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교수매체의 제작 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1.14 / 2023.01.1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평생교육 레포트 과제물 참고자료입니다.
목차
1) 문제 및 요구의 발견

2) 매체 종류의 선택

3) 제작 목적의 결정

4) 기초 조사

5) 이론 연구

6) 구상과 설계

7) 제작

8) 적용과 수정

9) 지침서 작성

* 참고문헌
본문내용
[평생교육] 교수매체의 제작 과정

교수 매체를 제작하는 과정을 매체의 종류, 교과 내용, 적용대상, 자료의 규모 등에 따라 각기 다르다. 어떤 매체는 효과적으로 제작하기 위해서는 제작 과정이 요구된다.

1) 문제 및 요구의 발견

교수 매체에 관련된 문제를 찾아내기 위해서는

1/ 학습자특성 분석
2/ 학습목표 진술
3/ 학습 상황분석이 이루어져야 한다.
이 세 가지 요소는 분리되어 고려되어져야 하기보다는 함께 논의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와 관련된 몇 가지 질문에 해답을 찾는 과정에서 매체 제작에 관련된 문제 및 요구를 발견할 수 있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사회복지의 이해 : 윤찬영 저, 정민사, 2017
한국 사회복지실천과 복지경영 : 최성균/이준우 저, 파란마음, 2017
사회복지 사례관리 : 이채석 저, 어가, 2017
사회문제와 사회복지 : 최선화, 박광준 외 3명 저, 양서원, 2014
사회복지 행정실무 : 이세형 저, 양성원, 2017
사회복지행정의 이해 : 강종수 저, 학지사, 2019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사회복지정책입문 : 김태성 저, 청목출판사, 2018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지역사회복지와 사회복지시설 : 이병록 저, 청목출판사, 2007
사회복지조사방법론 : 최창현, 황민철 저, 윤성사, 2018
사회복지실천론 : 이영분/김기환 등 저, 동인,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학마케팅] 숙명여자대학교의 마케팅사례분석
  • 교육 프로그램 등록금 광고 및 촉진교육서비스 교육 프로그램학사 교육과정위원회, 교육개혁 추진위원회의 학사 교수 분과의 설립, 교양교육위원회 등의 활동을 통한 교양, 전공과정 편제를 개편하는 학사운영체제의 개선과 교육매체의 제작 활용 및 관리 체제의 구축을 통한 교육매체실의 신설학부제의 실시복수 및 다전공제를 도입세계화 프로그램의 추진개방화 프로그램의 추진교육 서비스시설과 환경적 측면편입학 제도를 개선공개자

  • 평생교육기관에서 사용하는 문서의 종류 중 프로그램 기획서 및 결과 보고서에 대하여 논의해보고, 해당 문가가 필요하다면 왜 필요한지, 불필요하다면 왜 불필요한지 그 이유를 기술하시오
  • 제작, 포스터 부착, 인터넷 게시판 활용 등 다양한 매체를 이용하되 비용 대비 효과가 큰 쪽으로 선택해서 추진하도록 한다.프로그램 기획서는 평생교육 기관에서 교육과정을 운영하기 위해 작성하는 문서로서 수강생 모집에서부터 강의 계획까지 일련의 과정을 기록하고 관리하는 데 목적이 있다. 즉, 프로그램 기획서는 학습자가 어떤 내용을 원하는지 파악하고 그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며 향후 진행될 수업 일정을 안내하는 역할을 한다. 따

  • 학교 논술 교육 -논술 프로그램
  • 평생교육원이나 각 대학의 평생교육원에서 독서지도사, 논술지도사 과정이 생겨나고 있으며, 각 재단이나 학교에서 주관하고 인증하는 자격증을 시험이라는 형식적인 절차를 통해 발부 하고 있는 실정이다. 여기서 주목할 점은 아직 국가가 인정하는 국가공인 자격증이 한 개도 없다는 사실이다. 자격증 남발로 전문가 아닌 전문가를 양성 아닌 양산하고 있는 것이다. 한우리 교육프로그램의 어느 참가자의 학부모들이, 학생들이 자격증이 있다면 안심

  • 바둑 교육론 바둑 교육론에서 배운 점 3가지
  • 교육자가 교육하는 데 반드시 필요한 교육학에 대해 많이 알 수 있었다. 교육공학의 5단계는 설계, 개발, 활용, 관리, 평가이다. 설계란 학습에 관한 조건을 구체화하는 과정으로 교수심리학을 그 모체로 한다고 할 수 있다. 개발이란 설계에서 구체화된 내용을 물리적으로 완성하는 것을 말한다. 개발의 원류는 시청각 매체의 제작이라 할 수 있다. 활용은 학습을 위해 과정과 자원을 사용하는 행위다. 관리란 계획, 조직, 조정, 감독 등을 통해 교육공학

  • [독서지도]독서교육(독서지도)의 의의, 독서교육(독서지도)의 목적, 독서교육(독서지도)의 필요성, 독서교육(독서지도)의 원리와 내용, 독서교육(독서지도)과 체험학습(현장학습), 독서교육(독서지도)의 제고 방향
  • 제작 모색Ⅶ. 독서교육(독서지도)과 체험학습(현장학습)Ⅷ. 독서교육(독서지도)의 제고 방향Ⅸ.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체험학습이란 일상생활에서 직․간접으로 경험한 내용을 교육과정과 관련하여 기준에 맞게 선정하여 교수­학습에 투입하거나 교과활동, 특별활동, 생활지도까지 포함하는 교육활동이며 학습자 경험의 질을 중시하는 학생 주도적 학습활동이다. 독서는 일단 흥미롭고 재미있는 경험이어야 한다. 따라서 독서 활동은 실제적인 삶,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