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평등의 세대[이철승] AAA+ 자료[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 및 교훈, 시사점, 적용 계획[실천사항 - 나에게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 주관적인 생각 및 평가, 생각에 대한 이유[Why?], 결론[긍정평가 or 아쉬운점], 인상깊었던 문장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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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평등의 세대[이철승] AAA+ 자료[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 및 교훈, 시사점, 적용 계획<실천사항 - 나에게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 주관적인 생각 및 평가, 생각에 대한 이유, 결론<긍정평가 or 아쉬운점>, 인상깊었던 문장 등)"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① 작가의 의도(작가는 무엇을 말하는가 ⇒ 책 속의 핵심적인 내용포함 기술)
② Summary
③ 느낀점 + 자아성찰 및 교훈
④ 시사점 + 적용계획(실천사항 ⇒ 나에게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
⑤ 주관적인 생각 및 평가
⑥ 생각에 대한 이유(Why?)
⑦ 결론(긍정평가 or 아쉬운점)
⑧ 인상깊었던 문장
본문내용
작가는 무엇이 한국 사회를 불평등하게 만들었는지에 대해 설명하기 위해 이 책을 펴냈다. 작가는 여러 논문과 구체적인 자료를 근거로, 우리나라 청년 세대들이 386세대가 완성한 한국형 위계구조로 인해 희생당하고 있다고 말한다. 이러한 현실 때문에 젊은 세대 내부의, 미래의 불평등이 점차 커지는 것을 염려하는 듯한 작가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작가는 ‘세대’라는 관점에서 불평등과 계급을 이해하려 하고 있으며, 불평등의 결과 못지않게 ‘과정’에 대해서도 이해해야 한다고 말한다. 그러면서 ‘세대’가 그 불평등의 생성 과정을 명확하게 이해하게 해주는 안내자 역할을 할 것이라며, 산업화 세대가 불평등의 첫 삽을 뜨고, 386세대가 완성했으며, 현대사회의 청년 세대가 최대 피해를 본다고 결론짓는다. 민주주의와 자유 시장경제 체제가 싹을 틘 때에, 386세대는 오랫동안 일 한 것이 공적으로 인정되는 ‘연공제’와 노동시장 ‘위계구조’에 ......<중 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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