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일지 만3세 1학기 (평가제,평가인증) : 어린이집 평가제/ 평가인증 1학기 관찰일지 - 유아관찰일지 + 총평 (어린이집 관찰일지 유치원관찰일지 유아관찰일지 평가인증관찰일지) 어린이집 평가제/ 평가인증 1학기 관찰일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8.23 / 2023.08.23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만 3세 7명 1학기(6개월 분량)의 관찰일지입니다.
♣ 3월에서 8월까지 1학기(6개월) 동안의 관찰 내용입니다.
♣ 일상생활, 신체운동-건강, 의사소통, 자연탐구, 예술경험, 사회관계의 6개 영역으로 구분하여 관찰 내용을 상세하게 정리하였습니다.
♣ 관찰내용과 함께 각 영역에 대한 관찰에 대한 평가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목차
만 3세 1학기 관찰일지 (평가제,평가인증)

1. 유아관찰 (3월~8월)
2. 총평
본문내용
일상생활

3월 10일 (수) - ♥♥은 첫 등교 하는 날에 배운 대로 어린이집 도착 후 가방을 정리하고 자신의 수건을 수건걸이에 반듯하게 걸어 놓고 친구들과 인사를 나누며 활동을 시작하는 모습을 보였다.

신체운동-건강
3월 22일 (화) - ♥♥은 체육시간에 색판 뒤집기 경기에서 처음에는 천천히 판을 뒤집다가 친구들이 활동을 하는 모습을 보면서 점차 속도를 빠르게 판을 뒤집는 움직임을 익혀나가며 게임에 참여하는 모습이 관찰되었다.


의사소통
4월 14일 (목) - ♥♥은 도서관에서 친구에게 엄마가 읽어 주었던 책을 이야기하며 의사소통하는 모습이 관찰되었다. 독립적인 의견 표현과 관심을 나누는 모습이 나타났다.

자연탐구
4월 27일 (수) - ♥♥은 정원에서 메뚜기를 발견하고 메뚜기의 행동을 관찰하는 모습을 보였다. 자연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을 가지며 주변 환경을 탐색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예술경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만3세 1학기 유아 관찰일지 (10명분 20페이지)
  • 1학기 총평OO는 신체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점프 놀이를 즐긴다. 그리고 의사소통이 원활하며, 책 읽기를 좋아하고 친구들과의 대화를 즐긴다. 교실에서 자주 뛰어다니다 넘어지는 일이 종종 발생하였고 조심하며 걸어다닐수 있도록 지도하였다. OO는 눈에 보이는 식물에 대해 관심을 보이며 모종을 심을 때 자신의 경험을 빗대어 이야기하는 모습이 관찰되었다.만3세반 1학기 관찰일지 (5)반명**반아동명***담임교사***관찰기간3월 2일 ~ 8월 31

  • 관찰일지 만5세 2학기 - 어린이집 평가제 평가인증 2학기 관찰일지 + 총평
  • 평가OO는 국기를 보고 나라이름을 써보고, 세계문화재를 보며 자신이 알고 있는 글자를 읽고 쓰는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자신의 주장을 내세우기도 하지만 친구에게 자신의 생각을 말로 표현할 수 있다. 미술활동을 하면서 색칠을 할 때 다른 유아들에 비해 손에 힘을 많이 주며 색칠하여 힘들어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 조금만 힘을 빼고 색칠하여 힘들어하지 않도록 격려해줄 필요가 있다.만5세반 2학기 관찰기록반명OO반이름OOO나이만5세영역관

  • 만3세 어린이집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38페이지 분량 (평가제,평가인증)
  • 만3세 어린이집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만3세 OOO 관찰기록구분관찰내용 (OO 어린이)일상생활반 친구들 사진 이름표를 넘겨보며 친구의 이름 글자를 손가락으로 짚으며 읽는다. 교사가 다가가자 “선생님 여기 제 이름에 여기는 ‘최’맞지요!”라고 물어본다. 교사가 “최 맞네!”라고 말하자 방긋 웃으며 “저는 이름 알아요”라고 말한다.놀이활동동물 모자를 쓰고 동물 흉내를 내어본다. 교사가 동물처럼 걸어다니는 모습을 보이자 교사의 모습

  • 만3세 9월 관찰일지 (관찰내용+해석 및 평가)
  • 관찰평가결재담 당원 장반 명OO반관찰기간2022.9.1~2022.9.30아동명OO관 찰 자OO영 역관찰내용해석 및 평가기본생활점심시간이 다가와 놀잇감 정리를 하고, 화장실에 가서 손을 씻었다. 밥을 먹다가 친구들이 물을 마시는 모습을 보고 시아도 물통을 가리키며 물을 먹겠다고 표현을 하였다. 교사는 OO에게 물을 마시고 물통을 가져오도록 하였다. 자리에 앉아서 물을 마시고 바르게 앉아서 다시 밥을 먹을 수 있도록 지도를 하였다.도구를 사용하

  •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4E] 어린이집과 유치원 평가제를 비교하시오 [인용출처표기, 참고문헌표기]
  • 평가인증 과정은 참여확정, 현장관찰, 심의 3단계로 진행된다. 보육환경, 건강, 안전, 보육과정 운영, 보육활동과 상호작용, 운영관리의 6개 영역으로 구성되며 시설 규모 및 유형에 관계없이 공통지표로 구성된다.이에 본문에서는 유치원의 평가제와 어린이집의 평가인증제에 대한 개념과 주요 평가에 대한 지표와 영역을 살펴보고 유치원 평가제와 어린이집 평가 인증제를 비교해본 후 향후 유보 통합시 평가는 어떠한 방향으로 이루어져야하는지 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