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A+)(한국어어휘) 관용 표현을 한 개 선정하여 중급 학습자에게 교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12.14 / 2022.12.1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진흥원격평생교육원.
A+받은 레포트입니다
카피라이터 통해 표절율 0% 
서론, 본론, 결론(요약, 개인적 소견)이 세심하게 첨가된 과제입니다.
(좋은 참고 자료가 되리라 확신합니다.)
목차
Ⅰ.서론
Ⅱ.본론
Ⅲ.결론
 1) 요약
 2) 의견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 론
관용표현을 통한 교수 방안을 작정하기에 앞서 먼저 관용표현과 중급 학습자에 대한 선이해가 필요하다. 관용표현은 각각의 구성 요소 의미의 합이 아니라 제 3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특히 관용표현은 한국인의 생활과 문화 등이 반영되어 있으므로 배경 지식을 알아야 관용표현을 제대로 구사할 수 있는 것이다.
외국인 학습자의 경우 관용표현의 적절한 사용 여부에 따라서 태도, 인상이 달리 받아들여질 수도 있으므로 관용표현의 적절한 사용에 대한 교육이 필요한 것이다. 관용 표현을 교육하는 목적은 간접적으로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함이다.
중급 학습자에 대한 관용표현의 교육은 관용표현을 사용한 문장을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이며, 문화적인 기초 관용표현 위주이다. 또한 한국 문화와 역사에 대한 인식도 함께 가지도록 해야 한다. 본 보고서에서는 ‘윗물이 맑아야 아랫물이 맑다’라는 표현을 가지고 중급 학습자에게 어떻게 제시하고, 설명하고 활용하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김원경(2022),『외국어로서의 한국어 어휘 교육론』, 진흥출판사
한재영 외(2010),『한국어 어휘 교육』, 태학사
구본관 외(2014),『어휘 교육론』, 사회평론아카데미
우형식, 배도용(2009),『한국어 교육을 위한 한국어 어휘의 이해』, 부산외국어대학교 출판부
조현용(2000),『어휘 중심의 한국어 교육방법 연구』, 경희대학교 박사학위논문
정선옥(2009),『어휘학습 중점 한국어 교재 개발방안 연구』, 우석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국어로서의한국어어휘교육론_관용 표현을 한 개 선정하여 중급 학습자에게 교수하는 방안(제시, 설명, 활용)을 작성하십시오
  • 외국어로서의한국어어휘교육론관용 표현을 한 개 선정하여 중급 학습자에게 교수하는 방안(제시, 설명, 활용)을 작성하십시오.목 차Ⅰ.서론Ⅱ.본론(1) 관용표현(2) 중급 학습자를 대상으로 한 관용표현 교수-학습 활동안Ⅲ.결론Ⅳ.참고문헌1. 서론어휘교육의 중요성으로 첫째, 의미 전달 요소로써 의사소통을 하는데 있어 어휘는 의미를 전달하는 결정적핵심적 요소이기 때문이다. 또한, 인간의 언어 구사 능력은 습득한 낱말 하나로부터 시

  • 관용 표현을 한 개 선정하여 중급 학습자에게 교수하는 방안제시 설명 활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어휘 교육론과제 주제 : 관용 표현을 한 개 선정하여 중급 학습자에게 교수하는 방안(제시 설명 활용)을 작성하십시오.Ⅰ. 서론 오늘날 한국어의 특징은 음운론적 특징, 통사론적 특징, 의미론적 특징, 사회언어학적 특징으로 크게 구분할 수있다. 이 각각의 특징은 다른 언어와 대조해서 볼 때 더욱 뚜렷이 나타나는데 이 중에서 한국어 어휘의 특징은 앞의 대부분의 특징과 연관되어 있다. 왜냐하면 그것은 어휘가 독립적으로 사

  • 한국어 어휘 교육론) 관용 표현을 한 개 선정하여 중급 학습자에게 교수하는 방안(제시, 설명, 활용)을 작성하십시오
  • 리포트한국어 어휘 교육론관용 표현을 한 개 선정하여 중급 학습자에게 교수하는 방안(제시, 설명, 활용)을 작성하십시오.Ⅰ. 서론Ⅱ. 본론1. 관용표현의 개념2. 한국어 관용표현의 특징3. 관용표현의 선정과 이에 대한 교수 방안4. 배운 점 및 나의 생각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한국어를 학습하는 외국인들은 종종 관용 표현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하고, 그에 따라 한국어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 관용 표현을 한 개 선정하여 중급 학습자에게 교수하는 방안제시 설명 활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어휘 교육론과제 주제 : 관용 표현을 한 개 선정하여 중급 학습자에게 교수하는 방안(제시 설명 활용)을 작성하십시오.Ⅰ. 서론 오늘날 우리가 언어를 배울 때 가장 먼저 배우게 되는 것이 바로 어휘력이다. 흔히 단어 또는 낱말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단어와 낱말은 어휘와 서로 다른 단어이다. 우리는 단어를 읽지만, 말을 할 때는 표현이라고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단어를 많이 알고 정확하게 발음한다고 해서 말을 잘한다고

  • 관용 표현을 한 개 선정하여 중급 학습자에게 교수하는 방안(제시 설명 활용)을 작성
  • 관용 표현을 한 개 선정하여 중급 학습자에게 교수하는 방안(제시 설명 활용)을 작성목차1. 서론 2. 본론1) 한국어 관용 표현이란 ?2) 한국어 관용 표현의 특징 3) 관용표현 선정과 교수 방안을 작성하시오. 3. 결론1. 서론관용 표현을 가르치는 것은 중급 학습자들이 언어를 더욱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과정입니다. 이번에는 kick the bucket이라는 관용 표현을 선택했습니다. 이 표현은 죽다를 의미하지만, 직접적인 의미와는 다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