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닝], [헛간을 태우다]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8.05 / 2023.08.05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화 <버닝>과 소설 <헛간을 태우다> 비교분석
이 레포트로 A+을 받았습니다.
목차
1. 두 작품의 줄거리
1.1 소설 <헛간을 태우다>
1.2 영화 <버닝>

2. 두 작품의 공통점

3. 두 작품의 차이점
3.1 등장인물
3.2 은유와 상징
3.2.1 판토마임
3.2.2 고양이 보일이
3.2.3 남산타워로부터 반사되는 빛
3.2.4 우물
3.3 주제
3.4 결말

4. 느낀점
본문내용
영화 <버닝>은 문학이 주요 소재로 사용된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극 중 주인공인 종수(유아인)은 문예 창작학을 전공으로 한 작가 지망생으로 등장한다. 그래서인지 영화 속에서 문학적 은유를 많이 찾아볼 수 있었다.... 윌리엄 포크너의 소설 <헛간 방화>는 영화 <버닝>의 원작이 된 무라카미 하루키의 <헛간을 태우다>의 모티브가 된 소설이기도 하다. 종수는 윌리엄 포크너의 작품을 좋아하는 이유로 “내 이야기 같아서”라고 말한다. 포크너는 미국 남북전쟁 이후의 허무, 전쟁 이후 개인들의 고통을 소설에 담아 냈다.

1. 두 작품의 줄거리

1.1 소설 <헛간을 태우다>
무라카미 하루키의 소설집 <반딧불이>에 수록된 작품인 <헛간을 태우다>는 14p 분량의 단편이며 소설에 등장하는 주요 인물은 나와 그녀, 그녀의 애인 이렇게 세명이다. 나는 한 결혼식 피로연에서 그녀를 처음 만난다. 그녀는 최근 배우고 있는 팬터마임을 보여주겠다며 귤껍질 까는 모습을 보여준다. 나는 그런 그녀를 보고 흥미롭게 느낀다..... 그녀는 나의 집에 애인과 함께 방문한다. 밤늦게까지 술을 마시고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는데, 여자는 먼저 술에 취해 잠들고, 남자는 나에게 기묘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가끔씩 다른 사람의 헛간을 태운다는 것이다. 남의 헛간에 방화를 하며 쾌감을 느낀다며 조만간 이 근처에 있는 헛간을 태울거라고 말한다.
참고문헌
없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문학사] 60년대 소설의 전개과정과 특징 -주제를 담는 형식을 중심으로
  • 헛간에 누워 일주일 남짓 굶고 있었다. 결국 하루는 사나흘 굶긴 매를 데리고 ‘나’와 소년 중식이는 직접 사냥에 나서기에 이른다. 그리고 산을 이틀이나 더 타면서 소년한테서 매를 굶기고 잠을 재우지 않는 이유와 매잡이 곽서방이 매에 집착하는 행동에 관한 이야기를 듣기도 했다. 그렇게 며칠 산을 탄 나머지 지친 ‘내’가 잠자리에 들어 있을 때이다. 아닌 밤중에 곽서방이 부른다기에 헛간으로 달려가자 곽서방은 자기 심정에 대한 이야기를

  • 패키지디자인 마케팅 전략과 친환경 전략의 시너지 효과 고찰
  • 비교적 작은 IT제품이나 껌, 비스킷 같은 제품들의 패키지 구조는 바로 개봉해서 진열하는 POP 기능도 겸하는데, 이러한 패키지는 인력은 물론이고 제품을 진열하는 별도의 시간까지 절감할 수 있다. 패키지에 POP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방법으로서 우선해야 할 점을 두 가지로 나누어 보자. 첫째, POP의 구조적 형태를 강조해야 한다는 것이다 모든 사물에 있어서 우선적으로 지각되는 것은 그 형태이다. 제품 자체가 어떠한 모습, 어떠한 구조인가에 따라

  • 반딧불이 무라카미 하루키 독후감
  •  반딧불이 무라카미 하루키 본문이 짧은 책은 매우 중요한 소설 두 개가 담겨 있다. 하나는 상실의 시대의 프리퀄이라고 볼 수 있는 반딧불이이다. 그리고 다른 하나는 오리지널 영화인 버닝‘의 원작인 ’헛간을 태우다이다. 두 작품 모두 하루키의 독점 특허인 부유한 인간들 사이의 피상적인 관계의 형성을 그리고 있다. 언제나 그렇듯이 이야기는 흐릿한 안개 속에서 사라진다. 많은 사람들이 이것을 하루키 특유의 허세나 비슷한 감상이

  • [광고기획] SK의 효율적인 월드컵마케팅을 위한 옥외광고 기획서
  • 비교했을 때 광고Coverage가 좁음▪주변환경분석유동인구: 817,000/일유동차량: 270,000/일서울시내 중심지로 광고효과가 최대5지하철 역내 와이드 칼라광고▪일반현황주소: 서울시 종로구 도렴동 83 5호선 광화문역광고규격: 외경(400x225m) 내경(375x200m)매체사양: 내부조명 F/C월단가: 2,000,000~2,500,000원 (위치, 호선마다 다름)▪현장사진 및 위치광고면1광고면2▪광고효과 및 현황지하철 와이드칼라광고는 광고가 깨끗하고 깔끔하며, 광고사이즈

  • [글로벌 유통전략] 이마트와 코스트코 두 기업의 글로벌 전략 비교
  • 분석1). 이마트 SWOT분석SW-전국 다점포망 구축(132개)-국내 최대 구매 파워(할인점 선호도 1위)-브랜드 파워를 기반으로 자사 브랜드 형성-다양한 고객서비스 제도를 운영-신선 식품 분야에서 타할인점에 비해 경쟁우위-외국계 할인점포에 비해 지역밀착형 할인점포-대규모 전자동 물류센터 구축-경쟁사와 비교하여 자금동원력 상대적 열세-조직 확대에 따른 상황대처 순발력 저하-선진 시스템 미비(물류, 정보화 부문)-글로벌 소싱력 부족-가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