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법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7.01 / 2023.07.01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ㆍ질문과 대답으로 이루어지는 수업
ㆍ질문에 대해 생각하고 반응을 형성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 제공 필요
ㆍ질문을 모호하게 할 경우, 교사가 원하는 방향의 대답이 나오기 힘듦
ㆍ질문이 너무 어렵거나 학생들의 능력 수준을 초월하는 것으로 인식되면 질문의 인지적 수준을 낮춤으로써 질문을 학생들의 능력 수준에 적합하도록 수정해야 함
본문내용
교수법에 대해서
1. 강의법
2. 문답법
3. 토의법
4. 버즈학습
5. 역할 놀이 수업모형
1. 강의법
ㆍ가장 오래된 전통적 교수 방법
ㆍ언어를 통한 설명과 해설
2. 문답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어 관용표현과 속담을 각각 2개씩 선정하여 한국 문화와 관련한 교수법에 대해서 서술하십시오 관용표현과 속담의 어원, 또는 한국 문화와 관련된 내용을 중심으로 교수법을 기술하십시오
  • 리포트외국어로서의 한국어어휘교육론- 한국어 관용표현과 속담을 각각 2개씩 선정하여 한국 문화와 관련한 교수법에 대해서 서술하십시오. : 1) 한국어 관용표현과 속담을 각각 2개씩 선정할 것 2) 선정 이유가 함께 기술될 것 3) 한국 문화와 관련한 교수법으로 선정할 것 4) 출처는 명확하게 기재Ⅰ. 서론Ⅱ. 본론1. 한국어 관용표현 2가지와 선정 이유2. 한국 속담 2가지 선정과 그 이유3. 한국문화와 관련한 교수법4. 시사점 및 나의 견해Ⅲ. 결론

  • [2020 교육공학3공통][기말시험] 1.아래와 같이 진술된 교수목표를 메이거(Mager)가 제시한 교수목표 진술 방식에 따라 수정..
  • 교수목표 진술 방식(학습자, 행동, 조건, 정도 포함)에 따라 수정해서 진술하시오.2. 가네가 제시한 수업을 위한 아홉 가지 교수사태의 명칭을 모두 적으시오.3. 강의식 교수법이 적합한 상황 세 가지와 단점 세 가지를 진술하시오.4. 토의식 교수법의 장점 세 가지와 단점 세 가지를 진술하시오.5. 협동학습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다섯 가지 기본 원리에 대해서 설명하시오(각 원리당 2문장 이상).6. 문제중심학습에서 활용할 수 있는 문제’가 갖

  • 2020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온라인평가) 교육공학
  • 교수목표 진술 방식(학습자, 행동, 조건, 정도 포함)에 따라 수정해서 진술하시오. (4점)2. 가네가 제시한 수업을 위한 아홉 가지 교수사태의 명칭을 모두 적으시오. (3점)3. 강의식 교수법이 적합한 상황 세 가지와 단점 세 가지를 진술하시오. (4점)4. 토의식 교수법의 장점 세 가지와 단점 세 가지를 진술하시오. (4점)5. 협동학습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다섯 가지 기본 원리에 대해서 설명하시오(각 원리 당 2문장 이상). (5점)6. 문제 중심학습에서

  • [교육과정] 상보적 교수법
  • 교수법은 두 가지 주요 특징이 있는데, 첫째, 네 가지의 이해향상 전략으로서 진문 생성, 요약, 예견, 명료화를 가르치고 연습한다는 것이며 둘째, 이러한 네 가지 전략을 학습하고 연습함에 있어 그 수단으로 상보적인 교수대화를 사용한다는 것이다. 상보적 교수법에 들어가기에 앞서서 상보적 교수법의 이론적 기초와 교수법의 기원을 살펴보고, 본론에서 상보적 교수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외국에서의 활용방향을 바탕으로 한국 초등학교에

  • 한국어 말하기 교육 시 TTT교수법을 활용할 때 PPP교수법을 활용한 교육과 어떻게 다른지 각 항목별로 비교·대조하여 설명하시오
  • 법 중심의 교육에 대한 가장 강력한 대항마라면 TTT 교수법이 아닐까 생각한다. 과제 중심의 교육으로 외국어를 학습하는 사용자가 자신이 경험하는 문제들을 통찰하고, 그것을 해결할 수 있을 만한 솔루션과 피드백을 주고 받으면서 과제를 수행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언어력이 향상할 수 있는 까닭이다.아래의 본론에서는 PPP 교수법과 TTT 교수법에 대해서 자세한 비교를 통해 두 교수법에 대한 이해를 넓혀 나가며, 결론에서는 내가 만약 한국어교사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