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일지 1학기(3-8월) 만 3세 20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4.24 / 2023.04.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관찰일지 1학기(3-8월) 만 3세 20명
목차
관찰일지 1학기(3-8월) 만 3세 20명
본문내용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3/
실외활동을 다녀온 뒤 손을 씻기 위해 화장실에 간다. 차례를 기다려 손을 씻을 차례가 되자 물을 틀고 손을 적신 후 물비누를 4~5회 손바닥에 뿌린다. 손을 헹구자 물비누 거품이 세면대에 가득찬다. 거품이 없어지지 않자 거품을 손에 넣은 채 장난을 치기 시작한다. 교사가 기다리는 친구를 위해 손을 헹구고 비켜주도록 이야기하자 손을 빠르게 헹구지만 물이 많이 튀어 티셔츠가 많이 젖는다.
신체운동건강
4/
바깥놀이를 시작하기 전 교사가 ʻʻ00야, 신체놀이하기 전에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고 있나요?ʼʼ 라고 물어보자 ʻʻ운동해야 돼요!ʼʼ라고 대답한다. 교사가 ʻʻ그래요, 선생님이랑 같이 준비운동하고 바깥놀이 하러 갈까요?ʼʼ라고 하며 앉았다 일어나기를 반복하자 00도 따라 움직인다. 또, 팔을 위로 들고 양옆으로 움직여주니 00가 따라서 준비운동을 한다.
의사소통
5/
오전자유선택활동 시간 역할영역에서 00이와 함께 소꿉놀이를 하고 있다. 00이가 토마토 모형을 가져가자 “이거 내가 먼저 잡았어~”하며 울음을 터트린다. 00이가 장난감을 건내주자 놀이를 시작한다. 잠시 후 컵을 가져가자 “야~ 그거 내가 할꺼였어”하며 울음을 터트린다. 00이가 양보해주지 않자 “이거 내가 할꺼였어,, 내가 할꺼였다고~”하며 계속 울며 이야기를 한다.
사회관계
6/
역할영역에서 친구들이 가지고 노는 신발을 빼앗아 신는다. 남은 신발 한 켤레도 손으로 들고 돌아다닌다. 같이 활동하던 유아들이 화를 내고 교사에게 전달한다. 교사가 00이에게 같이 가지고 놀도록 이야기하자 쳐다만 보고 다시 그대로 다른 영역으로 이동하며 쳐다본다.
예술경험
7/
가위로 색종이를 잘라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던 00는 큰 동그라미에 작은 모양 조각들을 올려본다. 00는 모양 조각들을 이리저리 이동하며 위치를 살펴본 후 ʻʻ내 얼굴 닮았네?ʼʼ라고 한다. 다시 모양 조각을 움직여 위치를 정한 후 풀로 붙인다. 그리고는 교사에게 보여주며 ʻʻ이것 보세요~ 선생님 얼굴 만들었어요! 닮았어요?ʼʼ라고 이야기한다.
자연탐구
8/
돋보기로 친구의 손을 살펴보다가 친구 손과 자신의 손을 비교하며“우와 너랑 나랑 손이 다르게 생겼다”하며 선생님에게 친구랑 손이 다른 모양이라고 말한다. “어 손가락에 줄이 있어요. 친구도 있어요” 하며 교사에게 말한다. 지문이라고 알려주자 다른친구들의 손가락을 돋보기로 살펴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장애인 복지론] 장애인 교육
  • 관찰학습과 모델링을 통하여 정상적인 행동을 하게 될 것으로 설명하였다. 이 주장은 통합교육의 가장 공통된 이론적 뒷받침의 역할을 했다. 하지만 이 이론은 오늘날 더 이상 설득력이 없는 것으로 비판받고 있다. 왜냐하면, 통합교육은 물리적인 이동에 앞서 상호적인 이해와 지속적인 지원이 있어야만 가능한 것이기 때문이다.즉, 진정한 의미에서의 통합교육은 장애아동을 분리된 교육환경에서 가르치는 것보다 또래의 일반아동과 함께 가르치는

  • 보육사업 보육사업의 개념 필요성 의의 역사 목적 유형 운영 문제점 개선방안 우리의 견해
  • 만 2세2006. 1. 1~2006. 12. 312:14잎새반만 3세2005. 1. 1~2005. 12. 311:15꽃잎반만 4세2004. 1. 1~2004. 12. 311:20열매반만 5세2003. 1 .1~2003. 12. 311:202) 운영시간평일오전 7시 30분~ 오후 7시 30분토요일오전 7시 30분~ 오후 3시 30분(혼합반 운영, 차량운행 안함, 교사격주 휴무)(공휴일, 국경일은 휴원합니다)3) 행사 및 연간일정 계획월내용월내용3입학식건강검진생일잔치9생일잔치한가위한마당송편빚기4신체검사,구강교실씨앗 뿌리기, 모종심기1학기

  • [사회복지개론] 보육사업
  • 만 2세2006. 1. 1~2006. 12. 312:14잎새반만 3세2005. 1. 1~2005. 12. 311:15꽃잎반만 4세2004. 1. 1~2004. 12. 311:20열매반만 5세2003. 1 .1~2003. 12. 311:202) 운영시간평일오전 7시 30분~ 오후 7시 30분토요일오전 7시 30분~ 오후 3시 30분(혼합반 운영, 차량운행 안함, 교사격주 휴무)(공휴일, 국경일은 휴원합니다)3) 행사 및 연간일정 계획월내용월내용3입학식건강검진생일잔치9생일잔치한가위한마당송편빚기4신체검사,구강교실씨앗 뿌리기, 모종심기1학기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만과 같은 건물에서 일하고 있어 건물 상황을 잘 알고 있었다. 의기투합한 둘은 그린 데스크(Green Desk)라는 회사를 설립하고, 건물 주인을 찾아갔다. 한 층을 통째로 임차하겠다는 제안에 건물주는 부동산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군이라며 코웃음을 쳤지만, 두 사람은 당신 건물이 비어 있는 것을 알고는 있느냐고 배짱 좋게 받아쳤다. 건물주는 임대료로 월 5000달러를 선불로 요구했으나, 노이만과 매켈비는 후불로 7500달러를 줄 테니 임대부터 해달

  • 제7차 교육과정 시행대비 교육과정 업무담당자 연수자료
  • 1학기 말에 기초 자료를 수집하여 학기가 시작되기 전에 계획 수립. → 4∼6월, 9∼11월에 집중 배정 (마) 수업 부담으로 영역 담당을 기피할 우려가 있다.(4) 운영의 실제(부여고등학교)〈창의적 재량 활동 2학기 시간표영 역인원지 도 교 사명 예 교 사장 소성교육40김숙경홍정희(군청소년상담원)1-3정보화 및 정보윤리25백남용컴퓨터실수화40김만집유양숙(공주 정명학교)1-5사 진32이기수, 허관행이종인(사진관 대표)1-6백제 문화21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