깁니다. 자신이 그린 것들을 선에 맞춰 모양대로 자를 수 있습니다. 젓가락, 연필 등 자주 사용하는 것은 왼손을 사용하고, 양손은 일상생활에 많이 사용하여 생활합니다. 자신이 가지고 놀았던 놀잇감은 스스로 정리하지만, 스스로 챙기고 가져가야 할 물건들이 있을 때는 “00야, 이거 가방 안에 넣어야지” 말해주어 챙기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간식으로는 시리얼과 면 종류를 좋아하고 파프리카, 오이 등 채소는 선호하지 않습니다. 최근에는 ‘오감으로 맛나요’ 미각 교육을 통해 채소의 오감에 관심 가지고, 스스로 먹으려고 노력하는 모습입니다. 점심시간에는 처음으로 배식받아 식사하고 있으며, 6살 때보다 양을 조금 늘려 식사하고 있습니다. 전에는 이에 머금고 있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었지만 현재는 음식을 머금지 않고 식사합니다. 더 먹고 싶은 반찬이 있으면 “선생님, 00 더 주세요” 이야기하고 식사하고, 반찬은 나물을 좋아합니다. 식사 후 자신이 먹은 자리를 깨끗하게 정리합니다.
의
사
소
통
“나 00 여기 가서 재미있게 놀았다!”,“선생님, 저 주말에 00 갔다 와서 정말 즐거웠어요” 등 자신이 경험했던 일, 즐거웠던 일을 친구들과 교사에게 이야기하기 좋아합니다. 6살 때는 모여 이야기하는 시간에 집중하기 어려워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지속적인 지도(교사 옆에서 함께 이야기 듣기, 00의 이름을 불러주어 들을 수 있도록 해주기 등)를 통해 00은 이제 교사의 말에 집중하고, 교사의 물음에 적극적으로 손을 들고 답하려 합니다. 이전에는 00이 질문에 답하기 어려워해서 교사의 귀에 귓속말로 답했습니다. 지금은 자기 생각과 의견을 소리 내어 친구들 앞에서 이야기합니다. 자신의 이름과 가족의 이름 등을 쓰는 것에 많은 관심이 있습니다. ‘우체국 놀이’를 할 때 친구들 뿐만 아니라, 가족들에게 편지를 쓰며 ‘엄마, 아빠, 오빠 사랑해요’라고 적으며 즐거움을 느끼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가정에서 가져온 책 (수수께끼, 장수풍뎅이) 들을 친구들과 함께 읽는 것을 즐겨합니다.
사
회
관
계
학기 초에 한 달 정도 등원하지 못한 00에게 친구들은“00야, 나랑 가게 놀이 같이하자!”,“나랑 이거 같이 할래?”라고 곧잘 다가갔습니다. 00은 낯설었는지 고개만 끄덕이고 다른 놀이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이때 00에게 “00야, 친구들이랑 같이 놀고 싶은 거야?” 물으면 “네”라고 답해서, 친구들에게 00이 낯설어하는 상황을 설명하여 함께 놀이할 수 있도록 도움 주었습니다. 00은 소그룹으로 모여 친구들과 미술 놀이, 음식 만들기 등 놀이하였습니다. 학기 초에는 대그룹, 소그룹 놀이를 즐겨했는데 최근에는 단독놀이(자신이 그리고 싶은 것 그리기 등)를 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이전에는 친구들과 갈등 상황이 많이 생겨 눈물로 감정을 표현하는 상황이 많았고, 진정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현재는 곧잘 진정하고 자신의 불편했던 상황, 감정 등을 이야기하면서 친구, 교사와 함께 해결 방법에 대해 이야기 나누며 갈등 상황을 해결합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