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진기행[김승옥] AAA+ 자료[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 및 교훈, 시사점, 적용 계획[실천사항 - 나에게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 주관적인 생각 및 평가, 생각에 대한 이유[Why?], 결론[긍정평가 or 아쉬운점], 인상깊었던 문장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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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진기행[김승옥] AAA+ 자료[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 및 교훈, 시사점, 적용 계획<실천사항 - 나에게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 주관적인 생각 및 평가, 생각에 대한 이유, 결론<긍정평가 or 아쉬운점>, 인상깊었던 문장 등)"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① 작가의 의도(작가는 무엇을 말하는가 ⇒ 책 속의 핵심적인 내용포함 기술)
② Summary
③ 느낀점 + 자아성찰 및 교훈
④ 시사점 + 적용계획(실천사항 ⇒ 나에게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
⑤ 주관적인 생각 및 평가
⑥ 생각에 대한 이유(Why?)
⑦ 결론(긍정평가 or 아쉬운점)
⑧ 인상깊었던 문장
본문내용
김승옥의 중, 단편들을 보면 각각의 작품들은 등장인물들을 아예 백지인 상태에서 파악하는 듯이 이야기를 전개해 나가는 특징이 있다. 이는 그가 ‘김승옥적 문체’를 만들었다고 평가받을 만큼 신선한 느낌을 주는데, 그는 소설의 대상들과 적당한 거리를 두는 것 같지만 소설 서술의 주체를 ‘나’로 설정해 가끔은 등장인물의 바로 옆에서 사건을 바라보는 것같이 만들기도 한다. 그의 소설을 읽을 때면 독자는 ‘나’로 시작하는 주체를 따라가며 소설을 읽는다. 그러다 가끔 작가가 관조적인 느낌으로 사건을 바라볼 때면 나도 사건에서 한 걸음 물러나서 보게 된다. 하지만 종국에는 과연 내가 사건을 객관적으로 바라봤던 것인지 아니면 그조차 작가의 의도였는지 헷갈릴 때도 있다. 작가는 작품들에 등장하는 무기력한 ‘나’와 소시민들을 통해 독자들이 자신의 삶을 한번 돌아보고 성찰하게 만든다. 작가의 이런 특징은 ‘이러한 소설적 장치들을 통해 우리의, 혹은 자신의 삶이나 그 당시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한 번 삶을, 혹은 자신을 반추해보는 기회를 주려고 한 것은 아닐까?’란 추측을 하도록 만들어 준다. 이 중단편집 중 「무진기행」과 「서울 1964년, 봄」은 작가의 이러한 특성이 잘 드러난 작품들이다. 「무진기행」에서는 두 개의 자아 간에서 갈등하는 개인을, 「서울 1964년, 봄」에서는 따듯하게 보이지만 비정한 공동체를 각각 조명한다.(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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