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론 외국어로서의한국어발음교육론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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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다음 한국어 교재 중 두 권을 선택하여 한글 자모 교육과 그 발음 교육을 위해 교재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그 차이점과 공통점을 비교하여 기술하고, 어떤 문제점이 있는지 분석해 봅시다.'라는 주제로 작성한 보고서입니다. 국내외 참고문헌을 바탕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목차
1.서론
2.세종한국어 1
3.서강 한국어 1
4.결론
본문내용
한글 자모 교육과 그 발음 교육은 외국어로서의 한국어를 배울 때 기초가 되는 중요한 부분이다. 다양한 한국어 교재들은 저마다 다른 방식으로 한글 자모 교육과 그 발음 교육 자료를 제시하고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세종한국어 1』과 『서강 한국어 1』을 중심으로 한글 자모 교육과 그 발음 교육 자료를 분석해 보고자 한다. 특히 두 교재의 공통점과 차이점, 그리고 문제점을 중심으로 살펴볼 것이다.
참고문헌
Brown, H. D. (2000). Teaching by Principles: An Interactive Approach to Language Pedagogy by H. Douglas.
국립국어원. (2021). 세종한국어1. 국립국어원.
국적(지역)별 결혼이민자 현황. (2022). 통계청.
김성희, 박선미, 이유진. (2012). 서강 한국어 1. 서강대학교 국제문화교육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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