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실의 시대를 읽고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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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일본문화에 대한 관련 책인
상실의 시대를 읽고 나서 쓴 감상문입니다.
목차
■ 무라카미 하루키-작가 연보..

■ 무라카미 하루키-작품 연보..

■ 이 책의 인물 분석..
•나
•나오코
•미도리
•레이코

■ 이 책의 성격..

■ 이 책의 줄거리..

■ 이 책의 포인트..
•모든 사물과 자기와의 사이에 적당한 거리를 둘 것
•기억하고 싶지 않은 일들
•죽음의 의미
•획일성의 거부
•존재감을 확인시켜주는 동기
•가벼움과 무거움의 이질적인 조화

■ 이 책의 뒷이야기..

■ 이 책을 읽은 뒤에..

본문내용
1949년 일본 효고현 아시야에서 출생.
∙1968년 와세다 대학 문학부 영화과에 입학. 중학교 시절에는 러시아 문학과 재즈에 탐닉 하였고, 고등학교 시절부터는 한 손에 사전을 들고 미국 문학을 탐독하게 되었다.대학 입학 후 머지 않아 학원 분쟁을 체험한다.
∙1971년 학생의 신분으로 陽子와 결혼.
∙1974년 재즈 다방 '피터 캣'을 고쿤분지에 연다.
∙1975년 <미국 영화에 있어서의 여행의 사상>이란 제목의 논문으로 7년간 다녔던 대학을 졸업.
∙1979년 <<바람의 노래를 들어라>>로 군조 신인 문학상을 수상.
∙1981년 <<와세다 문학>>의 편집 위원이 되었고, <바람의 노래를 들어라>는 영화화되었다. 오랫동안 경영해 오던 재즈 다방의 문을 닫는다.
∙1996년 현재 장/단편 소설, 번역물, 에세이, 평론, 여행기 등 다양한 집필 활동을 오늘날까지 쉼없이, 리드미컬하게 이러가고 있다. 그는 TV나 라이디오 등의 매스컴에 등장하는 일도 없이 호라자만을 통해 한결같이 그의 조용하고, 느슨함이 없이 작가 생활을 엮어가고 있다.
■ 무라카미 하루키-작품 연보..
∙1979년 스물한 살의 '나'의 여름방학 이야기인 <<바람의 노래를 들어라>>로 군조신
인상을 수상하며 문단에 데뷔했다.
∙1980년 <<바람의 노래를 들어라>>의 속편 격인 <<1973년의 핀볼>>을 발표했다. <<세계의 끝과 하드보일드 원더랜드>> 의 원형을 이루는 <거리와 그 불확실한 벽>을 발표함.
∙1981년 <<사슴과 신과 성세실리아>> (단편)
<<꿈속에서 만나요>> (에세이)
∙1982년 본격적인 장편소설 <<양을 쫓는 모험>>으로 '노마문예신인상'을 수상, 이때부터 인기작가로 급부상했다.
∙1984년 <반딧불.헛간을 태우다. 그 밖의 단편> 노르웨이의 숲의 원형을 이루는 단편 <반딧불> 등 6편 수록 <파도의 그림.파도의 이야기> (에세이)
∙1985년 전혀 다른 두 편의 이야기를 장마다 번갈아 쓴 이색적인 소설 <세계의 끝과 하드보일드 원더랜드>를 발표했다. 이 소설로 '다니자키 준이치로 상'을 수상했다. <<회전 목마의 데드 히트>>, <<양사나이의 크리스마스>> , <<영화를 둘러싼 모험>> (에세이)
∙1986년 <<빵집 재습격>> <쌍둥이와 가라앉는 대륙>등 7편 수록
∙1987년 무라카미 하루키의 장편 중 유일하게 리얼리즘 기법으로쓴 소설 <<노르웨이의 숲>>을 발표했다. 일본은 물론 한국에까지도 '무라카미 하루키 현상'을 일으킨 작품이다. <<해뜨는 공장>> (에세이)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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