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5세 (7세, 7살) 어린이집, 유치원 1학기 생활기록부 (16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1.07 / 2024.01.07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 5세 (7세, 7살) 어린이집, 유치원 1학기 생활기록부 (16명)
본문내용





·


자유롭게 뛰어놀고, 놀이기구를 타는 것을 좋아합니다. 특히 숲 놀이터에서는 두 손으로 밧줄을 잡고, 두 발로 지탱해서 타는 그네를 자주 타는 모습이고, 놀이터에서 친구들과 미끄럼틀을 타는 것을 즐깁니다. 자신이 그린 것들을 선에 맞춰 모양대로 자를 수 있습니다. 젓가락, 연필 등 자주 사용하는 것은 왼손을 사용하고, 양손은 일상생활에 많이 사용하여 생활합니다. 자신이 가지고 놀았던 놀잇감은 스스로 정리하지만, 스스로 챙기고 가져가야 할 물건들이 있을 때는 “00야, 이거 가방 안에 넣어야지” 말해주어 챙기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간식으로는 시리얼과 면 종류를 좋아하고 파프리카, 오이 등 채소는 선호하지 않습니다. 최근에는 ‘오감으로 맛나요’ 미각 교육을 통해 채소의 오감에 관심 가지고, 스스로 먹으려고 노력하는 모습입니다. 점심시간에는 처음으로 배식받아 식사하고 있으며, 6살 때보다 양을 조금 늘려 식사하고 있습니다. 전에는 이에 머금고 있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었지만 현재는 음식을 머금지 않고 식사합니다. 더 먹고 싶은 반찬이 있으면 “선생님, 00 더 주세요” 이야기하고 식사하고, 반찬은 나물을 좋아합니다. 식사 후 자신이 먹은 자리를 깨끗하게 정리합니다.




“나 00 여기 가서 재미있게 놀았다!”,“선생님, 저 주말에 00 갔다 와서 정말 즐거웠어요” 등 자신이 경험했던 일, 즐거웠던 일을 친구들과 교사에게 이야기하기 좋아합니다. 6살 때는 모여 이야기하는 시간에 집중하기 어려워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지속적인 지도(교사 옆에서 함께 이야기 듣기, 00의 이름을 불러주어 들을 수 있도록 해주기 등)를 통해 00은 이제 교사의 말에 집중하고, 교사의 물음에 적극적으로 손을 들고 답하려 합니다. 이전에는 00이 질문에 답하기 어려워해서 교사의 귀에 귓속말로 답했습니다. 지금은 자기 생각과 의견을 소리 내어 친구들 앞에서 이야기합니다. 자신의 이름과 가족의 이름 등을 쓰는 것에 많은 관심이 있습니다. ‘우체국 놀이’를 할 때 친구들 뿐만 아니라, 가족들에게 편지를 쓰며 ‘엄마, 아빠, 오빠 사랑해요’라고 적으며 즐거움을 느끼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가정에서 가져온 책 (수수께끼, 장수풍뎅이) 들을 친구들과 함께 읽는 것을 즐겨합니다.




