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A+)(한국어어휘) 관용 표현을 한 개 선정하여 중급 학습자에게 교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12.14 / 2022.12.1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진흥원격평생교육원.
A+받은 레포트입니다
카피라이터 통해 표절율 0%
서론, 본론, 결론(요약, 개인적 소견)이 세심하게 첨가된 과제입니다.
(좋은 참고 자료가 되리라 확신합니다.)
- 목차
-
Ⅰ.서론
Ⅱ.본론
Ⅲ.결론
1) 요약
2) 의견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서 론
관용표현을 통한 교수 방안을 작정하기에 앞서 먼저 관용표현과 중급 학습자에 대한 선이해가 필요하다. 관용표현은 각각의 구성 요소 의미의 합이 아니라 제 3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특히 관용표현은 한국인의 생활과 문화 등이 반영되어 있으므로 배경 지식을 알아야 관용표현을 제대로 구사할 수 있는 것이다.
외국인 학습자의 경우 관용표현의 적절한 사용 여부에 따라서 태도, 인상이 달리 받아들여질 수도 있으므로 관용표현의 적절한 사용에 대한 교육이 필요한 것이다. 관용 표현을 교육하는 목적은 간접적으로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함이다.
중급 학습자에 대한 관용표현의 교육은 관용표현을 사용한 문장을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이며, 문화적인 기초 관용표현 위주이다. 또한 한국 문화와 역사에 대한 인식도 함께 가지도록 해야 한다. 본 보고서에서는 ‘윗물이 맑아야 아랫물이 맑다’라는 표현을 가지고 중급 학습자에게 어떻게 제시하고, 설명하고 활용하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김원경(2022),『외국어로서의 한국어 어휘 교육론』, 진흥출판사
한재영 외(2010),『한국어 어휘 교육』, 태학사
구본관 외(2014),『어휘 교육론』, 사회평론아카데미
우형식, 배도용(2009),『한국어 교육을 위한 한국어 어휘의 이해』, 부산외국어대학교 출판부
조현용(2000),『어휘 중심의 한국어 교육방법 연구』, 경희대학교 박사학위논문
정선옥(2009),『어휘학습 중점 한국어 교재 개발방안 연구』, 우석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모교육] 정리정돈 하지 못하는 아이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