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동학습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7.01 / 2023.07.01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ㆍ학급 아이들이 학급 아이들이 서로 협동하며 지식을 익히고 배우는 하는 방법
ㆍ협동학습이란 두 사람 이상의 학습자들이 어떤 주제에 대해 협동적 노력으로 상호작용하는 학습의 형태
ㆍ협동학습에서는 학습에 대한 집단 보상을 줌으로써 상호협력구조를 통해 주어진 학습과제를 수행하도록 유도
ㆍ협동학습에서 학생들은 학습 자료를 완전하게 학습하기 위해 상호협력이 이루어져야 함
본문내용
협동학습에 대해서
1. 협동학습의 개념
2. 협동학습의 필요성
3. 피아제와 비고츠키의 협동학습에 관한 관점
4. 협동학습의 조건
5. 협동학습의 교육적 의미
6. 협동학습의 효과
7. 협동학습의 문제점
8. 웹기반 협동학습
9. STAD모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협동학습 TGT(모둠게임토너먼트)모형,협동학습 직소우Ⅰ,직소우Ⅱ,직소우Ⅲ모형, 협동학습 LT(어깨동무학습)모형, 협동학습 GI(집단조사학습)모형
  • 협동이라 말할 때는 협력이 내포되지만 행동분석학에 있어서는 구분을 하고 있다. 협동학습은 학급 내에 존재하는 집단 역동성을 중심으로 전개해 나가는 교수․학습 전략이다. 이는 어떤 교과나 학년 수준에서도 사용될 수 있는 교수법들의 집합체로서 학생들이 전통적 교실에서처럼 경쟁적, 개별적으로 학습하기보다는 집단의 목표나 집단과제의 해결을 위해 다함께 학습하는 방법이다. 협동학습에 대해서는 많은 학자들이 정의하고 있거니와 그

  • [JIGSAW][직소우][과제분담학습][협동학습]JIGSAW(직소우, 과제분담학습)협동학습 배경,절차, 직소우Ⅰ,직소우Ⅱ협동학습, 적용과제,평가
  • 대해서 학습하되, 모둠 구성원 개인에게 제시되는 학습 내용에는 차이가 있다. 각 팀의 학생은 할당된 한 부분을 읽고, 전문가팀에 각각 특파된다. 전문가팀에서 공부하는 동안 그들은 자료를 학습하고, 그들의 원래 팀으로 돌아온다. 모든 사람이 자신의 학습에 책임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성공적인 과제 수행이 협동하는 학생들에게 요구된다.직소Ⅰ 모형은 상호작용을 최대화할 수 있는 평가 단계가 없어 학생들의 적극적인 상호작용을 고려하지

  • 구성주의적 학습방법에 대한 레포트
  • 학습방법은 구성주의에 바탕을 둔 학습방법이다. 구성주의 학습방법에서는 현재 학습자에게 직면한 문제를 인식하고 이에 대한 해결책을 강구한 후, 문제를 해결하고 행했던 학습과정에 대한 평가를 통해서 학습이 이루어지게 된다. 구성주의적 학습방법은 실제 사회에서 직면할 수 있는 복잡하고 비구조화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학습이다. 구성주의적 학습방법에서는 학급 구성원 간의 상호작용을 촉진하기 위한 교육방법으로 협동학습을 중요시

  • 협동학습의 개념과 필요성
  • 협동한다. 사회에서는 ‘역할 분담’이 일반화되어 있다. 물론 이론적으로는 혼자서 할 수 있다. 따라서 오늘날 협동은 ‘생존’이라는 거창한 용어를 사용하기에는 부적합할 수 있겠지만, ‘삶’과는 긴밀한 연관이 있다. 2.2.2. 협동학습의 필요성 그런데, 이를 굳이 대학 수업에서 다루어야 할까? 우리는 이미 사회 속에 편입되어 있다. 우리는 이미 협동을 하고 있다. 즉, ‘협동’의 필요성은 인정하지만, ‘협동학습’의 필요성에 대해서는 의문이

  • [협동학습모형]STAD 협동학습, CIRC 협동학습, 자율적협동학습, JIGSAW(직소우,지그소우) 협동학습, GI(집단조사학습) 협동학습
  • 학습Ⅴ. JIGSAW(직소우, 지그소우) 협동학습1. 학습과제2. 모집단 학습 활동3. 전문가 집단 상호 활동4. 모집단 학습 활동5. 선택 학습6. 모둠별 발표 Ⅵ. GI(집단조사학습) 협동학습1. 하위주제와 소집단 조직2. 탐구계획 수립 및 역할 분담3. 소집단별 탐구실행4. 소집단벽 탐구실행5. 발표6. 활동 평가참고문헌Ⅰ. 개요협동학습은 특히 미국에서 발전된 수업방식이다. 그룹학습을 의미하지만 이 방법이 학습과 성적 뿐 아니라 다른 영역들에 대해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