학기 초에 한 달 정도 등원하지 못한 00에게 친구들은“00야, 나랑 가게 놀이 같이하자!”,“나랑 이거 같이 할래?”라고 곧잘 다가갔습니다. 00은 낯설었는지 고개만 끄덕이고 다른 놀이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이때 00에게 “00야, 친구들이랑 같이 놀고 싶은 거야?” 물으면 “네”라고 답해서, 친구들에게 00이 낯설어하는 상황을 설명하여 함께 놀이할 수 있도록 도움 주었습니다. 00은 소그룹으로 모여 친구들과 미술 놀이, 음식 만들기 등 놀이하였습니다. 학기 초에는 대그룹, 소그룹 놀이를 즐겨했는데 최근에는 단독놀이(자신이 그리고 싶은 것 그리기 등)를 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이전에는 친구들과 갈등 상황이 많이 생겨 눈물로 감정을 표현하는 상황이 많았고, 진정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현재는 곧잘 진정하고 자신의 불편했던 상황, 감정 등을 이야기하면서 친구, 교사와 함께 해결 방법에 대해 이야기 나누며 갈등 상황을 해결합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사회사업] 대안학교
  • 어린이집(94) 등을 꼽을 수 있다. 이처럼 자연발생적으로 확산된 새로운 교육의 실험자들은 1995년 초에 대전에서 최초의 연대 모임을 갖고 생태주의적 세계관과 공동체적 삶, 자유와 자율에 기초한 교육이라는 공통적 지향점을 확인하게 된다. 여기서 대안 교육의 확산을 위한 공동 노력을 다짐하는 한편, 새로운 학교를 만드는 모임이라는 연대 모임을 구성하기도 하였다. 또 이 해 7월에 경기도 수지에서 개최된 대안교육 모색을 위한 워크숍은 대안

  • 일생과정에서의 교육-영유아, 중고등, 대학, 특수 교육 문제점 고찰
  • 5세 누리과정’ 도입에 따라 현행 어린이집과 유치원은 만 0~2세와 만 3~5세에 대한 보육 및 유아교육 서비스로 연령대별 기능 재편이 이뤄졌지만, 이에 적합한 전달과 관리감독, 평가 체계가 갖춰지지 않아 효율적인 사업추진에 난항을 겪을 것으로 분석됐다.국회예산정책처(처장 주영진)는 지난 29일 ‘영유아보육 및 유아교육 사업 평가’ 보고서를 발표해 영유아보육 및 유아교육 사업에 대한 문제점을 분석한 후 정책적 개선과제를 제시했다. 정부

  • [아동의 안전사고 대처방업] 유아의 안전사고 유형과 특징 및 유아사고 분석 및 대처방안(화재사고 화상 스포츠사고 자연재해사고 동물사고 각각 분석)
  • 유치원생들은 이미 연기에 질식, 변을 당한 상태였다. 소방요원들은 이날 오전5시쯤, 불길을 잡은 뒤 건물내부와 무너진 건물더미에서 사상자 수색작업을 벌였다.■ 피해내용서울 송파구 문정동 소망유치원생 등 모두 23명이 숨지고 김이현(여, 5세)양 등 3명이 부상. 건물이 전소되어 철골구조물 뼈대만 남음. 콘크리트로 된 1층위에 52개의 컨테이너를 얹어 만든 2, 3층 객실은 불에 검게 탄 채 엿가락처럼 휘어져 있었고, 10여 개의 컨테이너는 일부가 무

  • 제 6차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 모형 개발 연구
  • 유치원의 교육 운영 시간은 대부분 1일 8-9시간이었으나, 12시간까지 운영하는 경우도 있었다. 또한 유치원 종일반 프로그램의 운영 형태는 독립된 학급으로 편성되는 경우보다 오전에는 반일제 학급에서 지내다가 오후에 종일반으로 재편성되는 경우가 많았다. 또한 종일제 학급에서 유아의 집단은 단일연령 보다 만 3, 4, 5세 혼합연령으로 구성되며, 학급당 유아는 대개 10명 미만인 것으로 나타났다. 결국 대표적인 종일반의 운영 형태는 만 3,4,5세 혼합

  • 유아체육놀이 프로그램개발 연구00
  • 5세 어린이가 유치원에 들어가게 되므로 집단 속에서의 사회적 경험도 얻게 되고, 신체적 우위성이 사회적 지위의 우위성을 유지하는 조건이 되는 것을 경험하면서 체력의 개인차가 차츰 사회적 의미를 가지는 것을 알게 된다. 연령이 증가할수록 성별의 차이는 차츰 명백해진다. 또한 놀이의 관심 방향에도 차이가 나타나게 되는데, 운동의 성취욕, 강력함 등은 남아가 훨씬 우월하지만, 운동의 조정 및 협조면에서는 여아가 우월하게 된다(남병집․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