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사회와 평생교육 - 다문화가정을 위한 평생교육 방향 및 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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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이제 우리사회도 다문화사회로 진입했다. 따라서 다문화사회에 대비한 학교교육뿐만 아니라 평생교육차원에서도 대책을 마련하여야 할 것이다. 다문화사회에 대비한 평생교육은 방과후 학교 그리고 학교와 지역사회협력 측면에서 접근하고자 한다.
실제로 평생교육법 제29조(학교의 평생교육)에는 학교도 평생교육 실현에 노력해야 함을 언급하고 있다. 이를 보면 다음과 같다.

1/ 초․ 중등교육법 및 고등교육법에 따른 각급학교의 장은 평생교육을 실시함에 있어서 평생교육의 이념에 따라 교육과정과 방법을 수요자 관점으로 개발․시행하도록 하며, 학교를 중심으로 공동체 및 지역문화개발에 노력하여야 한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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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문제의 경제학 : 헨리 조지 저, 전강수 역, 돌배게,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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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사회문제 이론과 실제 : 이철우 저, 학지사, 2017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사회복지정책입문 : 김태성 저, 청목출판사, 2018
사회문제와 사회복지 : 최선화, 박광준 외 3명 저, 양서원,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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