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화장품조제학_화장품 표시 광고 위반사례_화장품 허위 과장광고 사례(예 탈모샴푸로 탈모 예방 No 허위 과대광고 심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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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맞춤형화장품조제학
화장품 표시 광고 위반사례
화장품 허위 과장광고 사례
(예. 탈모샴푸로 탈모 예방 No 허위 과대광고 심각)
차 례
1.
서론
2.
본론
1) HR Practices
2) 선진화된 기업
3) 국내 기업 사례
3.
결론
1. 서론
화장품 시장이 레드오션의 경쟁 심화 시장으로써 과도한 경쟁에 의해서 허위광고의 문제점이 발생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화장품을 구매하는 경로로는 오프라인과 온라인이 있으며 대개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서 소비자들이 제품을 인식하여서 구매접점까지 이어지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대개 화장품 구매에 대한 소비자들의 정보는 인터넷을 이용한 경우가 가장 많았으며 이러한 마케팅의 대표적인 요인은 똑똑한 소비자가 늘어감에 따라서 많은 정보에서 지식적인 요소를 검토하고 참고하는 형태의 소비가 많았으며 소비자와 소비자간의 정보를 공유하는 블로그나 카페의 후기 형태로써의 정보 공유의 변화를 가지고 왔으며 사실상의 이러한 변화는 소비자간의 C2C 의 상업화로써의 개인 사업자 혹은 개인이 상업적인 행위를 기업 대신하는 형태로써 발전하면서 사실상의 비영리적인 정보가 적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는 영리적인 행위의 마케팅이 많다. 즉 마케팅을 통해서 수익을 발생하다보니 이러한 과도한 경쟁의 허위광고가 많아지고 있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허위 과장광고는 라이브 커머스 등의 생방송 판매 상품의 방송에서 대개 많은 문제를 많들고 있으며 판매위주이다보니 과장되고 자극적이고 주목할 만한 단어를 사용한다던가 제품과 완전히 연관성이 없지만 간접적인 연결 구도를 통해서 홍보를 하는 등의 사례가 많다. 이에 화장품 허위 과장 광고 사례를 초고령화 사회의 진입을 앞둔 우리나라의 탈모에 대한 관심을 통한 탈모제품을 사례로 살펴보고 서술하였다.
2. 본론
1) 탈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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