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연구 학기말 시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8.17 / 2023.08.17
  • 3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교육행정 양적연구와 질적연구에 대한 A+ 레포트입니다.
목차
양적연구와 질적연구에 대하여 개념, 방법, 내용 등을 비교하면서는 각 유형의 연구를 수행함에 있어 주의해야 할 점을 기술하시오.
본문내용
? 양적연구와 질적연구의 개념
양적연구는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수치적인 측면에서 특정 현상을 이해하고 설명하는 연구 방법을 의미한다. 양적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서 연구자는 기존의 이론과 선행연구들을 토대로 연구가설을 도출한 후 잘 계획된 연구 설계, 타당하고 신뢰성 있는 자료 수집, 적합한 자료 분석을 통해서 연구 가설을 체계적으로 증명하는 방법이다. 양적 연구는 이러한 것들을 얼마나 잘 충족시키고 있느냐에 따라 연구의 질이 결정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교육 평가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교육적 의사결정을 내리는데 도움을 주거나, 혹은 의사결정을 하는 과정 바로 그 자체라고 할 수 있다.) 황정규 「학교학습과 교육평가」 교육과학사 1984 pp.53∼54이와 같은 생각을 전제로 교육평가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특징을 갖는다. 첫째, 교육평가는 학생의 학습과 교수방법을 개선하기 위하여 필요한 증거를 얻고 조작하는 과정이다. 둘째, 교육평가는 학기말이나 연말에 과하는 필답시험 뿐 아니라 여러 가지의 검사 상황에서, 여러 가지의 측

  • [교사론] 교육실습의 문제점 분석
  • 교육실습의 문제점 분석목차1. 연구의 필요성2. 연구의 이론적 배경 2.1 교육실습의 개념과 목적(1)교육실습의 개념(2)교육실습의 목적2.2 한국 교육실습의 시기, 절차, 내용, 효과면 비교(1)교육대학교 교육실습(2)사범대학교 교육실습(3)교원대학교 교육실습2.3 타국의 교육실습(1)미국(2)영국 (3)프랑스(4)독일(5)국가별 비교3. 연구 조사 방법4. 연구 조사 분석4.1 인터뷰 분석(+교사가 바라본 교육 실습 추가 인터뷰)(1)교사인터뷰(2)교육실습을

  • [수행평가]수행평가의 정의,특성, 수행평가의 필요성, 수행평가의 제 방법, 수행평가의 문제점, 수행평가의 문제해결,제언 고찰
  • 시험3. 찬․반 토론법4. 실기 시험5. 실험․실습법6. 면접법7. 관찰법8. 자기평가 보고서9. 연구보고서10. 포트폴리오Ⅵ. 수행평가의 문제점1. 수행평가 자체의 문제2. 현실적인 적용상의 문제Ⅶ. 수행평가의 문제해결1. 성적처리와 담당 학생수에 대한 부담2. 교육과정 특성상 수행평가 실시의 어려움3. 과제형 수행평가, 본인 작성 유무 확인의 어려움4. 빈부격차에 따른 수행평가의 영향 유무5. 수행평가 점수에 대한 평가의 신뢰Ⅷ. 수행평가

  • 한국 원격교육 사례
  • 교육, 초-중-고 과외, 유아교육 등에 광범위하게 응용되고 있다. 이에 따라 동영상 소프트웨어나 VOD(Video On Demand) 시스템 등 가상학교 구축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시장도 크게 성장했으며, 학습자료 구축이나 검색에 필요한 검색엔진 , 웹 에디터 시장도 크게 성장하고 있다.컨텐츠 쪽에서는 단순한 정보제공 차원에서 벗어나 원격강좌, 실시간 시험, 온라인 채점, 학습진도 자동관리 등 고난도의 서비스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지금까지는 시간적, 공간적

  • [교육공학] 교수방법의 개선
  • 연구 : 연구의 장소가 최소한 교실이거나 모의적으로 만들어 놓은 상황으로 옮겨지고, 그 속에서 실제로 학교에서 가르치는 교수학습 내용을 소재로 하여 교수 방법을 실정적으로 연구④ 교실 내 실험연구 : 실제 교과과정의 일부를 실제로 학습자들에게 가르치면서 연구를 실험적으로 시행⑤ 확산 현장 검증 : 현장실천연구에서 얻어진 결과를 선별된 다른 학교, 다른 교실에다 실험적으로 적용하는 단계의 연구⑥ 결과의 보편화 : 시험적 적용에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