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 매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8.04 / 2023.08.04
  • 1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ㆍ교수ㆍ학습의 과정에서 교사와 학습자 상호 간에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사용하는 장치나 기구와 같은 수단
ㆍ수업 매체 : 교과 내용을 전달하는 매개체
ㆍ수업 방법 : 학습자에게 수업목표 성취와 그러한 내용 또는 메시지를 올바르게 획득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설정한 수업 절차
ㆍ수업 매체는 시청각 기재와 교재뿐만 아니라 인적 자원, 지도내용, 학습 환경과 시설 등을 모두 포함하는 포괄적이고 종합적인 개념
목차
1. 개념
2. 기능적 특성
3. 수업 매체 선정 시, 고려할 요소
4. ASSURE모형
5. 매체에 관한 연구
6. 매체의 효과성에 대한 입장
7. 컴퓨터 교육에 대한 비판
본문내용
ㆍ교수ㆍ학습의 과정에서 교사와 학습자 상호 간에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사용하는 장치나 기구와 같은 수단
ㆍ수업 매체 : 교과 내용을 전달하는 매개체
ㆍ수업 방법 : 학습자에게 수업목표 성취와 그러한 내용 또는 메시지를 올바르게 획득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설정한 수업 절차
ㆍ수업 매체는 시청각 기재와 교재뿐만 아니라 인적 자원, 지도내용, 학습 환경과 시설 등을 모두 포함하는 포괄적이고 종합적인 개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공학] 수업매체의 특성과 활용
  • Ⅰ서론앞서 우리들은 수업 매체의 개념 및 선정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이제는 효과적인 수업을 위하여 수업 매체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생각 해 보아야 할 것이다. 무조건적으로 매체를 사용한다고 해서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다. 전문적 교사로서 수업매체를 교수 학습과정에 효율적으로 활용하는데 매체의 이해가 필요 할 것이다. 본론에서는 수업 매체 중 OHP와 방송매체, 프로그램 학습에 대하여 설명하고 마지막으로 교육매체 센터가 무엇인지

  • [영상매체활용교육][영상매체활용수업]영상매체활용교육(영상매체활용수업)의 의의,중요성,요건,글쓰기교육,효과,사례,활용방안 분석
  • 영상매체활용교육(영상매체활용수업)의 의의와 중요성, 영상매체활용교육(영상매체활용수업)의 요건, 영상매체활용교육(영상매체활용수업)의 글쓰기교육과 효과, 영상매체활용교육(영상매체활용수업)의 사례와 활용방안 분석Ⅰ. 서론Ⅱ. 영상매체활용교육(영상매체활용수업)의 의의1. TV 프로그램의 내용을 질적으로 개선시키는 방법이다2. 극단적으로 TV를 생활에서 제거시키는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학교에서 TV 영상매체 교육을 실

  • [교육공학] 교수학습매체, 수업매체, 교육매체 개요와 교수학습매체 활용기법, 활용사례
  • 교수학습매체, 수업매체, 교육매체 개요와 교수학습매체 활용기법, 활용사례 CONTENTS1. 교수매체의 개념 및 필요성2. 교수매체의 형태 및 분류 실물매체 (1) 컴퓨터 (2) 실물화상기 (3) 디지털 카메라 디지털매체 (1) 운영체제 (2) 문서작성 소프트웨어 (3) 그래픽 소프트웨어(4) 프리젠테이션 소프트웨어 (5) 수치분석 소프트웨어(6) 테이터 관리 소프트웨어 (7) 교육 및 훈련 소프트웨어3. 교수매체 자료의 특성4. 교수매체 이론 : ASSURE 모델(1) ASSURE 모

  • [영상매체활용교육][영상매체활용수업]영상매체활용교육(영상매체활용수업)특성,필요성,효과, 영상매체활용교육(영상매체활용수업)사례,활성화방안
  • 영상매체활용교육(영상매체활용수업)의 특성, 영상매체활용교육(영상매체활용수업)의 필요성과 효과, 영상매체활용교육(영상매체활용수업)의 멀티미디어교수, 영상매체활용교육(영상매체활용수업)의 사례와 활성화방안 분석Ⅰ. 서론Ⅱ. 영상매체활용교육(영상매체활용수업)의 개념Ⅲ. 영상매체활용교육(영상매체활용수업)의 특성Ⅳ. 영상매체활용교육(영상매체활용수업)의 필요성Ⅴ. 영상매체활용교육(영상매체활용수업)의 효과Ⅵ. 영상매체

  • [수업][교육][수업매체][교육매체]수업(교육)의 개념, 수업(교육)의 제 요인, 수업(교육) 효율성, 수업(교육) 매체, 수업(교육) 설계절차
  • 수업(교육)의 개념, 수업(교육)의 제 요인, 수업(교육)의 효율성, 수업(교육)의 매체, 수업(교육)의 설계절차 분석Ⅰ. 서론Ⅱ. 수업(교육)의 개념Ⅲ. 수업(교육)의 제 요인1. 교사의 특성 요인2. 학생의 특성 요인3. 학습환경의 요인Ⅳ. 수업(교육)의 효율성Ⅴ. 수업(교육)의 매체1. 좁은 의미의 수업 매체 2. 넓은 의미의 수업 매체 3. 수업 매체의 정의 Ⅵ. 수업(교육)의 설계절차Ⅶ.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예로부터 위대한 교육자들은 학습이란 교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