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놀이터에서 엄마들과 함께 노는 모습을 보면서 아이가 어른들로부터 '항상 지적받고 혼나는 아이'를 넘어 ‘당연히 혼내도 되는 아이’가 됐다는 것을 이미 알게 됐다. 나아가 유치원 교사 모두에게 혼나는 악순환이 반복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 교육인으로서 어린 시절에 그런 치료를 받으며 자란다는 것이 얼마나 치명적인지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이런 분위기를 바꾸기 위해 매일 선생님과 연락하고 아이의 자신감을 살리기 위해 얼마나 노력했는지 모른다.
기분도 들었다.책을 읽다보니 내 이야기가 떠오르고 글의 마침표를 만났을 때 ‘나도 그렇게 하자’라는 마음가짐을 되새겨본다. 돌이켜보면 결국 지금까지 나에게 가장 냉정하고 가혹했던 것은 바로 나 자신이었던 것 같다. 우리집 아이들에게는 ”너희가 너 자신을 사랑하지 않으면 아무도 사랑하지 않아. 그러니 스스로를 사랑하고 제일 소중한 존재라는 걸 기억해“ 라고 여러 수십번은 강조했던 것 같은데. 나이를 먹어가니 이제야 나를 보듬어
기분이 상할 상황에 놓이기 때문이다.셋째, 화 뒤에 숨어있는 이차 감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무작정 화를 내면 전달하고자 했던 메시지가 제대로 전달되기 어렵고, 폭발하는 격한 감정만 전달된다. 차분하게 생각하여 내가 무엇을 상대방에게 전달해야 하는지를 정확히 분석한 뒤, 그것을 제대로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야 상대방과의 성공적인 커뮤니케이션도 얻을 수 있다.그래서, ‘화내는 기술’도 원활한 인간관계를 형성하기 위한 하나
아이를 낳는 것이 아닐 경우 역겨운 행위로 치부될 만큼 오로지 당에게 필요한 것들을 제외한 개인의 모든 것을 제한한다.중반부에서는 윈스턴이 같은 청사에서 만난 줄리아와 사랑에 빠져 연인 관계를 맺게 된다. 윈스턴은 당의 감시 속에서 금지된 섹스의 쾌락을 찾고 이러한 행위마저도 허용하지 않는 극단적인 전체주이인 빅브라더에 대항하기 위하여 반당 지하 단체인 형제단에 가입함으로 당의 전복을 꾀한다. 하지만 그는 곧 사상경찰의 함정에
독후감)1. 1만 시간의 재발견 내용 요약1만시간의 법칙이론의 창시자 안데르스 에릭슨교수가 집필한 1만 시간의 재발견은 올바른 연습과 효과적인 실천 방법을 2가지 연습을 중심으로 풀어나가고 있다. 한 가지가 바로 ‘의식적인 연습’이다. ‘의식적인 연습’은 말 그대로 의식해서 연습해나가는 것이다. 책의 내용 중 초보 의사가 오랜 기간 진료를 해왔던 의사보다 더 진료를 잘 보는 경우가 있다고 했다. 이러한 일이 생기는 이유가 바로 의식적으
아이들은 무조건 윽박지르면서 교육했다가는 자녀에게 잘못했다는 뉘우침보다는 반항만 불러일으킨다는 것을 그녀는 성아가 무슨 잘못을 저질렀다고 생각될 땐, 군대에서 부하들을 다루던 방식을 응용했다. 딸아이를 아무도 없는 곳으로 데리고 가서 무엇이 잘못이었는지 조용히 지적하고, 해명할 기회를 주었다. 그녀가 오해했을 가능성도 있기 문이다. 그녀는 화가 난 상태에선 절대로 아이를 야단치지 않으려고 노력해왔다. 화가 나면 공격본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